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동구 혁신도시 쭈꾸미볶음 만복이쭈꾸미 믿고 먹는 탱글탱글 너너너

by jinnyhwang 2020. 8. 11.
728x90
반응형

대구 동구 혁신도시 맛집 만복이쭈꾸미 식당의 보통맛 쭈꾸미볶음, 탱글탱글한 쭈꾸미가 아누 쫄깃하고 불향 양념에 비벼먹는 밥은 최고다.

 

대구 동구 혁신도시 쭈꾸미볶음 만복이쭈꾸미 믿고 먹는 탱글탱글 너너너

 

대구 동구 혁신도시 맛집으로 오늘은 믿고 먹는 탱글탱글 쭈꾸미볶음 맛집 만복이쭈꾸미 소개해드릴게요.  만복이쭈꾸미 식당의 본점은 경산 옥산2지구에 있는데요, 만복이가 맛도 좋지만 제게 특별히 친근한 이유가 있습니다.

저는 경산 옥산에 본점 1호점이 생길 때부터 줄을 서가면서 쭈꾸미볶음을 먹었던 바 있었고,  요즘 자주 활동하는 지역인 대구 동구 혁신도시.  혁신도시에 건물이 들어서면서 각산동에 입점했던 만복이쭈꾸미 혁신점 또한 오픈했을 때부터 방문해서 쭈꾸미를 먹어왔던 나름 나만의 단골 식당이기 때문입니다. 

 

대구 혁신도시 맛집 많지만 요즘 상황을 보면 일부 지역으로 몰려있는 형국이고 새롭게 건물은 많이 지어놨지만 빈 점포가 가득하다는 점이 정말 안타까운 현실이죠.  만복이쭈꾸미 혁신점 역시 그런 건물들 중 하나, 2층에 입점해 있는 상황입니다.   

내가 너무나 사랑해준 메뉴라 그런가, 오픈 때부터 늘 손님이 많았던 식당.  그래서인지 만복이쭈꾸미 식당 혁신점은 오픈 이래 계속 같은 자리에서 성업 중인 모습이지만 같은 건물 다른 점포는 꽤 많이 비어 있어요. 

 

 

좁지만 지하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고, 이 외에는 건물 사이사이 노상 주차를 해야 합니다.  다만,  도보 3분 거리 정도에 공용으로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올 수도 있는 식당이라 장애인 휠체어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깔끔한 모습에 꽤 많이 넓은 홀.  입식 테이블로 꾸며진 홀에는 언제나 손님이 많은 것 같아요. 

 

 

꽤 넓이가 있는 놀이방까지 완비.   요즘은 배달앱을 통한 쭈꾸미볶음 등의 메뉴 배달도 가능하니 인근 지역이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어요.   저요?  저도 이미 배달 팁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배달앱 이용, 배달해서 먹어본 적도 있지요. 

 

 

벽에 크게 붙어 있는 메뉴판입니다.  만복이쭈꾸미 식당의 메뉴는 역시 쭈꾸미볶음이 대세, 그리고 낙지볶음을 먹는 분들도 있고, 간혹 철판 요리를 선택하는 분들도 보입니다.   

어린이 메뉴 돈가스와 우동도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 모임자리에도 괜찮겠죠/   원산지 표기도 되어 있는데요,  아시는지 모르겠지만 쭈꾸미 (표준말은 주꾸미)는 원산지 표기 대상에 들어가지 않는다고 해요.  해서 쭈꾸미 전문점인데도 불구하고 정작 쭈꾸미의 고향은 알 수가 없다는 점. 

 

세 명이 갔는데 4인분을 주문하는 호기.  쭈꾸미볶음을 보통 좋아해서는 이럴 수 없지요.  특히 만복이쭈꾸미 식당은 (제가 가본) 전 체인점의 음식 맛에 크게 차이가 없이 맛있다는 걸 아니까 믿고 주문을 합니다.  

여름철이라 국물은 시원한 오이미역냉국.   꽤 많이 시큼하더라고요.   

 

 

기본 차림에 샐러드.  상큼하게 애피타이져로 즐기면 되겠어요. 

 

 

매콤하고 탱글탱글함이 돋보이는 쭈꾸미볶음에 곁들이는 나물 삼총사입니다.   사람들의 선호도를 아는지 식당에서도 많이 찾는 콩나물은 큰 그릇에 나머지 무와 배추는 작은 그릇에 담아내더라고요.  식당의 지혜로 인정. 

 

 

 

주문을 하면 이렇게 테이블에 주문지를 놓아둡니다.   쭈꾸미볶음 '보 4'라고 적혀 있지요.  보는 보통맛으로 주문을 했다는 뜻인데요,  보통맛도 기본 이상의 매운맛이 있으니 취향 고려해서 주문하세요.  그냥 무턱대로 매운맛을 주문하면 많이 매울 수 있어요. 

 

 

추가 반찬은 셀프 코너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 기본 차림 해주지 않는 김가루는 셀프 코너에 가면 있는데 원할 땐 직접 가져와서 먹으면 됩니다.   대구 동구 혁신도시 맛집 만복이쭈꾸미 식당에 와서 쭈꾸미볶음에 밥 비벼먹을 때 김가루 빠지면 섭섭하니까 꼭 챙겨보세요. 

 

 

 

대구 혁신도시 각산동 맛집 만복이쭈꾸미 식당의 쭈꾸미볶음 4인분.

검붉은 색의 양념이 매력적인 만복이쭈꾸미 식당의 쭈꾸미볶음.  등장부터 예사롭지 않습니다.  양념 색 좋고요 흘러내리지는 않을 정도로 양념에 잘 볶아내는데 특유의 불향과 매콤한 향기가 군침을 돌게 합니다. 

 

 

난 정말 만복이쭈꾸미 식당 쭈꾸미볶음 예찬론자입니다.  식당과 어떤 관련이 있는 사람도 아니고, 그저 나만 아는 단골일 뿐인데 아무튼 먹어본 사람들은 이렇게 예찬할 수밖에 없네요. 

 

 

영롱하다 쭈꾸미볶음.  쭈꾸미볶음 계의 최고봉이 바로 만복이쭈꾸미 식당의 이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쭈꾸미를 좋아해서 쭈꾸미 요리는 다양하게 찾아 먹는 편이거든요.  믿어도 좋아요. 

어느 날은 식당에서 쭈꾸미볶음을 먹고 나가는 사람들을 봤는데 접시에 쭈꾸미가 몇 개 남아 있는 게 아니겠어요?   세상에 어떻게 쭈꾸미를 남기고 갈 수가 있을까????? 라면 안 그래도 큰 눈이 더 휘둥그레졌던 기억도 있네요.

 

 

공깃밥은 이 정도. 

 

 

쭈꾸미는 적당히 잘라 볶아내는데 취향 따라 더 잘라먹을 수 있도록 가위를 줍니다.  밥을 비벼먹을 땐 좀 작아도 먹는 맛이 있으니 잘라먹는 편이랍니다. 

 

보기만 해도 탱글탱글한 느낌이 가득.  대구 각산동 맛집 찾는 분들이여, 대구 혁신도시로 오세요. ^^  밥 한 끼 먹기 너무나 좋습니다.    유독 양념도 맛있고 쫄깃함이 남달랐던 날.

 

 

쭈꾸미의 맛과 쫄깃함만을 생각해도 여느 식당보다는 만복이쭈꾸미 식당이 괜찮다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이날은 유독히 쭈꾸미의 탱글탱글함이 남달랐어요.   먹으면서도 연신 맛있다, 쫄깃해~ 연발을 했죠. 

 

 

오늘도 맛있게 밥을 비벼 먹어야지 하면서 준비를 합니다.  우선 공깃밥을 큰 대접에 부은 후 쭈꾸미볶음과 콩나물, 가져왔던 김가루까지 세팅하면 비빌 준비 완료. 

콩나물은 가위로 좀 잘라주면 밥을 먹기에 훨씬 편하고요, 슥슥 잘 비벼서 매콤 달콤 숯불향 나는 쭈꾸미볶음 볶음밥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비비고 나서는 먹느라 정신이 없었는지 짧은 영상 말고는 사진이 없네요.   더 이상 맛있을 수는 없다 이런 생각.   

 

다만, 맛있게 음식을 먹는 중에 주방 앞에서 직원 이모들이 수저와 가위 등을 닦고 정리를 하고 있었는데요.  그 소리가 너무나 거슬리고 맛있던 밥 맛을 좀 떨어지게 만들더라고요.  한참 식사 시간, 피크 타임에는 수저 정리 두고 이후에 하던지 아니면 좀 조용하게 처리를 했으면 좋겠네요.   그 순간은 식당의 손님들이 안 보이는구나 싶은 생각마저 들었으니까요.  

 

 

 

다가오는 주말, 연휴를 맞으신 분들도 많은 줄 아는데요, 시즌 때마다 미리 휴무일을 알려주는 식당의 센스는 좋더라고요.  이번 8월 17일부터 8월 19일까지는 대구 혁신도시 맛집 만복이쭈꾸미 혁신점 여름휴가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넓은 홀 한쪽은 밥을 먹는 곳이 아닌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카페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원두 자판기 커피를 뽑은 후 카페에 앉아서 휴식을 즐기면 되겠습니다.   물론 카페 이동은 식사값 계산을 하고 가야겠죠?    공간도 좋고 커피 서비스도 좋지만 사실 커피 맛은 없어요!  많이 없어요. 

 

 

쭈꾸미볶음 4개와 밥을 3개로 시작했지만 맛있는 양념과 쭈꾸미볶음 양에 결국 공깃밥을 하나 더 주문했다는 후문이... ^^   대구 동구 혁신도시 쭈꾸미볶음 탱글탱글 맛있어요. 

 

 



만복이쭈꾸미 혁신점

대구 동구 이노밸리로36길 17(각산동) 2층

053-965-7636

포장, 배달 가능

단체석, 놀이방, 카페, 주차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