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매운맛 율하동 윤옥연할매떡볶이 배달기

by 사용자 jinnyhwang 2020. 7. 30.
728x90
반응형

대구 신천동 명물 대구 매운맛 제대로인 윤옥연할매떡볶이를 이제는 대구 율하동에서 맛볼수 있다.  배달 떡볶이로 즐기는 매콤함.

 

대구 매운맛 율하동 윤옥연할매떡볶이 배달기

 

끼니를 떢볶이로 때워도 좋다 할 정도로 떡볶이를 사랑하는 대구 사람들.  물론 제 얘기이기도 하지만 떡볶이의 성지라고 불리는 대구에서도 매운 떡볶이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윤옥연할매떡볶이를 소개합니다.  

쉽게 윤할매떡볶이라고 하면 못 알아듣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떡볶이고요,  대구 신천시장에 본점이 있으며 곳곳에 체인점으로 만나볼 수 있어요.  대구 매운맛을 제대로 보여주는 떡볶이계의 노포 윤옥연할매떡볶이를 이제는 대구 율하동에서도 먹을 수 있어 너무 좋습니다. 

 

배달앱을 사용해서 분식을 포함한 각종 음식을 많이 시켜먹곤 하는 게 일상인 요즘.  매운 떡볶이 생각에 배달앱을 열었다가 '앗싸!!' 소리를 지를 만큼 반가운 이름을 발견합니다.  그게 바로 윤옥연할매떡볶이.  율하동에도 생겼더라고요.  이 타임을 놓칠 수 없죠.  바로 주문에 들어갔습니다. 

보통은 친구에게 부탁해서 사오라고 하던가, 직접 가야만 맛볼 수 있었던 윤옥연할매떡볶이의 맛.  본점과 맛은 똑같이 나올까 하면서 기대 가득 품고 주문을 했습니다.  

 

배달 음식은 역시 기본 주문 금액이 있다는 점.   가까워도 배달비를 따로 내야 한다는 점이 좀 아쉽기는 하지만, 떡볶이는 많이 주문해도 두고 먹을 수 있어서 편안한 마음으로 주문했어요.   얼큰한 국물이 좋은 양념오뎅 메뉴도 있어서 주저 없이 주문.  

사실 신천동맛집으로 알려진 윤옥연할매떡볶이 본점에는 튀김오뎅, 만두, 김밥, 순대, 달걀 등은 있어도 국물이 있는 양념오뎅은 없는데 각 체인점마다 따로 제공하는 곳이 있나 보더라고요. 

 

 

이제는 대구 율하동에서도 즐길 수 있는 대구 명물 떡볶이 신천동 윤옥연할매떡볶이.  배달 전단지도 절대 빼놓지 않고 넣어두었더라고요.  본점과는 달리 다양한 메뉴 종류와 세트도 푸짐합니다.  

미친 매운맛을 원한다면 따로 이야기를 해달라는 전단지의 문구가 눈에 확~ 들어오네요. 

 

 

이제는 배달 온 떡볶이를 개봉해볼까요?  진공 포장으로 꼼꼼하게 싸서 보냈고요, 떡볶이는 큰 그릇에 국물이 있는 양념오뎅은 좀 더 작은 그릇에 담겼습니다. 

대구 신천동 윤옥연할매떡볶이 본점에 가면 아직도 떡볶이와 튀김류를 천천천 (각 천 원씩) 주문할 수 있는데요, 역시 배달 중심인 체인점은 다르네요.  기본 떡볶이 1인분이 3천 원.  떡볶이를 미치도록 좋아하는 저는 대번에 2인분 (본점 기준에선 떡볶이 6천)을 주문했어요. 

 

 

뚜껑을 열자마자 감동의 향기가 올라옵니다.  매운맛을 좋아하는데 양념을 추가로 1천원 따로 받더라고요.   기본 매운맛도 좋기 때문에 이번에는 양념 추가 없이 기본으로 주문.  

매운맛에 약하다면 그 냄새를 맡는 것만으로도 기침을 할 수 있으니 개봉 시 주의하세요!!  이게 바로 대구의 매운맛!

 

 

떡볶이와 검붉은 색의 양념. 윤옥연할매떡볶이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어요.  떡볶이와 양배추 건더기가 있어 같이 먹기에도 좋아요.   배달에는 양배추 추가할 경우 1천원이 올라갑니다. ^^

 

 

아 쫄깃한 떡볶이!!   배달 떡볶이 이 정도는 되어야죠.  밀떡을 사용해도 쫄깃함이 살아 있어요.   사실 떡볶이 배달 많이 시켜먹어 본 결과 떡볶이의 쫄깃함은 그날그날 약간씩은 다르더라고요. 

 

 

양념 가득 묻혀 먹으면 최고!   떡볶이를 눈 앞에 두고 있으면 막 행복해지는 건 저만의 일인가요?   글을 쓰는 지금도 주문해서 먹고 싶은 매력적인 대구 떡볶이의 맛입니다.    생활권인 대구 율하동에 생겨서 너무 좋아요. 

 

아, 안 되겠어요.  지금 주문 좀 하고 다시 돌아올게요.

 

 

국물 가득한 양념 오뎅.  이 또한 매콤한 향기 가득하면서 술 마신 다음날 아주 최고이겠습니다.   간은 좀 진해요. 짜더라고요.  

 

맵고 짠 국물 속에는 귀여운 어묵이 숨어있습니다.  잘 끓여서 맛있게 익었어요.  물 어묵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추천할만한 메뉴.  밥과 먹어도 괜찮더라고요. 

 

 

매운 떡볶이와 함께 먹으면 좋은 튀김은.  튀김어묵과 튀김만두.  떡볶이 국물에 콕 찍어 먹으면 짱. 

 

 

먹고 나면 위장이 후끈거리는 후유증이 있다는 걸 우선 명심해야 하지만, 국물을 떡볶이와 함께 숟가락으로 떠먹는 것 또한 저는 포기할 수 없어요.  제대로 매운맛 느끼고 싶다면 강추.  

 

 

바로 이렇게.  떡볶이와 국물을 함께 먹는 스킬 발동.  맛있습니다.   

 

백종원 씨도 대구에서 유명한 윤옥연할매떡볶이 본점을 방문해서 떡볶이를 먹고 간 적이 있었더랬죠.   모든 음식이 그러듯이 대구 매운맛을 대표하는 떡볶이인 윤옥연할매떡볶이 역시 호불호는 분명히 있습니다.  

 

 

양배추 많이 들어있으면 저는 좋더라고요.  국물에 떡볶이와 양배추.  환상의 조합입니다.  매운 거 먹고 속을 좀 달래줄 우유나 쿨피스 등을 미리 챙겨두는 것도 추천합니다. 

후추향이 가미된 듯한 특유의 매콤한 맛이 진짜 매력인 윤옥연할매떡볶이.  대구 율하동에서도 만날 수 있어 좋고요, 배달도 가능해서 더 좋습니다. 

매콤한 떡볶이 먹고 한 여름 스트레스 빵빵 날려버리자고요. 

 

 

윤옥연할매떡볶이 율하점

053-965-2113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