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북구청 밥집 보쌈 참 맛있는 놀부부대찌개

by jinnyhwang_지니황 2021. 4. 15.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북구청 네거리 보쌈이 참 맛있는 놀부부대찌개 대구침산점, 부대찌개와 보쌈 세트도 구성이 좋아 인기

 

 

대구 북구청 밥집 보쌈 참 맛있는 놀부부대찌개

 

 

 

우리나라 대표 보쌈, 부대찌개 전문 프렌차이즈인 놀부보쌈 부대찌개에 오랜만에 다녀왔어요.  고기는 먹고 싶고 굽는 건 싫고 귀찮을 때 생각나는 메뉴가 바로 보쌈. 특히 고기 구울 사람 없을 땐 차림 되어 나온 보쌈이 역시 최고 아닌가 싶어요. 

 

대구 북구청 인근으로 골목골목 들어선 밥집 맛집들, 그 가운데 북구청 네거리 쪽 대로변에 위치한 놀부부대찌개입니다.  북구청, 북대구세무서, 북부경찰서 등 근처에 관공서가 많이 있어요.  공무원들 대상으로 하는 밥집은 보통 이상 하지 않으면 살아남기 더 힘들잖아요.  그런 점에서는 믿고 가도 좋은 대구 북구청 맛집입니다. 

 

저녁 시간 방문이었는데 간판을 사진으로 담자니 주변이 깜깜해져요.  언뜻 보니 마치 한밤중인 것 같기도 하네요.  건물에 타워 주차장이 있어 셀프로 이용했고 식당으로 들어갔습니다. 

 

시국이 이래서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식당도 배달 많이 하던데, 삼겹본능이라는 이름으로 잘 구워 낸 삼겹살도 배달하는 걸 볼 수 있었어요. 

 

 

매장은 아주 넓고 깔끔해요. 

공무원들은 이미 퇴근하고 없을 시간이라 그런가? 매장은 꽤 조용한 편이었답니다.  우리가 들어가서 사람들 신경 덜 쓰고 식사를 하기에는 정말 좋았다고 하겠네요. ^^ (사장님께 미안 ㅎ)

 

 

출입자 명부 꼼꼼 작성하고, 손소독제 비치도 잘 되어 있네요. 

 

 

책자로 만들어 놓은 메뉴 살펴봅니다. 

놀부 하면 부대찌개와 보쌈이 생각이 나는데요, 다양한 세트 구성이 좋더라고요.  사진과 더불어 볼 수 있는 메뉴 이름도 참 재미있게 잘 지어놨습니다. 

 

보쌈과 정식 메뉴.  보쌈과 부대찌개를 함께 먹을 수 있는 보부세트가 눈에 들어오네요.  놀부의 대표 시그니처는 먹어봐야겠기에 저의 선택도 보부세트였습니다.  인원수대로 체크해서 양은 정할 수 있어요. 

 

 

보부세트, 보쌈부대찌개 세트

함께 먹어야 제맛!이라는 말도 좋네요. 

대구 보쌈 맛집 중에서도 북구청 쪽 놀부부대찌개 식당의 보쌈 꼭 챙겨 드세요. 

 

보쌈 vs 부대찌개

둘 중에 하나 고르라면 (미리 먹어본 바로) 부대찌개보다는 보쌈입니다. ^^ 고기가 정말 맛이 좋더라고요.  여느 보쌈 맛집보다는 보쌈고기가 좋았더라는 거. 

 

 

보부세트의 부대찌개가 나왔어요. 

2인이 먹을 식사량으로 보부세트 2인에 나온 부대찌개입니다.   옛날 기본 부대찌개가 나오고 테이블에서 바로 끓여서 먹는 시스템이네요.  뽀약 국물이 특징인 놀부부대찌개.

 

 

생각보다 부대찌개는 빨리 끓더라고요. ^^

보글보글

 

 

보쌈이 준비되는 시간이 좀 있어서 부대찌개 먼저 받은 후 끓여 식사를 시작합니다. 

 

간은 그리 진하지 않은 편이었고, 심심하다 싶을 정도입니다.  대구 사람이라 그런지 좀 더 감칠맛이 진했으면 좋겠다 하는 생각은 들더라고요. 

 

기본 찬은 콩나물, 김치, 미역줄기, 어묵 정도.

보쌈은 보쌈김치와 같이 나올 예정으로 이 밑반찬들은 부대찌개에 곁들이는 차림입니다. 

 

 

보쌈김치와 무말랭이 그리고 백김치는 따로 챙겨 나왔어요. 

보쌈김치 비주얼은 나름 평범함.  오히려 보쌈김치를 담은 그릇이 예뻐서 눈이 가더라고요. ^^

 

 

살짝 달달하면서도 발효가 잘 된 김치 맛. 

고기와 곁들이기 딱 좋았어요.  보쌈김치가 이런 반면 무말랭이도 보통 정도로 먹을만했어요. 

 

 

대구의 어느 보쌈 맛집보다 고기가 꽤 칭찬할만했다는 건 고무적인 일. ^^

 

굽지 않고 편하게 먹는 고기로 딱 좋은 돼지보쌈.  대구 놀부부대찌개 놀부보쌈 방문하길 잘 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도 그럴 것이 멀지 않은 대로변 길에 이름만 들으면 다 아는 유명 프랜차이즈 보쌈집이 있거든요.  두 집 중 고민하다가 놀부로 선택했기에 만족도가 더 높았어요. 

 

정식도 좋고, 보쌈 고기는 더 좋았던 대구 북구청 맛집 놀부부대찌개 놀부보쌈 대구 침산점.  북구청 인근에 있어 찾기 쉽고 맛있으니 한 번 들러보세요.  든든하게 너무 잘 먹고 왔어요.

 

 

 

놀부부대찌개 대구침산점

대구 북구 원대로 103 (노원동1가 336)

053-341-1337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