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올해는 한우해! 찐 한우 먹고싶을 때 대구 서재 맛집 팔공상강한우 축산물프라자

by jinnyhwang_지니황 2021. 4. 14.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서재 한우 맛집 팔공상강한우 축산물프라자의 '한우', 식육 코너에서 고기 구매 후 셀프식당에서 상차림비를 내고 구워 먹을 수 있다.

 

 

올해는 한우해!

찐 한우 먹고싶을 때

대구 서재 맛집 팔공상강한우 축산물프라자

 

 

 

오늘은 그냥 소고기 말고 찐 한우요.

주말 바쁘게 취재 일정을 마치고 녹초가 되어 돌아오는 길이었는데 유독 한우 생각납니다.  하루 수고한 나를 위해 그냥 소고기 말고 찐 한우 먹고 싶어 대구 서재 맛집 팔공상강한우프라자 방문했어요. 

 

농협 축산물프라자로 각종 농산물과 좋은 고기를 구매할 수 있는 매장이 있고, 내부에는 셀프식당이 있답니다.  팔공상강한우 서재점에서 한우 맛있게 먹는 방법은 축산 코너에서 원하는 부위의 한우를 구매한 후 셀프 식당에 들어가 구워 먹는 거예요. 

 

셀프 식당에 들어갈 때는 일반 식당 이용과 마찬가지로 방역수칙 하나하나 지키고 들어가야 해요. 

 

 

농협축산물프라자

대구축산농협

팔공상강한우, 팔공참한우, 팔공웰포크

딱 하나의 상호를 특정하기 힘들 정도네요. 하핫.  다음 지도 검색을 통하면 팔공상강한우 축산물프라자 정도로 찾아진답니다. 

 

건물 앞에 주차장이 있어요. 꽤 넓은 데 갈 때마다 차들로 가득한 모습이었어요. 

 

 

매장에서 한우를 구매했어요.  먹고 싶은 부위가 있었지만 그건 품절되고 없어 한우 등심과 부드러운 치맛살을 샀죠. 

 

갈빗살, 등심, 토시살, 치마살, 부챗살 등 다양한 한우 특수부위를 즐길 수 있으니 잘 살펴보고 구매하세요. 등급 기준인지 같은 고기라도 가격 차이가 있기도 하니까 포장 팩 잘 챙겨 보시고요. ^^

 

 

서재맛집 팔공상강한우 셀프식당에서는 가스불 돌판에 고기를 구워 먹는 시스템입니다.  불판이 달궈지는 동안 구매해온 고기를 먹기 좋은 사이즈로 미리 잘라 봤어요. 

 

찐 한우의 비주얼. 색감 마블링 너무 좋죠. 

등심을 통째 구운 후 잘라먹어도 좋지만 미리 잘라 구워 먹으면 좀 더 시간적 여유가 생기더라고요. 

 

 

마블링 너무 예쁘다!! 

이게 바로 찐 한우 비주얼이죠.  한우 먹기 좋은 날입니다. 

 

 

고기 구매는 별도,

셀프 식당에 들어오면 기본 상차림비 성인 1인 4천 원에 고기 후 식사 및 주류 메뉴가 따로 있어요.   상차림비는 초등학생 이상 적용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상차림비가 있으니 꽤 여러 가지 음식이 나와요. 

 

샐러드, 장아찌, 양파, 브로콜리도 있어요. 

 

재래기 양념도 상큼하고 맛있는 편. 상추와 파가 함께 들어가 있습니다. 

 

 

쌈 채소 오케이.

기본 차림, 소스 등을 추가로 먹을 땐 셀프 코너 이용할 수 있어요. 

 

 

두부도 늘 차림으로 나오는데 크고 단단해서 먹을만해요. ^^

작은 사이즈의 국산 마늘은 돌판에서 구워 먹으면 제일 맛있죠.   숯불 직화구이에 구멍 난 불판에서는 그럴 수 없는 마늘이니까. 

 

 

맛있게 잘라진 한우 치마살.

대구 한우 맛집 중에서도 고기 품질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잘라 놓으니 큐브 스테이크 먹는 기분이고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떡심 먹는 재미가 있는 등심.

좋아하는 사람들은 떡심에 '환장'(ㅋㅋ)을 하더라고요.  씹는 맛이 그렇게 좋다면서. 

 

 

한우는 칙칙탁. 

너무 오래 굽지 말고 핏기 가실 정도만 구워 먹으면 최고예요. 

 

미리 잘라 놓아서 굽기 편하고, 앞뒤 칙칙 익힌 후 바로 먹을 수 있어요. 

 

고기 굽는 소리 한 번 들어주고요^^

식당에 한우 먹으러 온 사람들이 꽤 많아서 웅성웅성 분주함도 함께 묻어납니다. 

 

 

겉은 살짝 탄 것 같지만 속은 넘나 부드러운것. 

입안 가득 채우는 육즙 덕분에 하루의 피로가 싹 날아가는 기분이 들어요.  이 맛에 우리 한우 먹는 것이죠. ^^

 

야미야미.

한우 정말 최고!!!

 

 

등심도 맛있게.  마늘은 셀프 코너에서 좀 더 가져와서 넉넉하게 구워 먹었어요.  고기 한 점에 마늘 하나도 좋고 쌈을 싸 먹을 때도 마늘은 필수입니다. 

 

 

푸짐하게 한쌈. 

나를 위로하는 시간에는 한우가 딱이야.  찐 한우 맛을 제대로 볼 수 있는 대구 서재 한우 맛집 팔공상강한우 축산물프라자.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한우 맛집입니다.  

 

늘 말하지만 그냥 소고기 말고 찐 한우 먹으러 서재로 건너 오세요. 소고기 살 때 영수증, 포장팩에 '한우' 딱 적힌 거 챙겨보시고 맛있는 한우 드시길 바랄게요. 올해는 한우해!! 한우 좋아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