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범물동 해운대31cm해물칼국수 상륙! 31cm의 비밀 공개

by jinnyhwang_지니황 2021. 4. 13.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범물동에 상륙한 해운대31cm해물칼국수 수성점의 조개전골 2~3인분. 냄비 넘칠듯한 조개무덤이 특징

 

 

대구 범물동 해운대31cm해물칼국수 상륙! 31cm의 비밀 공개

 

 

와 이건 꼭 맛봐야 해!!!

이 비주얼에 푸짐함과 고개 끄덕일 수밖에 없는 시원한 맛! 

 

무슨 이야기냐고요, 오늘은 부산 해운대 출신 해운대31cm해물칼국수가 대구 범물동에 상륙했다는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비주얼도 좋고 하도 맛있다고 해서 직접 가서 확인하고 왔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진짜 이런 집은 소문 좀 났으면 싶다, 재방은 물론 추천하고 싶은 식당으로 손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국수의 고장 대구에서!! 해운대 출신 국수를 소개하는 마음이 약간은 '거시기' 하지만, 인정할 수밖에 없는 사실. 그래서 함께 맛보자고요. 

또한!

이름도 특이하네요, 해운대31cm해물칼국수라니.  식당의 이름이자 시그니처 국수 메뉴인만큼 31센티미터의 비밀도 함께 밝혀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 범물동 맛집 해운대31cm해물칼국수 수성점, 위치 설명도 어렵지 않아요. 

대구 지상철 3호선 범물역과 도보로 1분 정도 거리에 있으니까요. ^^  동아백화점 수성점 뒤쪽 골목에 바로 있어서 처음 갔던 저도 찾기 어렵지 않았답니다.  깔끔한 간판, 31cm에는 유독 빨간색으로 강조를 해두었네요. 

 

 

식당 내부도 꽤 넓고 깔끔합니다. 

더 마음에 들었던 건 굉장히 환대해주셨던 여자 사장님이셨어요.  인상이 너무 좋으셔서 오래 기억에 남네요.  들어설 때부터 밥 다 먹고 나갈 때까지 살갑게 대해주셨는데, 그저 장삿속으로는 그렇게 못하죠.  식당이 좋은 기억으로 남은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사장님의 진정 어린 친절이었습니다. 

 

메뉴판 보실까요? 

이름도 특이해서 시선을 확끄는 해운대31cm해물칼국수 1인분 가격이 무려 7,500원으로 너무 착하네요!!  조개나 해물 좀 들어갔다고 하면 칼국수라고 해도 8천 원 정도는 호가하는 요즘이잖아요. 

 

싸게, 푸짐하게 또 맛있는 외식문화에 앞장서겠다는 말이 그냥 하는 말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해운대31cm칼국수는 물론 조개전골 작은 것도 하나 주문해 봅니다. 

조개도 좋아하고 칼국수는 물론 좋아해서 군침 돌게 만드는 음식 다 욕심을 내 봤어요. 

 

 

기본 세팅부터 예사롭지 않네요. 

덜어먹는 그릇보다 조개껍질을 담아내는 그릇이 훨씬 크고 2개나 주더라고요.  국수에 전골까지 먹으니 사실 큰 대접 2개로도 껍질을 다 담아내지 못하고 그릇 하나 추가로 받았다는 거.  그만큼 조개 푸짐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짜잔.

이것이 바로 해운대31cm해물칼국수.

홍합, 물총조개, 가리비가 넉넉히 올려져 푸짐한 비주얼을 자랑하고 있네요.  국수는 2인분의 양이고요, 테이블에 딱 나왔을 때부터 맘에 들어서 웃음이 절로 나더라고요. 

 

김을 조금 식힌 후 다시 자세히 들여다봅니다. 

칼국수 면도 쫄깃한 느낌이 눈으로 느껴지고, 조개 넉넉해서 너무 좋았어요.  특히 조갯살을 그대로 품고 있는 상태라 굿굿굿.  조개는 어쩜 이렇게 통통한가요? 

 

 

간혹 해감이 잘 안 되어 작은 흙이 씹히기도 하는데, 그걸로 트집 잡을 생각은 1도 없어요.  대체로 깔끔하게 손질이 잘 되었고, 옆 친구는 한 두 개 모래 씹었다 하는데 저는 사실 하나도 없었거든요. 

 

넉넉한 조개 양도 좋지만, 조개 자체가 살이 통통해요.  서해에서 직송해온다고 하는데 역시 조개의 품질 인정할만합니다.  이런 좋은 식재료로 만든 해물칼국수니만큼 대구 칼국수 맛집이라 손꼽을만하고 이렇게 만족하며 후기를 적고 있네요. 

 

이쯤에서 밝혀보는 31센티의 비밀.

해운대31cm해물칼국수 31cm를 들었을 때 뭔가 특별한 면을 사용하나? 싶었지만 그 비밀은 2인분 칼국수가 담긴 그릇에 있습니다.  특별히 해운대 칼국수만을 위해 탄생한 큰 국수 그릇의 지름 사이즈!! 그게 바로 31센티미터라는 점.  이제 속이 좀 시원해졌나요? 

 

 

추가할 수 있는 사리가 다양하게 있어요. 

해운대31cm해물칼국수 비주얼과 특유의 시원한 맛에 반해버린 우리는 국수 너무 빨리 먹어서 면 사리를 일찍 추가를 했네요. ^^  맑고 시원한 국수 국물 너무 좋습니다. 

 

추가한 사리 면은 보통 조개전골을 먹은 후 진한 육수에 한소끔 끓여 먹지만 마음 급한 우리는 국수 그릇에 바로 담가 먹었다는 점 참고하시고, 대구 범물동 맛집 해운대31cm해물칼국수 슬기롭게 먹어보아요. 

 

 

 

조개전골 비주얼은 더 특별함.

조개살이 껍질에 딱 붙어 있도록 삶아냈다는 게 신기할 정도입니다.  역시 홍합, 물총조개, 가리비가 넉넉하고요.  조개전골에는 큰 꼬막도 하나 올려져 있어요. 

 

 

이 비주얼 보고 사진 안 찍는 사람이 없을 정도. ^^

조개 무덤이 바로 이런 모습이겠죠???

조개는 기본적으로 다 익힌 상태라 하나씩 먼저 빼먹어도 좋았어요. 

 

 

테이블 버너 위에서 바글바글 한소끔 더 끓인 후에 맛있게 야미야미. 

 

진짜 진국은 조개전골의 국물입니다.  조개 까먹고 육수에는 국수 사리면을 시켜 한 번 끓이면 진짜 시원하고 맛있는 해운대31cm해물칼국수의 재탄생이 되는 것.  수제비 등도 좋을 것 같아요. 

 

해운대 출신의 해물칼국수, 해운대31cm해물칼국수란 이름도 재미있었지만 직접 맛보고는 다음에 또 와야지 바로 생각들더라고요.  대구 범물동 맛집 해운대31cm해물칼국수에서 대구 칼국수 맛집의 진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진짜 시원하고 맛있어요. 

 

한 가지 더!!

조개전골, 시원 칼칼 해물칼국수가 진국이지만 식당의 겉절이 김치가 예술입니다.  보통 수준보다 매운 김치로 매일 담가 손님들에게 제공한다고 하더라고요.  범물동에 위치한 대구 해물칼국수 맛집이지만 대구 김치 맛집이라고 강력추천드리고 싶을 만큼.   

 

 

이 모든 것은

직접 눈으로, 입으로 확인해보시길 바라며. ^^

 

 

해운대31cm해물칼국수 수성점

대구 수성구 용학로 294

(범물동 3호선 범물역 1번 출구)

053-782-8831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