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포항 흥해 맛집 전통 김치찌개만 파는 식당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12. 7.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경북 포항 흥해 맛집, 오로기 김치찌개 하나만 판매하는 흥해 밥집으로 당일 배송 생고기를 넉넉히 넣은 김치찌개가 푸짐하다.

 

포항 흥해 맛집 전통 김치찌개만 파는 식당

 

 

어느 식당이든 한 가지 메뉴로만 승부하기란 쉽지 않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번에 포항을 다녀오면서 포항 흥해 쪽에서 식사를 해야 했는데 포항 흥해 맛집을 찾아봤더니 전통 김치찌개만 파는 식당이 하나 등장합니다.  요즘 같은 날씨에 김치찌개 너무 좋죠.   특히나 다른 메뉴 없이 오로지 김치찌개만 판다고 하니 의외로 기대감이 더 상승되었던 것 같아요. 

 

꽤 기대를 안고 찾았던 곳은 전통김치찌개전문점 흥해 본점이었습니다.   멀리서 봐도 하얀색 바탕에 빨간 글씨로 김치찌개 딱!!  각이 나오더라고요.   전용 주차장은 없어 보여 인근에 교통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주차를 하고 식당에 들어섰어요. 

 

경북 포항 흥해에서 김치찌개만 판매하는 식당이라 동네 노포 식당이 아닐까 기대를 했던 것도 같은데 후에 검색을 통해 확인해보니 꽤 많은 체인점을 갖고 있는 듯합니다.  그중에서도 포항 흥해 밥집 전통김치찌개전문 식당은 흥해 본점으로 찾아지는데 그건 좀 반갑더라구요. 

 

 

영업시간은 아침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9시 정도면 아침 식사도 가능하다고 보여집니다.  저녁 9시까지 영업을 하는 걸 보면 역시 김치찌개 전문 식당이다 보니 영락없는 밥집의 형태고요. 

 

 

환한 내부로 들어가 자리를 잡았는데 서민들이 자주 찾는 노포 술집 마냥 원형 양철 테이블을 세팅해두었더라고요.  벽면에서는 메뉴판을 볼 수 있었는데 주 메뉴는 역시 김치찌개 한 가지!   나머지는 찌개에 넣어먹을 수 있도록 한 다양한 사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포항 흥해 맛집 전통김치찌개전문 식당에서는 밥 인심도 좋아요.  쭉 늘어선 밥솥이 인상적이었는데 밥은 원하는 만큼 얼마든지 무료로 더 먹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포항 인심 너무 좋은 거 아닌가요? 

 

간단한 반찬인 생양파와 청양고추는 셀프로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다만, 무료 제공인 밥을 남기거나 하면 큰 벌급을 물릴 거라고 하니 먹을 만큼만 낭비 없이 챙겨 보자고요. 

 

 

각 테이블에는 김가루가 올려져 있네요.  김치찌개와 밥을 먹을 때 비벼먹을 수 있도록 했어요. 

 

 

김치찌개가 메인이다보니 밑반찬이 그렇게 많지는 않더라고요.  각자 제공된 나박김치와 셀프 코너에서 가져온 청양고추와 양파가 전부. 

 

 

한참 기다리니 테이블 버너 위에 김치찌개 양푼이가 올려집니다.   4인이 가서 식사를 함께 했었는데 찌개 양푼이 사이즈 너무 좋더라고요.  와우!!  모두들 만족의 탄성을 지르고 있는 걸 보면 1차는 합격한 듯 보입니다. 

 

큰 양푼이에 초벌로 끓여온 듯한 김치찌개는 테이블에서 한번 더 팔팔 끓여 먹으면 됩니다. 

 

 

사이드로 주문해먹을 수 있는 달걀말이는 5천 원.  두 가지 소스를 제공해주던 달걀말이는 약간 비싸지 않나 하는 생각도 살포시 들었네요.    하지만 곱게 말아낸 모습은 괜찮았고 속이 잘 익어서 먹기 좋더라고요. 

 

 

찌개가 끓는 동안 사장님이 밥솥에서 밥을 퍼다 줍니다.   큰 대접에 퍼서 김치찌개에 말아먹을 수 있도록 했어요.   추가 밥은 셀프로 이용 가능.   

 

 

팔팔 끓는 김치찌개를 보니 마음이 푸근.   양이 넉넉해서 일단 좋았어요.  너무 적으면 다들 덜어먹는데 눈치를 보게 되는 경우도 있으니까 말입니다.  김치와 고기도 꽤 넉넉해 보이는 모습.   개인적인 욕심으로는 김치를 좀 더 넣어준다고 해도 대환영일 것 같아요. 

 

 

다시 보는 달걀말이의 디테일.  부드럽고 맛있더라고요.   김치찌개에 달걀말이 하나 정도 같이 얹어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찌개가 팔팔 끓고나서 밥그릇에 넉넉히 담아봤어요.   포항 흥해 맛집 전통김치찌개전문 식당에서는 오로지 김치찌개 하나만 팔기 때문에 메뉴 고민을 안 해서 일단 좋았고, 추가 밥은 무료에 찌개 맛도 좋습니다.   고기를 정말 넉넉하게 넣었더라고요.   고기와 김치가 어우러져 만들어낸 국물 맛.   다시 포항에 오더라도 흥해 밥집 전통김치찌개전문 식당에 들러도 좋겠다 할 정도였으니까요. 

 

식사 후 디저트는 달달한 요구르트 제공됩니다. 

포항만 가도 밥 인심 너무 좋았던 김치찌개 맛집 전통김치찌개전문 식당.   든든하고 맛있는 인심 한 그릇 먹을 수 있는 식당으로 흥해 전통김치찌개전문 식당 추천드려요.  

 

 

 

전통김치찌개전문점 흥해본점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흥해로 47-1

054-262-1022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