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예쁜 안주 열전 대구 서변동 술집 "엘리팝"

by jinnyhwang 2021. 6. 7.
728x90
반응형

예쁜 안주 열전 대구 서변동 술집
"엘리팝"



엘리팝에서 한 잔 할래요~ ♬
귀에서 맴도는 멜로디가 있네요. ^^
초저녁 선선한 저녁 바람을 느끼며 가볍게 한 잔 하기 좋은 대구 서변동 술집, 엘리팝. 형형색색 예쁜 안주라 그런지 더 즐거운 자리입니다. 예쁜 음식이 맛도 더 좋다고, 주문한 안주가 보기에 좋으니 맛도 흥도 절로 나는 것 같아요. 다양한 예쁜 안주 열전을 십분 즐길 수 있는 대구 서변동 맛집으로 소소한 나들이 가볼까요.

식당의 소개는 카페형 요리맥주전문점이라는 타이틀입니다. 프랜차이즈 체인으로 알고 있어요. 어딜 가나 엘리팝의 다양한 안주에 술한잔 할 수 있다는 것. 엘리로 보이는 메인 캐릭터도 꽤 유니크한 모습으로 다가오는 술집이네요.

사람들이 안 보일 때 살짝 담아본 내부 모습. 메인 테이블, 가장자리 테이블. 한쪽 구석으로는 오픈형 별실로 되어 있어 언제든 속닥한 소소 모임을 하기에 좋아요. 출입문은 폴딩도어로 치맥 등 한 여름 저녁에는 시원하게 오픈해둔 모습이 친숙합니다.

맛있는 맥주 요리 전문점이라는 제목 아래 엘리팝 메뉴판이 들어옵니다. 다양한 안주가 가득해서 아예 책자로 만들어 두었어요. 각 안주는 사진과 함께 담겨 보기에도 편하고 처음 방문한 사람들도 주문하기 좋네요.

몇 페이지만 보면.
맥주 요리 전문점이라고는 하지만 다양한 주류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여심 저격할만한 칵테일소주도 있어 맛과 비주얼 모두 챙길 수 있고요. 맥주 소주는 물론 양주까지 완비.

요리급이라는 안주의 비주얼. 담음새도 예쁜데 그 종류도 정말 다양해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어요. 맥주에만 잘 어울릴 듯도 하지만 어떤 주류에도 곁들일 수 있는 안주 많아요.

샐러드, 고기, 치킨, 피자, 탕, 떡볶이 마른안주 등 정말 다양한 안주 가득. 안주가 다양하면서 예쁘기도 해서 주문할 맛이 나더라고요.

최근 엘리팝에서 푹 빠져버린 안주 감바스를 주문하고, 더운 여름을 위로할 시원한 자몽화채를 시켰습니다. 자몽화채는 거의 슬러시로 나오며 몇 가지 과일과 후루츠 등이 들어가 있어요.

냄비 모양의 접시에 담긴 기본 차림은 바사삭한 과자입니다. 약간 짭조름하면서 입맛을 당기게 해줘요.

먼저 준비된 자몽화채가 나왔습니다. 시원한 물은 보이지 않고 거의 얼음. 먹다 보면 녹아서 국물? 이 생겨요. 보기만 해도 시원한 자몽 화채에는 토마토, 키위, 바나나 생과일이 올려졌네요.

이름이 자몽화채인 이유는 얼음 베이스가 자몽맛이라 그런가 봅니다. 시원한 안주 찾을 땐 주문해봐도 좋아요. 새콤한 맛이 강하답니다.

오색빛깔 고운색에 생과일까지. 예쁜 안주 인증 딱 제대로.

기다리고 고대하던 감바스 등장이오.
올리브 오일 자작한 팬 위에 통통한 새우와 토마토 그리고 초록의 브로콜리까지. 색감도 좋고 먹음직스러워요. 감바스는 오일리한 덕분에 소주에도 맥주에도 잘 어울리는 안주입니다. 작은 사이즈도 있지만 새우가 통통해서 마음에 들었던 감바스는 대구 서변동 술집 엘리팝에서 자주 애용하는 안주랍니다.

감바스에 빵이 빠질 수 없죠.

우리가 편히 감바스라고 하는 건 풀네임으로 감바스 알 아히요입니다. 새우와 마늘을 주요 재료로 만들어 내는 음식으로 스페인 요리 되겠습니다.

'감바스 알 아히요'라는 게 스페인어로
'새우와 마늘'이라는 뜻이죠.

재료를 넣고 올리브 오일을 낮은 온도에서 끓여내는 방식으로 맛도 좋고 예쁘기도 하지만 먹을 땐 뜨거움 주의!!

예쁜 안주 한상 가득.
뜨거운 감바스와 시원한 자몽화채가 이렇게 보니 비슷한 색감을 보이고 있는 모습이네요. 상차림이 푸짐하니 기분이 더 좋아진 하루입니다.

바게트 빵은 오일에 충분히 적신 다음 새우와 마늘을 함께 건져 먹으면 최고.

살짝 익힌 토마토와 브로콜리 함께 먹어도 색감 좋고 맛도 좋죠.

너무 넉넉하게 올렸나요? 달달한 소주 한 잔에 촉촉한 감바스와 빵을 한입에 앙.

안주가 예쁘고 맛있는 서변동 맛집 엘리팝에서 꼭 추천하는 안주 메뉴 중 하나가 국물떡볶이 입니다. 냄비에 즉석에서 마무리 끓임 하여 먹는 떡볶이는 푸짐하고 매콤함 덕분에 느끼함을 달래줄 수 있어요.

떡이 많이들어간 떡볶이도 좋지만 어묵 중심으로 먹고 싶다면 어묵볶이로 선택하세요.

떡볶이에는 기본적으로 달걀 하나를 넣어주는데 나머지는 추가로 주문을 합니다. 달걀은 1개에 500원 더 받아요. 밥도 되고 안주도 되는 국물떡볶이 어묵도 채소도 넉넉해서 좋네요.

하얀 달걀과 빨간 떡볶이 양념이 조화롭기에 이 또한 맛있는 안주 예쁜 비주얼로 칭찬할만합니다. 이날은 감바스를 최고 메뉴로 선택해봤는데요, 서변동 맛집 어딘가에서 감바스 잘하는 곳 찾는다면 어김없이 엘리팝 추천드립니다.

가볍게 술 한잔, 이왕이면 예쁘고 맛있는 안주와 함께요. 서변동 술집 엘리팝 들러보세요.



엘리팝 대구서변점
대구 북구 망월길 6 1층 (서변동)
053-941-2533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