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침산동 족발 맛집 가족 가장맛있는족발 식당 고기 좋네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8. 13.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침산동 족발 맛집, 이렇게 맛있는 줄 몰랐지, 가장맛있는족발 식당의 족발 (앞발 대) 사이즈

 

침산동 족발 맛집 가족 가장맛있는족발 식당  고기 좋네

 

고기는 먹고 싶은데 더운 여름이라 불 앞에 앉아서 굽기는 싫을 때 어김없이 선택하는 메뉴는 역시 족발이 아닌가 싶어요.  이반 족발과 양념이 된 불족발 등 다양하게 선택해볼 수 있는 족발.  이번엔 족발로 고기배를 채웠던 대구 침산동 족발 맛집 가족 일컬어 가장맛있는족발 식당 다녀왔어요. 

 침산동을 지나며 자주 보긴 했지만 가족 식당 방문해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어요.  워낙 족발도 유명 브랜드가 많아서 말이죠.  가장맛있는족발 또한 서울에 뿌리를 둔 3대째 이어 내려온 족발 맛집이라고 하니 믿고 방문해보는 침산동 맛집!

 

침산동 화성파크드림 아파트에서 멀지 않아요.  지나가면서도 안을 볼 수 있도록 큰 유리창이 있는데 족발 맛있게 먹는 사람들의 모습도 볼 수 있지요. 

영업시간은 오후 4시 30분부터 새벽 1시까지.   영업시간도 길어서 늦게까지 술 한잔 할 때 들를만합니다.  재난지원금 카드, 온누리상품권 등 사용 가능한 업체라는 점도 요즘은 꼭 알려드려야죠. 

 

 

천장에 설치된 예쁜 등이 분위기를 꽤 아늑하게 해 주더라고요.  예뻐서 사진으로 담아봤어요. 

 

 

가장맛있는족발 침산점 메뉴판입니다.  족발과 보쌈, 냉채족발, 불족발 등 다양한 메뉴가 있고 족발과 보쌈을 같이 먹을 수 있는 '가족의 족보' 메뉴도 눈에 들어오네요. 

 

 

족발엔 간장 양파죠.  고추냉이 적당히, 청양고추도 썰어 넣은 간장 양파 좋아요.  기본 세팅은 해주고 추가로 원할 땐 셀프 코너에서 이용하면 됩니다. 

 

 

부추무침과 겉절이 김치가 상차림으로 나왔는데 생채 무침이니만큼 싱싱한 느낌 족발에 곁들이는 반찬으로 칭찬하고 싶었어요. 

 

맛이 들어있는 김치보다는 역시 금방 무쳐낸 겉절이를 좋아하는 저.  족발이 나오기도 전에 맛있게 잘 먹었다는 거. 

 

 

쌈채소와 생마늘, 청양고추.  셀프 코너에 비치되어 있어 그런지 기본적으로 담아낸 양은 좀 적더라고요.  필요하면 가져다 먹는 거 음식물 낭비도 줄이고 좋은 것 같아요. 

 

 

고추를 썰어 만든 장아찌와 백김치도 굿.   족발 식당에서 나오는 기본 차림이 참 괜찮은 대구 침산동 족발 맛집 가장맛있는족발 식당입니다.  쉽게 말해서 가족이라고도 많이 부르는 것 같아요. 

 

 

푸짐한 큰 사이즈의 족발이 나왔습니다.  대 사이즈의 족발은 앞발이라고 메뉴판에 나와있더라고요.  두툼하게 썰어낸 고기와 족발에선 빠질 수 없는 굵은 뼈도 밑에 자리 잡고 있는 모습. 

 

 

언뜻 봐도 고기 품질 좋은 것 같았는데 직접 한 점 두 점 먹으니까 만족도가 상승. 오오오, 고기 참 좋다, 다들 이런 말들 하면서 가족 족발 맛있게 먹었어요. 

 

콜라겐 가득한족발 껍데기 윤기 가득.  껍질에 두께감도 있는 느낌.  색깔도 짙은 갈색으로 잘 삶아진 듯합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족발 부위. 돼지고기 중에 비계를 유독 많이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저는 비계, 껍데기 살짝 있고 살코기가 있는 부분을 더 좋아하거든요.  고기 진짜 부드럽고 맛있네요.   특히 족발에서 체크해야 할 잡내가 없다는 점.  

 

 

셀프 코너는 이런 모습.   국물은 콩나물국으로 준비돼 있어요.  각종 그릇, 채소와 반찬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족발 먹을 때 가장 자주 집어 먹게 되는 게 바로 간장 양파인데, 침산동 맛집 가장맛있는족발 식당 간장 양파 달달하게 맛있었어요.  특히 청양고추 많이 먹었는데 직접 가서 내 취향 껏 '고추 많이' 해서 챙겨 왔습니다. 

 

 

족발 맛있게 먹고 밥도 주문을 했지요.  된장찌개 뚝배기에 넉넉하게 담아 나왔어요. 

 

 

공깃밥 양 그득히.

 

건물에 타워 주차장이 있긴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 약간 불편할 수도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족발 맛은 아주 좋다 생각이 듭니다.  물론 뒷발 등 다른 사이즈의 족발은 맛이 조금 다를지 모르겠지만 큰 사이즈 앞발은 정말 맛있네요.  다음엔 불족도 한 번 맛보고 싶다는 생각.  족발에 한 잔 생각날 땐 대구 침산동 족발 맛집 가장맛잇는족발 식당 어떨까 싶습니다. 

 

 

배달 전단지도 따로 만들어 두었더라고요.  동네 주민 여러분들은 참고하시고 맛있는 족발 배달로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가장맛있는족발 침산점

대구 북구 침산로 168(침산동) 엠브로타워 1층

053-351-7090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