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매운맛의 극치! 대구 가오리회 맛집 원대동 제비원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12. 3.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원대동 맛집 가오리 무침회 전문점 제비원 식당의 가오리회 한상차림.

 

매운맛의 극치!  대구 가오리회 맛집 원대동 제비원

 

 

한 가지 메뉴로 한 곳에서 오래 사랑받는 음식점은 언제 가도 믿고 방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맛집 많이 찾아다니는 제가 생각해도 대구 오면 꼭 한 번 먹어볼 만한 대구 원대동 맛집 제비원 식당의 특별한 가오리회를 오늘 소개드릴게요.  특히 매운맛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챙겨둬야 할 대구 가오리회 맛집이라는 점 미리 말씀드리고요.

 

since 1973!

1973년부터 가오리회, 가오리찜을 메인 메뉴로 하여 장사를 해온 제비원 식당. 대구 사람들에게는 고성동 가오리회 골목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 최근 고성동, 원대동 일대에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노포 식당인 제비원 식당은 원래 있던 위치에서 조금 안쪽으로 들어간 골목에서 여전히 성업 중입니다.

 

나보다 나이가 많은,

그래서 낼모레면 50년 쉰살이 되는 대구 가오리회 맛집 제비원 식당. 

매운 음식이 당겨서 가게 되었고, 밥과 함께 반주를 즐기기에도 좋은 매력적인 음식이라는 점 말씀드리며 밥상 속으로 한 번 들어가 볼까 합니다.  레고 레고.

 

 

깔끔한 건물 1층에 위치한 제비원 식당. 

고성동 가오리회 골목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행정구역상으로는 대구 서구 원대동에 있답니다.  대구 서구 모범음식점에 선정되기도 한 대구 대표 맛집이라고 할 수 있지요.

 

 

식당 바로 옆에 전용 주차장이 있어 편해요.  건물 앞에도 세 대 정도는 차를 댈 수 있는 공간이 있고요.  매주 월요일이 휴무인데 5주 차 월요일에는 정상 영업을 한다는 점 참고하세요. 

 

 

가오리의 효능과 함께 벽에 붙여진 차림표.  대구 원대동 맛집 제비원 식당의 메뉴입니다.  역시 가오리 무침회가 메인으로 올라가 있네요.  가오리 무침회는 가장 인기 있는 메뉴기도 하지만 가오리찜도 많이들 드시더라고요. 

 

가오리의 효능

우리 민족이 예부터 명태, 조기 다음으로 좋아하는 생선이 바로 가오리였다고 합니다.  피부에 좋은 콜라겐이 아주 풍부하고 관절염 예방에도 좋고요.  오독오독 씹어먹는 재미가 있는 가오리 연골의 뮤코다당 단백질은 질병 후 회복기나 허약체질의 영양 보강에 좋은 영양소가 된다고 해요.   칼슘은 일반 생선에 비해 10배 이상으로 칼슘 섭취에 최고라고 합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의인'이라 하여 사람에게 이로운 약효가 있다고 했는데 그중 중요한 효능 중 하나가 바로 소변을 맑게 해 주는 것이라고 해요.  궁중에서는 열이 많은 체질의 신진대사를 도와주고 이뇨작용이 있어 신장 기능을 강화하고 열을 내려주는 음식으로도 사용했다고 합니다. 

 

 

 

일전에 방문했을 때는 해물찜도 먹어봤었는데 특별한 매콤함이 기억이 납니다.   이번에는 좀 더 상큼함을 맛보고 싶어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인 가오리 무침회를 주문하고 기다렸어요. 

 

주문할 때 맵기 정도를 물어보는데 보통맛으로 하더라도 가오리회가 무지 매우니까 진짜 진짜 매운맛을 원하지 않는다면 '매운맛' 주문은 워워 자제를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이번에 보통맛 주문해서 먹으면서도 혀도 맵고 입술도 매워서 호호 불면서 먹었다니까요, 무침회를 말입니다!!

 

기본 상차림 반찬을 이렇게 정리해봤어요.

모아서 보니까 차림 된 반찬이 알록달록 예뻐요.   샐러드를 비롯해서 양념게장, 멸치볶음, 진미볶음, 호박볶음, 마늘종에 국은 미역국으로 제공됩니다.  꽤 반찬이 많아요. 

 

무침회는 의외로 빨리 밥상으로 도착합니다. 

이게 바로 나보다 나이가 많은 대구의 노포 식당에서 만드는 상큼한 가오리 무침회입니다. 

 

비주얼부터 좀 특별한 모습으로 등장. 

세 사람이 방문했지만 간단히 먹을 오량으로 대중소 사이즈 중 가장 작은 것으로 주문했어요.  가오리 무침회는 소 3만 원으로 공깃밥은 별도입니다. 

 

대구 가오리회 맛집 제비원 식당의 가오리 무침회 항상입니다.  푸짐하게 들어간 각종 채소와 과일. 그 위에는 상추를 썰어 올려 그 푸짐함을 더했어요. 

 

 

양파 썰어놓은 사이즈가 보통이 아닙니다.  큼지막해서 씹는 맛 제대로입니다.  깨를 가득 넣은 양념 맛은 와우! 한 입만 먹어도 입이 후끈한 느낌이 들어요.   매운맛 아니고 보통 맵기로 주문해도 그렇다는 점. 

 

오도독 씹히는 가오리회.  천천히 조심해서 먹을 필요도 있어요.  맛있다고 와구 와구 씹다가 혀라도 깨물면.???  아파요 아파. ^^

 

 

가오리 무침회에 들어있는 사과입니다.  큼지막하게 썰어 넣은 사과를 보고 깜짝 놀랐지요.  그냥 먹기도 하고 가위로 한입 크기로 잘라먹기도 합니다.   가오리회 역시 남다른 사이즈를 자랑하는데 가위가 꼭 필요하더라고요. 

 

 

가오리회를 먹고 있으니 소면이 제공됩니다.  접시를 가득 채운 가오리 무침회를 좀 먹다가 양념에 슥슥 비벼먹으면 또 다른 별미를 제공하는 소면 사리.

 

 

매콤한 양념 덕분에 콧잔등에 땀도 조금 나고요, 입술도 매워서 호호호 불게 되네요.  양념 가득 무친 소면은 매운맛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더라고요. 

 

대구 가오리회 맛집 제비원 식당에서 즐겨본 상큼하고 매콤한 가오리 무침회.  특유의 매콤함 덕분에 공깃밥은 물론 가볍게 반주 한 잔도 언제나 환영입니다.  전 메뉴 포장도 가능하다고 하니 집에서 먹는 가오리회도 참 맛있을 것 같아요.  

 

 

 

제비원 식당

대구 서구 달서천로87길 4 (원대동)

053-358-1514 /  053-357-1511

주차 가능

매주 월요일 휴무.  단, 5주 차 월요일은 정상 영업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