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다이어트 잊게해주는 맛 대구 동천동 양세호의 옛날뒷고기 굽자

by jinnyhwang_지니황 2021. 4. 16.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꼬들하면서도 담백한 

 

다이어트 잊게해주는 맛

대구 동천동 양세호의 옛날뒷고기 굽자

 

 

즐거운 주말을 보내기 위한 꿀팁.  맛있는 고기 챙겨 먹는 거요!! 

가장 맘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게 아마도 돼지고기가 아닐까 싶은데요.  돼지고기 중에서도 좀 더 맛있는 대구 칠곡 뒷고기 맛집을 오늘 소개드릴까 합니다.   

 

뒷고기란

고기하는 사람들이 (소위 전문가!) 너무 맛있어서 자기들만 먹겠다고 뒤로 빼돌려 먹었다는 데서 유래했다고 해요.  그 진위 여부를 떠나 일단 뒷고기 먹어본 사람으로서 인정하지 않을 수 없는 맛이기에 저도 적극 추천드려봅니다. 

 

오늘 주인공은 대구 동천동 양세호의 옛날뒷고기 칠곡점입니다.  양세호의 옛날뒷고기의 주인공 양세호 님이 있을 거라 짐작이 되는 본점은 대구 달서구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뒷고기 장사를 하고자 했던 칠곡점 사장님이 본점을 찾아 고기를 배우고 처음 체인점을 내게 된 것이 바로 대구 동천동 맛집 양세호의 옛날뒷고기 칠곡점 되겠습니다. 

 

 

식당이 위치한 동천동 팔거천 변.  대구 지상철이 유유히 다니고 있는 코스예요.  특히 봄철 벚꽃이 만개할 때는 팔거천 변으로 벚꽃놀이 나온 사람들로 가득하죠.   

 

동천역 주변에 조성된 동천역 먹거리타운에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맛집이 가득합니다.  그 가운데 한 자릴 차지하고 있는 것이 오른쪽 하단 즈음 양세호의 옛날뒷고기. 

 

 

조금은 밝을 때 식당에 당도를 했어요. 하얀 간판에 빨간 글씨가 마치 맛있는 돼지고기를 연상시키는데, 어쩌면 저만의 생각인가요?? 

식사를 마치고 나오면서도 간판을 한 번 담아봤어요. 

이 구역 대부분이 같은 상황인데 전용 주차장이 없어 대로변 주차가 많답니다. 

 

 

메뉴는 역시 뒷고기.

국내산 돼지고기를 쓰는데요 130g 1인분 가격은 8천 원으로 기본 주문은 3인분부터 가능해요.   뒷고기를 먹고 싶어서 일부러 양세호의 옛날뒷고기 식당에 왔기 때문에 다른 고기 부위에 눈을 돌리지 않고 3인분 먼저 주문을 넣었습니다.  

 

 

초벌을 해주는 등갈비 메뉴도 인기가 좋나 봅니다.  바로 옆 테이블에서도 주문을 하는 모습이 보이네요.   소소한 인원이 와서 간단하게 뒷고기에 식사를 하고 가는 가족들도 보이고, '뒷고기에는 술 한잔이지'하며 고기 안주에 회포를 푸는 사람들의 모습까지. 

 

 

숯불 직화구이 양세호의 옛날뒷고기 식당, 숯도 곱고 좋아요. 

 

칠곡 동천동 뒷고기 맛집답게 돼지고기와 잘 어울리는 찬들이 차려집니다.  고기 덜 느끼하게 먹을 수 있도록 장아찌 좋고요.   고기를 찍어먹는 특제 소스가 달달하면서도 매콤한 맛 곁들여져 좋아요. 

 

따끈한 미역국은 덜어먹을 수 있도록 넉넉한 양으로 제공됩니다. 

 

 

굵직해서 씹는 맛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콩나물무침. 고기 느끼함도 잡아주고 반찬으로도 손색이 없네요. 

 

 

이 윤기 어쩔!!!

뒤로 빼돌려 먹고싶은 비주얼이 맞죠?  뽀얀 비계와 색이 고운 살코기가 잘 어우러져 생고기 모습만 봐도 먹음직스럽네요.  구우면 비계는 꼬들해지고 살코기는 담백하고 부드럽습니다. 

 

얇은 석쇠 위에서 열심히 구워 봐요. 

뒷고기는 돼지 목덜미살로 한 마리에서 나오는 양도 적다고 해요. 부위가 부위라 그런지 몰라도 고기를 썰어낸 사이즈가 그리 크지는 않아요.  해서 더 굽기 편하고 먹기는 좋답니다. 

 

 

이러니 다이어트 생각이 나겠냐고요.  저는 책임 못 집니다. 

다이어트를 잊게해주는 찐 맛, 이번 주말에는 뒷고기입니다. ^^

 

간단히 막걸리 한 잔 곁들이면서 맛있게 뒷고기 타임 즐겨봤어요. 

미나리 삼겹살이 시즌일 때는 미나리도 먹을 수 있도록 준비를 해놓더라고요.  대구 동천동 맛집 양세호의 옛날뒷고기, 두루 사랑받을만한 것 같죠? 

 

 

큼지막한 고기 덩어리 좋아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저는 한입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가 좋아요.   뒷고기는 소금에 콕 찍어 먹으면 고기의 가장 솔직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생각하는데, 이곳에서는 특제 소스가 그만입니다. 

 

고추와 마늘을 갈아 넣은 듯하지만 진짜 비법은 잘 모르겠어요. 뒷고기 한 점 넉넉하게 찍어 한 입에 앙앙.  고기 제대로 먹는 것이죠.

 

 

소스에도 찍어 먹고, 콩나물무침과 생마늘 하 조각 올려 쌈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간단하게 한 끼를 맛있는 뒷고기로 채우고자 방문했던 대구 뒷고기 맛집 동천동 양세호의 옛날뒷고기 식당.  식사 메뉴도 있지만 이날은 오롯이 고기로만 마무리를 하고 싶더라고요.  그래도 충분히 배가 부르고 포만감에 기분이 딱 좋아진다는 거.   

 

비록 다이어트는 책임을 못 져도 면역력도 챙기면서 맛있는 행복 누릴 수 있는 동천동 맛집 양세호의 옛날뒷고기 식당. 식사를 위해서든 밥술 먹기 위해서든 한 번 들러보면 좋을 것 같아요.  뒷고기 좋아한다면 필수!!  아직 뒷고기 맛 안 보신 분이라면 쫀득한 목덜미살 맛보세요. 

 

 

 

양세호의 옛날뒷고기 칠곡점

대구 북구 팔거천동로 136 1층

영업시간 16:00~01:00

053-321-5005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