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칠곡 운암지 생고기 맛집 함지생고기 된장찌개 맛 무엇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8. 16.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칠곡 운암지 생고기 맛집 함지생고기 식당, 생고기 중 사이즈.  생고기는 뭉티기라 하여 대구10미 중 하나의 음식이다.

 

칠곡 운암지 생고기 맛집 함지생고기 된장찌개 맛 무엇

 

다양한 맛집을 찾아다니면서 음식을 먹을 때, 어떤 식당에 방문해서 메인이 되는 음식을 주문해 먹으면서 의외로 맛있는 기본 차림, 혹은 사이드 메뉴를 만나는 건 꽤 즐거운 일인 것 같아요. 

 

이번에 칠곡에서 골친 모임으로 스크린 골프 한 게임 신나게 친 후 들렀던 식당은 칠곡 운암지 맛집 함지생고기 식당.  늦은 시간까지 영업하는 시간이 잘 없기도 했지만 생고기라면 대구 10미 음식 중 하나기도 하고 함께한 일행 모두가 좋아하는 메뉴라 큰 고민 없이 선택하고 들어갔답니다. 

 

함지생고기 식당 전경입니다.  운암지 인근 맛집 골목이 형성되어 있는데요, 함지생고기 식당은 대로변에 위치해서 찾기는 어렵지 않았어요.  전용 주차장은 없고 노변 주차장을 이용하거나 뒤쪽 골목에 주차를 해야 할 필요가 있어요. 

 

 

식당 내부 모습.  아담한 식당 내부는 홀 테이블과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룸도 좌식이 아닌 입식 테이블로 세팅을 해두었습니다.  이미 손님이 다녀간 흔적이 보이네요. 

 

 

pop로 예쁘게 꾸며진 메뉴를 붙여놓았길래 주방의 모습도 담아봤습니다.  생고기와 육회 전문점인 대구 칠곡 운암지 맛집 함지생고기 식당.  육회비빔밥과 차돌박이된장찌개 메뉴도 예쁘게 붙어 있네요.  술안주로 좋은 모둠전도 눈에 띄네요. 

 

 

룸 내부에 설치된 메뉴판을 담아봤습니다.  생고기는 큰 사이즈와 중간 각 5만 원, 4만 원.  생고기와 육회를 함께 먹을 수 있는 메뉴와 육회도 있어요.   식사류 쪽에 있는 불고기, 얼큰 된장찌개, 차돌된장찌개가 눈에 들어오는데요, 찌개류인데 가격이 좀 되는 사이드 메뉴구나 싶어요. 

 

 

기본 차림이 하나씩 차려지기 시작합니다.  주전부리로도 좋은 영양 만점 완두콩이 먼저 나왔네요. ^^

 

피를 맑게하는 다시마도 차림 되었어요.  늦은 저녁 시간이라 기본으로 차림 되는 음식이 꽤 떨어졌다며 이야기를 해주시던 사장님이 생각나네요. 

 

 

뭔가 없을 것 같더니 다시 차림된 단호박.  담백하니 맛있더라고요. 

 

 

기본 차림 삼총사.   세 가지의 차림을 받은 후 식당에 오자마자 배고픔에 일찍 주문을 했던 육회비빔밥이 나왔습니다. 

 

 

잘 썰어 놓은 배 위에 고명을 올리고 육회를 듬뿍 올린 듯 보이지만 김가루에 가려져 잘 확인이 되질 않네요.  

 

문제의 된장찌개.   

칠곡 운암지 생고기 맛집 함지생고기 식당의 문제의 된장찌개!!!   육회비빔밥이 차림 되고 이윽고 등장한 뚝배기 된장찌개의 모습입니다.   오해를 하실까 봐 미리 오픈을 하게 되는 이야기지만 생고기 집 사이드 메뉴라고 치기에는, 아니 우리가 먹었던 된장찌개는 사이드 메뉴도 아니고 육회비빔밥에 딸려 오는 기본 차림 된장찌개였습니다- 너무 맛이 좋아서 문제였어요. 

 

 

나는 분명히 칠곡 운암지 맛집, 생고기 전문점 함지생고기 식당 소개하려고 했는데 이 집 된장찌개 맛 무엇??  된장찌개 맛집인가 싶을 정도로 맛이 좋더라고요.   금방 끓인 뚝배기 된장찌개라 따끈해서 좋았고, 큼지막하게 썰어 넣은 재료들과 넉넉한 두부는 제 취향을 저격하기에 충분했지요. 

 

그런데 더 문제는 맛!  진한 된장 맛과 각종 재료들이 너무 잘 어우러져서 맛이 좋은 거예요.  대구 10 미나 되는 생고기 맛집에 와서 된장찌개에 너무 호들갑 떨어도 되나 싶을 정도로 맛이 좋습니다.  집에 싸들고 가서 먹고 싶은 맛.  된장이 기본적으로 맛이 좋았던 것 같고 주방을 책임지는 사장님의 솜씨도 한몫을 한 것 같아요. 

 

 

공깃밥은 이 정도.  육회를 담은 그릇에 공기밥을 홀랑 부어 올립니다.  슥슥 잘 비벼서 먹는 일만 남았죠. 

 

제대로 모습을 드러낸 선홍빛 육회의 모습.  시원하고 쫀득한 맛이 괜찮더라고요.   배가 고파 육회비빔밥을 좀 급하게 주문했지만 다음에는 술안주로 좋은 육회 메뉴도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맛있게 비빈 구암동 운암지 맛집 육회비빔밥.   육회비빔밥을 내면서 된장찌개를 좀 넣어 비비면 더 맛있다고 사장님이 얼러주셨는데요,  사실 그렇게 했더니 밥이 너무 짜더라고요.  흑흑

그런데 육회비빔밥 세 그릇 중 한 그릇만 유독 짜더라는 것.  이상한 일이었습니다. ^^  육회비빔밥에 무슨 일이? 

 

 

뭉텅뭉텅 썰어 먹는 소고기라 하여 뭉티기라는 별명이 붙은 생고기는 대구 10 미 중 하나의 음식이라는 것은 여러 번 이야기한 바 있지요?   다진 마늘과 고춧가루를 참기름에 섞어낸 특제 소스에 잘 묻어 두었다가 먹으면 쫀득한 꿀맛이 느껴지죠.    특별히 구암동 운암지 맛집 함지생고기 식당에서는 매콤하게 먹으라고 청양고추를 다져서 같이 내더라고요. 

 

 

상차림이 부족하다고 하더니 자꾸 뭔가를 주시던. 

 

찬 음식인 생고기에 곁들이니 좋은 달걀찜도 담백하게 잘 먹었답니다.   

 

술 한잔 하기 좋은 음식인 생고기(뭉티기)와 육회 생각나면 대구 구암동 맛집 함지생고기 한 번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생고기 육회는 그렇다 해도 된장찌개가 너무 맛있어서 또 가고 싶은 생각이 들어요.   후에 듣고 보니 메뉴 아닌 차림 된 된장찌개에는 차돌박이도 안 넣고 그저 고기 몇 점 들어갔다고 하던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나 맛있어서 너무 열심히 퍼먹었던 함지생고기 된장찌개.  맛있게 잘 먹고 왔네요. ^^

 

칠곡 운암지 맛집 함지생고기 식당 명함.  이전 명함인지 예전 주소로 보여짐.

 

함지생고기 

대구 북구 구암로 288-1 (구암동)

대구 북구 구암동 817-10

053-326-4404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