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대구근교 파3 골프는 왜관 아이리스 골프 추천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10. 27.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공 치기 좋은 계절 대구근교 파3 골프 연습장으로 추천하는 왜관 아이리스 골프. 9홀 코스가 다양하고 연습 라운드 하기 딱 좋다.

 

대구근교 파3 골프는 왜관 아이리스 추천

 

 

날씨가 좋을 땐 뭘 해도 좋죠.

부모님들이 좋아하는 공부하기 좋은 계절이다, 여행 가기 좋은 계절이다, 운동하기 좋은 계절이다. 

골프를 치는 분들이라면 이 계절 고가의 그린피를 불사하고라도 필드로 나가고 싶은 마음이 클 것 같아요.  저 역시 그러하니까 이의를 달기란 쉽지 않지요. 

 

필드 라운딩이 여의치 않다면 대구근교 파3 골프장으로 가서 연습을 겸하면서 가볍게 9홀 돌기, 혹은 두 번에 걸쳐 18홀 파3를 도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어프로치 연습을 위해 일부러 파3 구장을 찾는 사람들에게도 딱 좋은 코스인 왜관 아이리스 골프장. 여러 번 다녀와도 꼭 이곳만 찾게되더라고요.   좋은 건 나눠야 하니까, 이 계절 대구근교 파3 골프장 왜관 아이리스로 고고.

 

 

왜관 아이리스로 가는 길.

하늘을 보니 뽀얀 구름도 많고 날씨가 너무 좋은거예요.  이런 날은 햇살도 좀 있긴 하지만 요즘 워낙 기온이 좋다 보니 이런 햇살 다 흡수해도 좋겠다는 생각마저 듭니다. 

 

그렇지만, 플레이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정규 구장으로 플레이 가는 것처럼 골프화, 모자도 챙기고, 장갑이며 공, 햇볕 가리개 등 필요에 따라 개인 장비는 챙기시는 게 좋아요. 

 

 

연습장에 잠자고 있던 '무기'를 챙겨들고 대구근교 파3 구장인 왜관 아이리스 골프장으로 고고고.

왜관 IC에서도 멀지 않을뿐더러, 대구근교 골프장으로 많이 알려진 파미힐즈, 세븐밸리 등 여러 구장이 있는 쪽이라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요즘은 워낙 내비도 잘 되어 있잖아요? 

 

 

왜관 아이리스 골프장은 주말 9홀 18,000원.

전화 예약 반, 현장 방문 접수 반으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한발 빠르게 유선 예약을 하고 그 시간에 도착을 하지 않는다면 주말의 경우는 현장 방문으로 어느 정도의 대기를 감안하고 플레이해야 한답니다. 

 

특히 1명, 2명 인원은 다른 팀과 조인이 불가피할 수도 있어요. 

주말이 그런 상황인데, 워낙 요즘은 정규 구장만큼이나 파3 구장에도 많이들 오시니까요. 

 

계절이 좋아 잔디도 꽤 자란 모습이고요,

가장 긴 홀은 160미터 오르막.   남성분들은 아이언부터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이런 천장 만나보셨나요? 

방문 접수를 하고 대기 시간이 꽤 있어서 아이리스 식당에서 음식을 먹기로 하고 자리를 잡았어요.   천장에 또 다른 우주가 존재하는 듯한 모양으로 동그란 창으로 하늘이 보이네요. 

 

 

왜관 아이리스 골프장 피자

왜관 아이리스 골프장 음식도 대체로 괜찮은 것 같아요.

가격은 뭐, 약간의 생각 차이가 있을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정규홀 그늘집 음식을 생각한다면 어느 정도 착하게 볼수도 있겠고, 일반 식당 생각한다면 가격은 좀 있는 편. 

 

 

함께 나눠 먹을 수 있는 피자도 한 판,

든든한 한 끼 먹을 수 있는 해물순두부찌개를 주문했어요. 

 

순두부찌개 밥상 차림 무엇.

그릇을 아주 예쁜 걸 사용해서 그런지 더욱 정성이 담긴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그릇 외에도 밥 위에 올려 낸 새싹무도 비주얼 담당을 한 것 같죠?  뚝배기에 금방 끓여낸 순두부찌개, 평타는 되는 것 같아요. 

 

음식이 그날 그날 너무 달라지면 안 되지만 완전히 똑같을 수도 없다는 걸 감안해도 지난번 어느 하루 방문에서 떡밥이 나온 건 조금 별로였던 기억도 있긴 하답니다. 

 

 

 

피자 가격은 13,000원

 

 

운전기사를 제외하고는

시원한 생맥주도 한 잔 놓칠 수 없잖아요. 

대기 시간을 밥으로, 피자로, 맥주로 보내면서 즐거운 맛집 타임도 즐겨봅니다. 

 

 

대기 시간을 퍼팅 연습장에서 보내는 사람들도 많이 있고요, 우리처럼 식사를 하는 팀도 꽤 많이 볼 수 있어요. 

 

 

 

생맥주 한 잔 4,000원

해물순두부는 8,500원입니다. 

 

든든하게 먹어 둬야 9홀 신나게 걸으며 파3 골프 연습하죠.  오르막도 있고 내리막도 있고, 순수 벙커 코스도 있어서 연습하기 딱 좋은 대구근교 파3 골프장 아이리스 골프입니다. 

 

 

주말 오후쯤 시작을 했는데, 마칠 즈음에는 어느덧 해가 넘어가고 있고 라이트가 들어오네요.  생각보다 라이트는 어두워서 공을 그린에 올리지 못할 경우에는 찾기가 좀 힘들더라고요.  다음에는 약간 더 빨리 와야겠다 싶었어요. 

 

 

하지만 대구에서 접근성이 좋은 왜관에 있어 좋은 대구근교 파3 골프장.  코스도 좋고 잔디도 -정규 구장 생각하면 아쉽겠지만- 꽤 괜찮은 편.  파3 구장이지만 90~100m 거리라 특히 여성분들은 웨지 외에도 아이언 연습하기 좋은 것 같아요.   그린은 소소.  방향을 연습하다 생각하면서 퍼팅은 플레이하면 좋고요. 

 

정규 골프장 부킹도 힘들고 가격도 비싸고.  

2% 정도는 아쉽긴 해도 왜관 파3 골프장에서도 신나는 게임 얼마든지 즐길 수 있다는 점.   연습 잘해서 더 좋은 스코어로 정규홀 라운딩을 하면 그 즐거움이 또한 더 커질 수 있지 않을까요? 

 

 

아이리스 골프클럽

경북 칠곡군 왜관읍 봉계로 356

054-971-9011

주차, 식당, 락카, 화장실, 샤워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