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내가 원한 한정식 한상 대구 침산동 맛집 곤지곤지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9. 9.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북구 침산동 신상 맛집 곤지곤지. 돌솥밥 한정식 전문. 정갈하고 푸짐한 한상이다.
침산동 맛집 곤지곤지 침산점 곤드레돌솥밥

 

내가 원한 한정식 한상 대구 침산동 곤지곤지

 

시작부터 막 이렇게 호감 표시인가요.

내가 원한 한정식이 바로 이런 한상이다라고.

대구 침산동 맛집 곤지곤지 다녀왔습니다. 

곤지곤지는 본점이 경북 가창에 있는 보리밥, 돌솥밥 한정식 전문점인데요 본점을 중심으로 대구경북 쪽으로 체인점이 꽤 많이 생긴 것 같아요. 

대구 침산동에도 최근  곤지곤지가 들어왔어요. 

 

 

대로변에서는 조금 골목으로 들어가야 만날 수 있는 침산동 곤지곤지. 

멀리서 보자니 아주 멋진 주택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정원이 잘 꾸며진 모습이고, 너른 마당은 전용 주차장입니다.  새롭게 건물을 지어서 그런지 식당이 아주 멋스러운 느낌부터 듭니다. 

 

 

출입구에는 손소독제 비치.

아주 환한 조명에 '굉장히 아주 많이 엄청' 넓은 식당홀에 눈이 휘둥그레지네요. 

대기석도 넓고 식 후 디저터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따로 있습니다. 

들어가기 전 방문자 명부를 쓰도록 했네요. 

 

 

환한 가운데 자리를 잡고 

메뉴를 살펴봤어요. 

 

초등생 이상 1인 1 식사 주문은 기본이고요

간단하게 식사할 수 있는 강된장 보리밥도 매력적인 것 같고, 돌솥밥으로 즐길 수 있는 곤드레돌솥과 영양돌솥이 메인이 되는 음식입니다. 

그 외 곁들이는 메뉴도 다양해서 좋아요. 

 

 

곤드레 나물 좋아해서

곤드레돌솥 주문을 했는데요, 돌솥 누룽지를 만들 때 붓는 숭늉을 기본 제공하네요. 

 

 

조금 기다리니 상차림이 시작되었어요.

우와!

세상 건강 나물들이 밥상에 펼쳐졌습니다. 

담음새도 정갈하고 예뻐요. 

한정식 상 이 정도는 되어야~ 내가 원하는 한정식 상이 아닐까 말입니다. 

 

 

한정식상에 잡채도 좋고, 비빔면도 굿.

밥을 비벼먹을 수 있는 나물도 무려 여섯 가지나 제공되네요. 

 

 

그 외에도 콩나물무침, 열무김치 외 반찬도 넉넉하게.

푸짐한 우리 한식의 인심이

밥상에 다 담긴 것 같아요. 

 

 

잡채 좋아해서 맛있게 먹었는데

상큼한 양념이 좋은 비빔면이 이날은 더 맛있었어요. 

 

 

침산동 맛집 곤지곤지 만난 기분에

돌솥밥을 기다리면서 부추전과 동동주도 하나 주문해봤어요. 

동네에서 걸어왔던지라 

음주를 해도 운전할 일은 없었으니까 마음 푸근하게요. 

 

 

무생채, 브로콜리, 장아찌, 콩자반 등.

반찬도 다양하고요.

 

 

한 잔 건배.

 

 

동동주를 먹으면서 안주로 먹겠다고

부추전을 주문했는데

아주 만족할만한 전이 나왔어요. 

근자에 먹은 부침개 중에는 최고인 듯.

밀가루와 부추, 그 위에 고명 등이 정말 적절하게 조화를 이룬 모습입니다.  

 

 

먹기 좋게 잘라서 나온 부추전.

대구 침산동 한정식은 이제부터 곤지곤지 식당으로 찜할 것 같아요. 

 

 

곤드레돌솥, 영양돌솥 밥에는 된장찌개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뚝배기 사이즈 넉넉해서

둘이 함께 먹기에 적당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등장한 곤드레돌솥.

돌솥의 뚜껑을 여니까 곤드레 나물 가득하네요.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그런지

돌솥 자체도 깨끗함을 유지한 상태였어요. 

 

 

 

푸짐한 곤드레돌솥과 된장찌개.

밥도 맛있네요.

 

 

큰 대접에 덜어낸 곤드레밥은

특제장에 솔솔 비벼먹으면 최고.

간장 맛도 좋더라고요. 

 

 

간장 조금 넣어 비빈

곤드레밥 한 숟가락 앙, 한입 하실까요?

 

 

다른 한정식 전문점과는 약간 달리

찐 채소를 내어 더욱 만족감이 높았는데요.

특히 제가 좋아하는 호박잎과 깻잎이 있어

더욱 특급칭찬을 해주고 싶었어요. 

 

일부러 쌈밥을 먹으러 가기도 하는데

돌솥 한정식과 더불어 쌈도 먹을 수 있는

일석이조, 깔끔한 대구 침산동 맛집 한정식 잘하는 곤지곤지 침산점입니다. 

 

 

돌솥에 누룽지는 

식후 땡으로 최고!  

숭늉을 넉넉하게 부어 만들어 먹었어요. 

 

 

안쪽으로 룸, 정말 넓은 식당 홀에 

다시 한번 놀라게 됩니다. 

대구 침산동 신상 맛집이라 그런지

아주 깔끔하고 환한 분위기.

푸짐하고 정갈한 한정식 한상을 먹을 수 있어요. 

다 먹고 배 터진다고 난리를 칠지도 모를 일입니다.   요 주의!!  

 

 

 

곤지곤지 침산점

 

 

곤지곤지 침산점

대구 북구 침산남로37길 27 (침산동)

053-426-6633

주차, 단체 가능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