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침산동 술집 술파는요리도사 하트 달걀프라이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8. 21.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다양한 안주가 좋은 대구 침산동 술집 술파는요리도사, 하트 달걀프라이가 사랑스럽다. 눈으로 보는 맛 최고 인정.

 

침산동 술집 술파는요리도사 하트 달걀프라이

 

소소한 모임이 있어 들러본 술파는요리도사 침산점.  우리동네 대표술집이라는 수식어가 참 잘 어울리는 침산동 포차 술집입니다.  저렴하면서도 다양한 안주가 많은 포차가 방문하기에는 꽤 편한 건 비단 저만일까요.  모이는 사람들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안주를 골라먹을 수도 있고 '굉장히'라고 표현하기에는 뭣하지만 대체로 저렴한 가격도 술병 줄 세우는데 일조를 하는 것 같아요. 

우리 동네 부담 없는 술집, 다양한 안주가 좋은 술파는요리도사, 침산동 술집 소개하면서 가장 눈에 띄는 귀여운 술안주 하트 달걀프라이도 같이 소개드립니다. 

하트달걀프라이 좀 만들어보셨는지 모르겠지만 틀이 있어도 제 경험상 집에서 만들기가 정말 쉽지 않더라고요. 

 

술파는요리도사 포차 전경입니다.  침산동 골목에 있지만 대로변에서 가까워 쉽게 찾을 수 있어요.  다만 큰 규모는 아니고 딱 우리 동네 편안한 술집 정도의 느낌입니다.  침산동 건영하이츠 상가에 위치하고 있어요.

 

 

벽화를 그려 래트로한 분위기 한껏.  침산상회, 어름 팝니다 등의 정겨운 문구도 좋고요.  예쁜 벽화 앞 테이블에서 사진 남기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코팅된 종이 메뉴판이 테이블마다 올려져 있는데요,  꽤 많은 종류의 안주가 가득한 모습.  그런데 날이 갈수록 검은 칠을 해 놓은 모습의 '안 되는 안주'가 늘어나는 것도 같네요. 

각 안주는 전, 생선, 튀김, 해산물, 포, 탕, 식사 등으로 구분해두어 보기 편합니다. 

 

 

기본 차림으로 담아낸 과자.  과자를 담은 플라스틱 광주리마저 래트로 한 느낌입니다.  유년 시절 할매를 따라 동네 장날에라도 따라나서면 어느 한 자리에 앉아 이런 과자 먹고 있던 기억도 나는 것 같아요. 

 

 

간단하게 술한잔 하면서 다양한 술파는요리도사의 안주를 맛보기로 했어요.  여러 번 방문을 해서 그런지 너무 친근한 느낌도 좋고, 환대해주는 모습도 좋습니다. 

 

 

침산동 술집 술파는요리도사 포차에서 한잔할 때면 꼭 주문을 하는 인기 안주가 있어요.  비단, 우리만이 아니라 다른 테이블에서도 꼭 볼 수 있는 안주 몇 가지는 챙겨놓으면 다음 방문 때 참고해도 좋겠죠?

그중 가장 먼저 테이블로 자리한 것은 저렴하면서도 맛있는 치킨, 순살닭튀김입니다. 

 

치킨 안주에 치킨무와 양념소스 그리고 소금이 차림 됩니다.  양념통닭도 좋아하는 저는 프라이드를 양념 소스에 찍어먹는 것도 좋더라고요. 

 

 

순살로 나오는 순살닭튀김은 1만 원으로 저렴한 편이면서 퍽퍽살은 없으면서 맛이 좋습니다.  고소하게 잘 튀겨서 따뜻할 때 먹으면 가장 맛이 좋더라고요. 

 

 

안주 좀 따진다 싶다면 침산동 술집 술파는요리도사 한 번 가보세요.  부담 없이 한 잔 하기 딱 좋습니다.  술파는요리도사포차에서

인기가 좋은 메뉴 중 하나가 바로 골뱅이무침회.  소면 사리는 기본으로 들어가 있죠.  본디 사리를 비비지 않고 제공이 되지만 직접 비비는 게 부담스러워서 항상 다 비벼서 달라고 부탁을 한답니다. 

 

 

골뱅이무침 속에 소면도 있어요.  면 사리가 있어 살짝 배고플 때 먹기에도 좋더라고요. 

 

 

또 하나 사랑할 수밖에 없는 침산동 술파는요리도사 애정 안주는 하트 달걀프라이입니다.  볼 때마다 예뻐서 가장 먼저 소개를 해드린 안주기도 합니다. 

 

 

달걀프라이 안 해본 사람은 없겠으나, 하트 달걀프라이 성공한 사람은 얼마 없지 싶네요.  고정틀을 구매해서 집에서 해본 적도 있는데 만들기 어렵더라고요.   옆으로 새고, 모양이 삐뚫어지는 등.   예쁜 하트 만들기 쉽지 않다는 걸 알기에 더욱더 사랑스러울 수밖에 없는 술파는요리도사 하트 달걀프라이.

공깃밥 주문해서 같이 먹어도 좋아요.  달걀프라이는 5개에 3천 원.

 

 

매콤한 거 좋아한다면 염통꼬치 추천합니다.  저는 염통꼬치 혼자 1인분 다 먹을 수 있을 정도인데요 소스를 매운맛, 안 매운맛 중에서 골라 주문할 수 있어요.  우리들의 선택은 언제나 매운 소스입니다. 

 

 

염통꼬치 담음새도 부채꼴 모양으로 예쁩니다.  하지만 이날 염통의 컨디션은 쏘쏘.  굽기 정도가 지나쳤는지 부드러움은 적고 약간 딱딱한 느낌이었어요. 

 

 

하트 하나 찜 했어요. ^^  가까이 보니 더 예쁘네요.   보는 즐거움이 있는 하트 달걀프라이. 

 

 

안주도 좋지만 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면 한 그릇도 좋잖아요?  집에서도 해 먹을 수 있지만 꽤나 귀찮아서 그만두는 경우도 있는.  하지만 술파는 요리도사에서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짜파게티.

 

따끈하고 쫄깃하게 맛있게.  짜파게티는 갈 때마다 하나쯤 주문해 먹는 것 같아요. 

 

 

앗, 이것은?? 불닭볶음면입니다.  짜파게티가 안 당길 땐 매콤함이 살아있는 불닭볶음면도 좋죠. 

 

 

국물 자작하게 매콤하니 안주로도 굿굿. 

 

 

붉닭볶음면 위에 애정 하는 안주인 하트 달걀프라이 하나 올려서 먹으면 그만. 

 

 

면 좋아하는 친구는 짜파게티를 하나 다 먹더니 부족했던지 가락국수까지 주문을 합니다.  어묵을 좀 넉넉하게 넣었고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평범한 가락국수의 모습.  맛 괜찮아요. 

 

다양한 안주에 부담없는 술 한잔 마시기 좋은 대구 침산동 술집 술파는요리도사.  보기만 해도 예쁜 달걀 프라이와 더불어 취향 따라 다양한 안주를 골라먹을 수 있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술파는요리도사

대구 북구 침산로 158 (침산동, 건영하이츠)

053-202-0212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