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동맛집 팔도웰빙쌈밥
웰빙시대 딱 어울리는 대구 동구 맛집
웰빙 시대 딱 어울리는 밥상이라면 바로 이런 모습이 아닐까요?
건강을 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
같이 먹어도 좋고
누군가에게 건강밥상으로 추천해도 좋은 불로동맛집을 소개드려요.
불로는 늙지 않는다, 늙은 사람이 없다는 뜻으로 이해되는데요 대구 동구 불로동은 왕건이 동수 전투(= 공산 전투)에서 패하여 도주하다가 이 지역에 이르렀는데 늙은 어른들은 피난을 가고 없고 마을에 아이들만 남아 있다 하여 불로동이라 이름 붙여졌답니다.
말의 해석은 조금 다르지만
늙지 않고, 항상 건강한 몸으로 살고 싶은 현대인들의 웰빙 욕구와 잘 어울리는 오늘의 밥상이 아닌가 싶어요. 소화 잘 되고 섬유질 많은 채소로 과식하고 싶을 때 저는 이 식당을 찾느데요, 그럼 대구 불로동 맛있는 밥집 팔도웰빙쌈밥 식당으로 가봅니다.
식당 상호에 벌써 웰빙 가득한 곳.
대구 불로동 팔도웰빙쌈밥 식당의 메인 음식은 쌈밥정식과 푸짐한 생선구이가 주를 이루고 있답니다.
다양한 채소에 된장을 넣고 쌈을 싸 먹기도 하고 생선구이와 제육볶음 중 택일해서 쌈 메뉴는 골라먹을 수도 있어요. 둘 다 먹고 싶다면 스페셜 정식으로 선택해 보는 것도 좋아요.
대구 팔공산으로 이어지는 길에 있는 불로동.
좁은 동네 골목으로 들어가서야 찾아볼 수 있어요. 여느 식당처럼 넓은 주차장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밥때가 되면 어김없이 웰빙 밥상을 챙겨 먹으러 방문하는 사람들로 붐빈답니다.
자연을 품은 한상차림, 팔도웰빙쌈밥은 오전 11시에 문을 열어 저녁 10시까지 운영합니다. 코 시국 방역 지침에 따른 영업시간은 별도로 확인하시면 되겠어요.
예전에는 시장 골목 노포 식당의 느낌이 물씬 풍겼는데 지금은 내외관을 깔끔하게 리뉴얼 한 모습입니다. 식당 앞 골목은 좁아서 인근 근린공원 주변으로 차를 대야 하는 아쉬움은 있어요.
코로나 시국, 시대의 변화에 맞게 쌈밥도 배달 서비스로 즐길 수 있어 좋아요. 식당에서 밥을 먹고 있으려니 배달 주문 알림이 띵똥 띵똥 계속 오는 것도 볼 수 있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깔끔한 테이블과 깔끔한 느낌이 기분이 좋네요.
쌈밥에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는 채소의 효능도 눈앞에서 확인할 수 있답니다. 쌈밥 전문점에 쌈이 무한리필이라니. 채소 많이 먹고 싶을 때 왜 불로동맛집 팔도웰빙쌈밥 식당을 찾고 싶은지 그 이유를 아시겠죠?
공기청정기도 빵빵 돌아가고 있고요.
제가 방문했을 당시 준비되어 있는 채소 냉장고.
알아보기 쉽도록 이름표를 붙여 놓는 친절함도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가장 사랑할 수밖에 없는 것은 쌈 무한리필. 처음 채소는 제공해주는 것으로 먹고, 이후에는 취향에 따라 좋아하는 채소들만 먹을 만큼 더 가져다 먹도록 해두었습니다.
웰빙 시대 채소의 효능.
최근 저는 건강검진 이후로 중성지방 과다와 혈중 당 수치가 높다는 진달을 받았습니다. 맛있는 거 좋아하는 저, 어쩌면 그럴 만도 하다 싶지만 그래서인지 더욱더 내 몸에 좋은, 내 건강상태를 챙길 수 있는 채소를 많이 찾게 되더라고요.
채소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저열량 식품이라는 건 대부분 아실 텐데요, 그중 깻잎은 염증 완화와 식중독 예방,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케일은 시력 회복 및 이 시대에 필요한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고요.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혈관성 질환 예방에는 배추가 참 좋다고 해요. (개인적으로 저는 배추 많이 먹어야겠어요.)
꾸준한 섭취로 위암, 대장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머위. 위장 쪽을 신경 써야 한다면 머위 챙겨 보세요.
혈액에 쌓여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고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도움이 되는 다시마는 언제 먹어도 좋음 음식입니다.
대부분의 채소가 섬유질이 풍부하고 비타민, 무기질이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우리 몸의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데 좋아요. 조금은 과해도 좋은 음식이 있다면 바로 건강 채소가 아닐까 합니다.
쌈밥에 채소는 물론이고,
생선구이와 제육볶음을 다 좋아하는 저는 둘 다 쌈 싸 먹을 수 있는 스페셜 정식으로 주문을 넣었어요.
기본 밑반찬도 색색이 곱고 깔끔하게 담겨 나오죠?
서브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생선구이, 우리는 고등어를 선택했죠. 그리고 감칠맛이 눈으로 보이는 것 같은 제육볶음입니다.
또한 안심 수저집에는 개인별로 쓰는 수저가 예쁘게 담겨 있어요. 덜 식 그릇을 쓰고 일하는 직원들 모두 마스크 착용을 잘 지키면서 이렇게 개별 수저집을 쓰는 안심식당이기도 해서 위생 걱정은 덜어내서 더 좋네요.
쌈밥에 된장찌개 절대 빠질 수 없죠.
간이 진하지 않아 쌈밥과 반찬 먹으면서 호로록 떠먹기 좋더라고요.
기본 차림 된 쌈 채소.
생채도 있지만 먹음직스럽게 찐 것도 있어요.
둘 다 좋지만 굳이 둘 중 선호도를 표하라고 한다면 저는 찐 채소를 더 좋아한다 말하겠습니다.
쌈 + 생선구이(택 1) + 제육볶음이 포함된 스페셜 정식.
1인분 가격은 13,000원인데요. (조기, 고등어 한)
각 정식은 2인분 이상 주문이 가능해요.
2인 스페셜 정식상에 나온 고등어 한 마리와 제육볶음 양도 그리 아쉽지 않습니다.
우리에겐 쌈이 있으니까요. ^^
자연을 밥상에 담았다는 말이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깔끔한 반찬이 좋은 명실공히 대구 동구 맛집 팔도웰빙쌈밥 식당입니다. 불로동은 대구공항에서도 멀지 않은데요, 대구 공항 들러본다면 한 번쯤 찾아봐도 좋아요.
상큼한 생채,
소스가 상큼해서 입맛 돌게 하는 데 최고예요.
제가 추천하는 웰빙 밥상,
불로동맛집 팔도웰빙쌈밥 식당 또 하나의 시그니처는 바로 이것입니다, 삼색 밥!!
각각 밥을 지어내는 것도 수고스러운 일일 텐데, 3가지의 밥을 한 공기에 담아내는 주방 이모님의 능숙한 솜씨도 참 대단하더라고요. ^^
삼색밥의 정체.
노란색의 밥은 강황을 넣어 지은 것이고요, 녹색빛이 도는 밥의 비밀은 쑥입니다. 마지막으로 흑미밥 색감을 연상시키는 것은 아로니아로 지은 밥이네요. 각 식재료들의 좋은 성분을 한 그릇에 담았으니 이게 바로 보약 밥 아닐까요?
생선도 쌈을 싸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쌈 욕심이 많은 저는 채소 한 장 올려 쌈을 싸지는 않죠.
좋아하는 채소 배추와 다시마 우엉잎(머위를 닮은)을 겹겹이 쌓아 올린 후에 고등어 한 점, 삼색밥 그리고 된장 찍은 고추 하나까지 올려 완벽한 쌈밥으로 한입 앙~ 먹어 버립니다. 쌈밥은 이렇게 먹어야 제 맛이죠.
기본으로 제공된 쌈이 무려 9가지나 되고
그 쌈 채소는 취향 따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 대구 동구 맛집 팔도웰빙쌈밥. 이 시대에 딱 어울리는 웰빙 밥상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괜찮은 식당입니다. 좋은 먹거리는 소문내고 같이 먹어야 제 맛. 건강식 챙기고 싶다면 불로동맛집 팔도웰빙쌈밥 한 번 선택해보세요.
맛있게 먹은 내돈내산 인증.
^^
언제든 쌈밥이 먹고 싶을 땐 달려갑니다.
아래 명함 참고하세요.
팔도웰빙쌈밥
대구 동구 팔공로31길 6-3 (불로동)
053-985-0125
'Food tr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말연시 가족과 함께 닭찜 어때? 서변동맛집 꽃밭가든 (0) | 2021.12.30 |
---|---|
대구에 있는 큐브아나고 사수동 맛집에서 찾다 (0) | 2021.12.29 |
서울까지 소문난 성주맛집 새불고기식당의 정직한 손맛 (0) | 2021.12.23 |
비오는날 음식 이거 '전이랑막걸리랑' 서변동맛집 탐방 (0) | 2021.12.22 |
나는한우다 대놓고 맛있는 대구칠곡맛집 특갈비살 (2) | 2021.12.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