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입춘대길! 한달 후 2021년 3월 봄이 기대되는 대구 벚꽃명소

by jinnyhwang 2021. 2. 3.
728x90
반응형

3월이 되면 항상 기다려지는 봄꽃, 벚꽃의 향연.  대구 대표 벚꽃 명소인 대구 동구 금호강변 일대 금호강벚꽃길에서 본 아양기찻길

 

 

입춘대길!

한 달 후 2021년 3월 봄이 기대되는 대구 벚꽃 명소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암요, 물론이죠.  우리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금이지만 2020년의 봄은 꼭 오고야 말 것입니다.  오늘은 입춘 두둥!!  입춘을 맞이해 준비해 본,

 

불과 한 달 뒤!! 2021년 3월이면 우리가 만날 수 있을 대구의 벚꽃 명소를 한 번 살펴봤어요.  매년 변함없이 고혹적이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우리들의 마음을 유혹하기도 하고 위로도 전해주었던 대표적인 봄꽃 벚꽃입니다. 

 


 

아양기찻길과 금호강벚꽃길 (대구 동구)

 

유유히 흐르는 금호강변으로 3월이 되면 벚꽃이 만발하는 코스는 꽤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역시 대구 동구 명소인 아양기찻길 일대가 시민들의 사랑을 아주 많이 받고 있지요. 

 

강변로 정비가 너무 잘 되어 있어 밤낮으로 산책을 나오는 사람들의 발걸음이 많은데, 봄의 꽃 벚꽃이 만발할 때면 인산인해를 이룰 정도지요.  

 

아양기찻길과 곁 하여 강변 둑길로 이어지는 벚꽃터널을 만날 수 있는데요, 이곳은 금호강벚꽃길 혹은 금호강 십리벚꽃길이라고 칭한답니다.   터널 길이가 무려 십리 (4km)까지 이어지니 대구의 대표 벚꽃명소랄밖에요. 

 

금호강벚꽃길을 거닐며 금호강 건너편 효목동을 바라보면 이런 모습입니다.  3월엔 온 세상이 미색의 벚꽃으로 물드는 것 같아요. 

 

특히 금호강벚꽃길에서 바라보는 아양기찻길의 모습은 한 폭의 그림과도 같답니다. 

 

아양기찻길과 금호강벚꽃길을 갈 땐, 아양기찻길 아래 강변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꽃보라동산 (대구 북구)

 

다음 달 2021년 3월이 기대되는 대구 벚꽃 명소 중 한 곳은 역시 대구 북구 침산동 꽃보라동산이죠.  경북대학교와 인접하여 대학생 친구들도 많이 만날 수 있답니다.  

앞에 소개드린 금호강벚꽃길이 금호강변으로 펼쳐진 아름다운 벚꽃길이었다면 꽃보라 동산은 대구 신천 변, 신천동로를 따라 고운 자태를 뽐내며 벚꽃 만발을 하는 곳입니다. 

 

 

꽃보라동산 고백길이라는 이름을 가진 벚꽃 터널을 지나는 커플의 모습. 부러우면 지는 겁니다. ^^  부모님 꽃구경을 챙기러 나온 효자, 효녀.  친구들과 서로 포즈를 코칭하며 사진을 담는 학생들.  간단히 돗자리를 가지고 피크닉을 나온 사람들까지...    풍성한 벚꽃잎만큼이나 함박웃음 가득한 사람들의 모습. 

 

2021년 3월에는 우리 모두 만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대구 북구 꽃보라동산에는 체육시설이 있을 뿐만 아니라 밤에도 빛나는 조형물들이 있어 벚꽃 시즌이 아니라도 찾는 시민들이 많답니다.   일부러 꽃보라동산의 야경을 담으로 오는 사람도 있을 정도니까요. 

 

오늘이 입춘이라고 하니,

벌써 기다려지는 2021년의 봄.

 

투명한 벚꽃잎 만발할 때 우리들의 마음도 활짝 피었으면 좋겠어요.   벌써부터 기다려지는 2021년의 3월.  봄의 향연 가득한 대구 벚꽃명소 살펴봤습니다.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오래 보여주지는 않는 벚꽃이니만큼 미리 챙겨두었다가 우리 일상에도 마음에도 봄꽃 챙겨보자고요. ^^

 

 

 

728x90
반응형

댓글2

  • 까칠양파 2021.02.03 17:57 신고

    올해도 작년처럼 랜선으로 벚꽃구경을 해야겠죠.
    봄까지는 코로나 영향이 있을테니까요.ㅎㅎ
    지금 서울에 눈이 오는데, 벚꽃 사진을 보니 봄이 성큼 다가 온 듯 하네요. ㅎㅎ
    답글

  • jinnyhwang 2021.03.27 00:25 신고

    지금 대구는 벚꽃 절정입니다.🌸🌸🌸�
    내일 3.27
    비가 변수가 되지 않길...ㅡ�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