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서재 맛집 한우 맛있는 농협축산물프라자 팔공상강한우

by jinnyhwang_지니황 2021. 1. 18.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서재 맛집 믿고 사 먹는 우리 한우, 농협축산물프라자 팔공상강한우 서재점 셀프식당에서 구워 먹는 한우 안창살. 고기밥은 한우를 먹는 지혜.

 

 

서재 맛집 한우 맛있는 농협축산물프라자 팔공상강한우

 

 

기분이 꿀꿀할 때

소고기 한 근 끊어서 달달하게 구워 먹는 건 어떨까요.

특별한 일이 있을 때 야심 차게 마음먹고

먹어주는 한우는

꽤 큰 위로가 되어주는 것 같아요. 

 

오늘 소고기 먹고 싶다는 이야기를 이렇게 돌려서 하는가?^^ 하핫 

 

우리 한우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대구 서재 맛집 농협축산물프라자 팔공상강한우 셀프 식당.  농협 축산물프라자에서는 한우 외에도 다양한 우리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마트로 구성되어 있는 곳입니다.   현장에서 바로 한우를 구입해 셀프 식당에서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도록 한 곳으로 이미 많은 사람들이 고기 맛있다는 걸 알고 찾는 것 같아요. 

 

주차장이 꽤 넓은데 언제 가도 항상 주차장은 만차인 것 같더라고요. 

농협축산물프라자 대구 축산 농협 직영 도매센터로 품질 좋은 고기를 좋은 가격에 구매를 할 수 있어 저는 명절 때나 기제사가 있을 때 일부러 고기를 사러 축산물프라자를 방문하기도 해요. 

 

저녁 시간 조금 늦었나 싶은 때 들어갔는데 고기가 많이 팔리고 얼마 남지 않았더라고요.   하지만 그중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한우 안창살을 겟!! 할 수 있었답니다. 

 

 

한우를 살펴보면 한우라고 표기가 딱 되어 있고 1+ 등급이라고 나와있어요.   보통 안창살을 좋아해서 한 종류만 사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는 안창살과 갈빗살도 함께 구매를 했어요. 

 

한우고기 갈빗살.  원산지 국내산 한우라고 되어 있지요. 

 

 

이날은 안창살보다 갈빗살 컨디션이 훨씬 좋아 보입니다.   붉은 마블링이 아름다운 한우 갈빗살. 

 

 

대구 서재 맛집 농협축산물프라자 팔공상강한우 셀프식당은 성인 1인당 상차림 비용이 있어요.   생각보다 기본으로 차려지는 밑반찬이 꽤 많습니다.  고기는 두툼한 돌판에 구워 먹을 수 있도록 준비가 됩니다. 

 

 

샐러드, 고구마 맛탕, 두부, 장아찌 그리고 쌈채소도 준비 완료. 

불판이 달아오르면 이제 고기만 구우면 되겠어요. 

 

 

쌈채도 꽤 싱싱한 편. 

기본 밑반찬은 처음은 직원이 준비를 해주고 다음부터는 셀프 코너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금이나 소스류부터 시작해 쌈을 싸 먹는 채소 코너도 따로 준비가 되어 있어요. 

 

 

한우는 역시 소금에 콕 찍어 먹는 맛. 

고기 좀 먹을 줄 아는 나란 사람.   소금 상태도 좋고, 그냥 먹어도 맛이 쓴 소금입니다. 

 

 

셀프 코너에 가서 청양고추는 따로 가져왔어요. 

 

 

기본 제공되는 국물 하나는 미역국이네요.  작은 그릇에 담아내는데 국물 하나 정도는 더 나와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  국도 리필이 되기는 하겠지만 말입니다. 

 

 

크게 한 조각 나온 두부는 단단한 느낌에 씹는 맛까지 있더라고요.  간장까지 맛깔나게 올려놓아 은근히 막걸리 한 잔 생각나게 하는 반찬입니다.    

그 외에도 장아찌, 샐러드 그리고 김치까지.  상차림비가 아깝지는 않을 정도로 넉넉하게 차림 되어 나와요. 

 

 

마음이 살짝 급했는지, 고기를 굽는 사진은 한 장도 남겨두지 않았나 봐요 어쩜!  

 

이렇게나 한우 좋아한다는 게 티가 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육질이 부드럽고 담백한 한우는 오래 구울 시간이 없어요.  앞뒤 살짝 익히면서 핏기만 없어지면 먹어줘야 바로 '그때!' 그 맛을 느낄 수 있지요.   

사진이 없는 대신 맛깔난 영상으로 대체를 해봅니다.  

안창살과 갈빗살을 교차하면서 구워 먹으니까 더 좋았어요. 

 

 

 

한 발 빠르게 주문을 했던 식사.  된장찌개와 밥을 시킵니다. 

뚝배기 사이즈 좋고, 건더기가 꽤 들어 있는 된장찌개도 먹을만합니다. 

 

 

서재맛집 한우 정말 맛있는 농협축산물프라자 팔공상강한우 셀프식당.  

고기를 구워 그저 소금에 찍어먹었을 때 비로소 진정한 한우의 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밥을 주문하고 나면 즉석에서 고기밥을 만들어 먹는 것도 좋아요.   

 

밥을 시키니 김치도 같이 딸려 나와요. 

 

고기밥은 숟가락에 밥을 조금 모아 올리고 그 위에 잘 구운 한 조각의 한우를 척 올리면 맛있는 즉석 고기밥 한우 초밥이 만들어진답니다.   식당에서 서브가 가능하다면 고추냉이를 살짝 얹은 후 고기를 얹으면 더 완벽해요. 

 

 

 

화룡점정, 고추와 마늘 어쩔. ^^

언젠가 한우를 구워 먹는 날이 있다면 꼭 이렇게 먹어보세요.  고기밥의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추와 마늘은 선택사항.  

믿고 먹는 우리 한우,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는 농협축산물프라자 팔공상강한우 좋아요.   축산물프라자 다른 지점에도 가봤는데 물론 전체적으로 축산, 농산물이 모두 좋지만 이번에 가본 서재점이 고기 맛은 더 좋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우리 한우 많이 먹읍시다.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