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가마솥 출신 갈비탕 대구 용계동 맛집 풍미향 본점

by jinnyhwang_지니황 2021. 1. 19.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동구 용계동 소재 갈비탕 전문점인 풍미향 용계 좀점의 가마솥갈비탕. 가마솥에 고아 만든 갈비탕 한 그릇은 착한 가격 1만원.

 

 

가마솥 출신 갈비탕 대구 용계동 맛집 풍미향 본점

 

 

그 이름만 들어도 '맛있음'이 가득할 것 같은 식당 이름이 있어요.  

대구 동구 용계동 맛집 풍미향 식당이 바로 그런 곳 중 하나가 아닐까 싶은데요.  푹 고아 깊고 부드러우면서도 담백한 가마솥 갈비탕 한 그릇 먹을 수 있는 깔끔한 식당.   대구 용계동은 풍미향 본점이랍니다. 

 

풍미향은 풍요로운 맛의 향연이란 의미를 갖고 있다고 해요.  소개를 보니 은근하고 묵직하게 달아오른 가마솥에 진하고 구수하게 갈비를 끓여내 맛을 낸 갈비탕이 '찐'이라고 하네요.   주방을 샅샅이 살펴 가마솥의 존재를 확인한 것은 아니지만 기본 갈비탕 메뉴가 가마솥갈비탕으로 응당 가마솥 출신이라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용계삼거리에 인접한 위치로 깔끔한 건물이 인상적인 풍미향 식당 용계 본점 모습.   건물 앞으로 대형 주차장인데요, 요즘 시기가 그래서 식당이 너무 조용한 모습을 보게 되어 마음이 아프네요. 

 

 

풍미향 식당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마감 시까지. 

식당 홀도 아주 깔끔하고 테이블 간 간격도 많이 넓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거리두기 테이블을 표시해두고 그 자리에는 앉지 않도록 표시를 해두었더라고요. 

 

 

풍미향 메뉴판.

시그니처는 역시 가마솥갈비탕이겠지만 갈비찜 메뉴도 다양하게 많고, 갈비탕 집에 빠질 수 없는 냉면도 있습니다.  겨울에 먹어도 맛있는 냉면은 입맛 돋우는데 참 좋죠. 

 

용계동 갈비탕 맛집이라 역시 갈비탕 종류도 많네요. 

기본 가마솥갈비탕은 1만 원으로 가격도 착합니다.  우거지를 추가한 우거지갈비탕과 제가 선택한 가마솥갈비탕 두 가지를 주문했어요.   늦게까지 마감을 한 후 밥 사장님이 사주시는 갈비탕의 맛은 아주 굿이죠. 

 

갈비찜, 활전복과 해삼 등의 해산물에 냉면 2개가 포함된 한상차림 메뉴도 13만 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날 자리를 빛내줄 음식으로 선택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따끈한 보리차를 서브해주셔서 추운 몸을 녹일 수 있답니다.   

가마솥갈비탕이 전통방식의 조리법이라면 보리차 역시 학창 시절 항상 물을 끓여 먹던 생각이 나서 추억 추억하네요. 

 

 

깍두기가 맛있는 갈비탕 전문 대구 용계동 맛집 풍미향 식당입니다.   낭비를 줄이기 위해서일까요, 요즘은 김치와 깍두기를 같이 담아주는 곳이 많아지는 것 같아요.    대중없는 크기로 슥슥 잘라 만든 깍두기가 맛이 잘 들었어요. 

 

 

장아찌 메뉴와 더불어 차림 한 청양고추는 셀프 코너에서 제가 직접 챙겨 왔답니다. 

 

기본 차림은 식당에서 해주시고, 추가로 먹고 싶은 것은 셀프 코너에서.  풍미향도 스스로 알고 있나 봅니다.  깍두기 맛집이라는 걸 스스로 홍보하고 있네요. 

 

 

그렇게 조금 기다려 만난 갈비탕.

이것은 우거지갈비탕의 모습입니다.   기본 갈비탕에 우거지를 추가하고 쫄쫄 썰어 올린 대파가 인상적이네요.  나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우거지갈비탕 선택해도 좋겠어요. 

 

 

준비된 집게와 가위로 뼈에 붙은 갈비를 손질합니다.  우거지도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주는 센스. 

 

 

이것은 제가 주문한 가마솥갈비탕.  1만 원의 행복이라고나 할까.  맑은 듯 뽀얀 국물에 뼈 있는 갈비 고기 3개가 들어 있어요.   뚝배기 사이즈도 좋아서 1인분으로 넉넉하게 식사를 할 수 있을 양입니다. 

 

 

갈비탕에는 당면도 들어 있어요.  

뼈에 붙은 고기는 생각보다 잘 떨어져서 손질하기가 쉬웠습니다.  가끔 잡뼈에 붙은 고기처럼 갈비에서도 떨어지지 않는 고기는 우리를 힘들게 하기도 하잖아요. 

 

담백하면서도 잡내 없는 갈비탕 국물.  요즘 두루 꽁꽁 얼었던 몸과 마음을 녹여주기에 충분한 한 끼 식사입니다.  대구 용계동 맛집 풍미향 식당의 가마솥갈비탕은 가격도 1만 원으로 착하고요.  후추 찹찹 뿌려 먹으면 더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갈비탕.  

 

 

용계동 갈비탕 맛있는 풍미향 식당 포장 메뉴는 이렇게 따로 가격표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포장 후 배다을 기다리는 아이들이 줄을 서 있는 모습도 포착되었네요.   대구 동구 용계동은 갈비탕 맛집이 꽤 많이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다음에 오면 갈비찜을 매콤하게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드네요. 

 

 

풍미향 용계 본점

대구 동구 동촌로 402 (용계동)

053-944-1100

대형 주차장 O, 단체룸 O

놀이방 O

포장 O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