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비산동 맛집 팔달시장 술집 조돌해산물포차

by jinnyhwang_지니황 2021. 2. 19.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비산동 맛집으로 팔달시장 맞은편 조돌해산물포차 식당. 조개가 많이 들어 국물이 끝내주는 시원한 조돌해물탕이 그만이다.

 

 

대구 비산동 맛집 팔달시장 술집 조돌해산물포차

 

 

오랜만에 대구 서구 나들이를 하고 왔어요.

나들이라고 하기엔 놀러 간 것이 아니고, 일이라고 하기엔 가벼운 정도라 할 일을 다 하고 함께한 일행과 함께 저녁 식사를 겸한 간단 술 한잔 자리하게 되었지요.   대구 비산동 맛집은 서구 중에서도 꽤 광범위하게 찾아지겠지만 팔달시장 술집이라고 하면 그 폭이 좀 좁아질 것 같아요. 

 

대구 지상철 3호선이 지나는 만평네거리 원대오거리 중간에는 팔달시장이 있고 팔달시장역도 위치합니다.  팔달시장과 만평네거리 중간 정도 골목에 위치를 한 조돌해산물포차 식당이 오늘의 주인공.  대체로 시장 인근이라 오래된 작은 식당들이 대부분인데 간판이 너무 깔끔하고 좋아하는 해산물 메뉴를 먹을 수 있어 지체 없이 선택했어요. 

 

비산동 해산물 전문점이라 생각이 드는데 가까이 가서 보니 대구 10 미 음식 중 하나인 반고개 무침회 메뉴도 있다고 하고 대게나 홍게를 먹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작은 식당이다 보니 메뉴가 가능한지 미리 물어보고 방문하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조명이 예쁜 수족관도 깔끔하게 관리되는 것 같아서, 요즘 민감할 수도 있는 해산물 요리 조금 믿음이 가더라고요. 

 

 

입식 테이블로 마련된 식당 내부.

자리를 잡고 본 메뉴판에는 역시 조돌탕이 가장 먼저 올라와 있었어요.  조돌탕이라 함은 조개탕 속에 돌문어가 들어간다고 하여 줄임말로 조돌탕.   조개+돌문어라고 부기도 해두어 모르는 분들도 알아보기 쉽습니다.  

 

매인이 되는 조돌탕 외에도 문어튀김, 전복회, 낙지 등의 다양한 해산물을 먹을 수 있는 식당입니다. 

 

 

술집이다 보니 기본 밑반찬은 그냥 집어먹을 수 있는 채소와 과일. 

디저트로 식후에 흔히 먹는다고 알고 있는 과일은 식전에 먹는 게 더 좋다고 하는데 조돌해산물포차 식당은 알아서 척척 미리 가져다주더라고요. 

 

손이 심심할 틈이 없게 껍질을 까서 먹을 수 있는 땅콩도 한 접시. 

식당 내 손님이 많지는 않았지만 1인 운영 식당이다 보니 꽤 바빠 보이는 모습이었어요.  

 

메인 메뉴로 조돌탕을 주문하고 기다려 봅니다. 

 

 

모양이 예쁜 접시에 바싹한 튀김이 먼저 나왔어요. 

평소 고구마튀김을 아주 좋아하는데 모두가 새우튀김에 몰두하는 순간 저는 고구마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음 차림 된 것은 쪽파와 초장까지 얹어 단장하고 나온 석화.  겨울철이 제대로인 생굴은 바다에서 나는 우유라고 할 만큼 영양이 풍부하잖아요?   껍질 채 나온 석화 또한 너무 좋아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다른 해산물보다 좋아하는 음식이 조금씩 나오니까 만족스럽더라고요. 

 

 

깔끔하게 손질된 굴. 

술안주로 제대로입니다. 

 

 

메인 메뉴는 시간이 꽤 걸려서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냄비를 가득 채워 푸짐한 조돌탕은 여기저기 헤쳐 모여한 것 같은 팽이버섯 덕분에 조금 무질서한 느낌은 듭니다. 

 

 

그도 그럴 것이 주방에서 조리를 거의 다 해왔기 때문이었어요.   테이블에서 끓기를 기다리는 시간도 참 지루한데 주방의 센불 조리 완료된 것은 좋았던 것 같아요. 

 

키조개를 손질하고, 다 익혀 나와서 아쉽지만 (꿈틀대는 돌문어 사진을 찍고 싶었거든요) 문어도 질겨지기 전에 잘라서 먹습니다.  해산물 등 손질은 사장님이 도움 주시더라고요. 

 

명불허전 조돌탕!!

대구 비산동 맛집 조돌해산물포차 식당에서 맛보는 조돌탕.  역시 조개와 문어가 푸짐한 채소와 어우러지면서 시원한 국물을 완성하는데 숟가락이 너무 바빠지더라고요.  또한 시원 칼칼한 국물은 술안주로도 밥 한 그릇 곁들이기에도 너무 좋았습니다. 

 

 

문어도 특제 소스에 콕 찍어 야미야미.

조개와 해산물을 건져먹고 난 다음에는 칼국수 사리를 시켜 국수를 만들어 먹었는데요.  국물이 너무 맛있으니까 두 배는 더 맛있는 칼국수를 맛보게 되는 것 같아요. 

 

 

날씬한 면발이 특징인 조돌해산물포차 칼국수 사리. 면을 손으로 풀면서 척척 넣어주시더라고요. 물울이 80은 했고 날씬하면서도 쫄깃한 면발이 20 정도로 맛있는 완성품을 만들어낸 듯 합니다. 

 

국수 하나로는 모자라 두 개를 주문. 담백하게 시원하게 잘 먹었는데요 역시 해산물과 더불어 술 한잔도 하면서 칼국수 마무리로 든든하게 식사까지 겸할 수 있었던 대구 비산동 맛집 팔달시장 술집이란 생각이 절로 들더라고요.  깔끔한 골목식당 골목 술집 하나 제대로 찾은 느낌.   시원 칼칼한 조돌탕 맛보러 한 번 들러보시길 바라요. 

 

 

 

조돌해산물포차

대구 서구 서대구로62길 95 (비산동)

010-3816-1681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