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서재맛집 가야산호숯불아나고곰장어 (구 55온족발)

by jinnyhwang_지니황 2021. 2. 2.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다사 서재에 55온족발 서재점 자리에 새로 생긴 가야산호숯불아나고곰장어 식당, 매콤한 양념 아나고와 곰장어 구이 전문.

 

 

대구 서재맛집 가야산호숯불아나고곰장어 (구 55온족발)

 

 

현지인 추천 맛집이 왜 있는지 아시지요?

그 동네 사정을 훤히 알고 먼저 가서 경험했던 사람들의 후기는 저처럼 맛집 많이 찾아다니는 사람들에게도 영향력이 꽤 크답니다.   대구 서재맛집 좀 아는 친구 덕분에 방문하게 되었던 가야산호숯불아나고 식당. 

다녀와서 후기를 쓰려고 지도를 찾아보는데 '어라?' 검색이 안 됩니다.   하여 전화와 daum 지도 검색을 통해 찾아보니 기존에 55온족발 서재점이 있던 위치더라고요.   2020년 10월 말까지도 온족발 후기가 있는 것을 보면 가야산호숯불아나고 식당은 생긴 지 얼마 안 되었다는 사실!!  (하지만 얼른 다음에 지도 등록해주시면 좋겠어요^^)  

 

결론은 이런 사정으로 제가 신상 대구 서재맛집을 소개하게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헤헹.^^

 

간판을 보니 깔끔한 것이 역시 설치한 지 오래되지 않았구나 싶네요. ^^ 상호를 어찌 해석을 해볼까 싶은데.  보시는 여러분들은 어떨지 궁금해요. 궁금해 궁금해. 

 

가야 신 산호 숯불 아나고 곰장어가 풀 네임 같은데 '매울 신' 글씨는 왜 저렇게 존재감 없이 해두었지? 싶기도 해요.  그래서 하루빨리 지도 검색이든 상호 검색이 되도록 등록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서재로를 따라가다 보면 왼쪽으로 높이 올라선 동화아이위시1차 아파트가 보입니다. 대단지라 안 보고자 해도 너무 잘 보여요. 아파트 맞은편 대로 옆에 위치한 가야산호숯불아나고 식당.   굳이 랜드마크를 찾아보자면 다사농협 서재동화지점 건물을 알려드려요.

 

 

메뉴

역시 간판에 있듯 가장 메인이 되는 음식은 아나고와 곰장어인데요, 각각 양념구이와 소금구이를 선택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숯불에 구워 먹는 아나고만큼 술안주로 좋은 게 또 없지요.   

 

 

제가 소개드리고 싶은 아나고의 효능은 식당에서 알아서 정보를 주더라고요.  사실 아나고는 '붕장어'로 표기를 해야 옳지만 맛집 소개하는 어감과 느낌상 전달을 위해서 저도 '아나고'라고 계속 이야기합니다. ^^

 

아나고는 원기보강에 아주 좋은데요, 머리를 맑게 하고 체력 강화와 노화방지에도 좋습니다.  또한 해독 기능, 만성감염, 만성피로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맛있는 음식 즐겁게 잘 먹으면 다 보약이 되는 것 같아요. 

 

 

술도 참 깔끔하게 잘 생긴 듯하네요. 

 

주문한 메뉴는, 각자의 취향에 따라 양념 아나고 구이와 곰장어 소금구이로 선택했어요.  저는 아나고는 곧잘 먹는 반면에 곰장어는 아직 쉽게 도전하지 못하겠더라고요.  취향 존중! ^^

 

 

쌈 채소와 다시마, 고추를 담아냈어요. 

숯불에 구워 먹는 직화 아나고 구이 등은 찍어 먹는 장의 맛이 정말 중요한데요, 대구 서재맛집 가야산호숯불아나고 식당의 소스도 굿.  농도가 짙고 한 눈에 봐도 매콤한 느낌 가득입니다.   이런 소스 너무 묽게 만들면 매력 없더라고요. 

 

 

매운 음식 옆에 따끈한 국물.  각 개인 그릇에 조금씩 덜어 먹었어요. 

요즘은 필수죠. 

 

 

아나고 양념구이는 몸통을 손질하여 빨간 양념을 발라 제공이 됩니다. 

우리는 아나고, 곰장어 각 2인분씩 주문을 넣었어요. 

 

 

이태리 장인이 한 땀 한땀 만들어 내는 마음으로 석쇠판 위에 아나고 몸통 오롯이 올려 구워 줍니다.  양념이 묻어 있는지라 꽤 자주 뒤집어주면서 구워야 한다는 점이 애로사항이라면 그렇습니다. 

 

 

서재 가야산호숯불아나고 식당의 곰장어 소금구이. 

곰장어 몸통 아주 제대로 보여주고 있네요.  이런 비주얼 때문에 저는 살짝 덜 당긴다고 해야 할지..   하지만 곰장어만큼 보양식으로 손꼽히는 게 또 없지 않겠어요?   칼슘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한 곰장어 입니다. 

 

조금 징그럽다 하면서도 이렇게 디테일하게 담아봤어요. ^^

 

 

배추가 푹 익어 부드럽게 목 넘김이 가능한 국물도 추가로 요청했지요.  비록 아나고나 곰장어를 구워 주는 서비스는 하지 않았지만 젊은 직원들이 발 빠르게 움직이면서 서브하는 모습입니다. 

 

 

잘 구워진 아나고 몸통 한 조각, 빨간 소스에 쿡 찍어 먹어요. 그렇게 먹어도 좋고, 양념 찍은 후 마늘이나 고추 등을 가미하여 쌈을 싸 먹어도 그만.

 

 

식당에 들르기 전에 구매를 했던 대왕 한라봉도 테이블에서 조금 까먹었답니다. ^^

 

 

제주에 여행 갔을 때 현지에 사는 언니가 알려주었던, 귤이나 한라봉을 불에 구워 먹으면 아주 맛있다고요.  그 맛을 아는지라 저도 함께 자리한 친구들에게 한라봉을 구워 줬어요. 

 

반응 아주 대박이죠^^

 

 

아나고는 몸통을 구워 먹게 되지만 중간에 가시가 조금 나올 수 있으니 먹을 때 주의도 필요합니다. 

 

 

소금구이로 나온 곰장어도 불에 잘 구워 놓으니 꽤 먹음직스럽더라고요.  곰장어 특유의 씹히는 식감을 좋아한다는 사람들의 평을 많이 들어봤어요. 

 

식사류에는 된장찌개가 있었는데 2,500원이나 하더라고요.   왜 이렇게 비싸지 하며 확인해보고 싶었지만 솔직히 너무 비싸서 패스.  라면은 3천 원, 주먹밥도 3천 원.  만드는 재미와 같이 나눠 먹는 재미가 있을 것 같아 주먹밥을 주문해 먹었습니다.   주먹밥은 직접 만드니까 원하는 사이즈대로 조물조물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우리들의 선택은 -배도 부르니까- 아주 작은 사이즈로 해서 한 입에 쏙 들어가도록 했어요. 

 

매콤한 양념이 좋고, 숯불에 구워 먹는 서재맛집 아나고와 곰장어 전문 가야산호숯불아나고 식당.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듯한데 앞으로의 전망이 어떨지 저도 궁금하네요.   구 55온족발 서재점 매장이었을 때와 전화번호는 동일하더라고요.  

 

매콤한 음식 생각날 때 서재 산호아나고 식당 찾아서 한 번 들러보세요. 

 

 

가야산호숯불아나고 (구 55온족발 서재점)

대구 달성군 다사읍 서재로7길 2 (서재리 231)

053-592-5568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