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비대면 시대 로봇 서빙하는 고기9단 대구 침산동 맛집

by jinnyhwang_지니황 2022. 1. 14.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맛있는 소고기, 돼지고기 로봇이 갖다 드려요


 

말만 듣던 로봇 서빙 식당 저도 다녀왔어요.

여러 여건 탓에 로봇 서빙 시스템 들여놓기 힘들다는 걸 저도 알기에 지역에서도 많이는 보지 못했는데 이번에 대구 침산동 맛집 소고기, 돼지고기 다 먹을 수 있는 대형 식당 다녀왔어요. 

 

평소 작은 동네 식당도 많이 가지만 이번에는 스케일이 다른 대형 식당입니다. 신천대로 경대교를 넘어가면 동침산 네거리 바로 옆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침산동 고깃집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고기9단 식당. 식당 이름도 강력한 느낌을 전해주는 것 같아요. 

 

돼지고기랑 소고기 다 먹고 가성비 좋은 세트 메뉴 구성도 좋은 침산동 고기9단 식당 시작할게요.

 

 

고기9단 식당의 터줏대감인 친절9단이.

대형 식당으로 비대면 시대에 꼭 맞는 로봇 서빙과 비대면 주문 시스템 Ai 주문이 가능한 곳인데요. 사람들의 거리두기도 필요하고 특히 음식을 먹을 땐 서로 대면하는 걸 줄여야 하는 시대에 꼭 맞는 시스템이 갖춰진 식당이더라고요. 

 

 

침산동 고기9단 식당의 안창살과 꽃갈비살 각각 반반하여 총 한 판 메뉴

소고기와 돼지고기가 있다면

저는 일단 숨길 수 없는 욕심으로 소고기 먼저 선택합니다. 하하핫. 

특별히 제가 좋아하는 안창살도 있어 너무 좋았어요. 기본 주문은 한판이 기본이지만 두 가지 종류의 고기 부위를 선택하고 반반하여 한 근으로 주문도 가능해요. 

 

 

 

대형 식당이다 보니 간판도 엄청 커요.

고기9단.

건물 아래는 주차장으로 편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먹는 식당 홀은 너른 계단을 타고 2층으로 올라가면 돼요. 

 

 

 

고기9단 식당 출입구에는 가볍게 사 먹을 수 있는 간식 코너도 있더라고요. 아이들이 오면 그냥 지나치긴 힘들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예쁜 9단이 로봇이 서빙을 하는 대구 침산동 맛집 고기9단입니다. 

 

 

 

메인이 되는 고기 메뉴는 책자로 살펴봤어요.

안창살, 꽃갈비살, 황제갈비살 한판, 반판 주문이 가능해요. 첫 주문은 기본 한판부터. 

 

고기를 주문하고 나면 착한 가격의 알찬 구성으로 챙겨 먹을 수 있는 세트 메뉴가 있는데요 각각 9단세트와 대박세트가 있네요. 1만 원의 가격으로 구성이 너무 좋아요. 

 

 

9단 세트 대박 세트 차이는 돼지김치찌개냐 해물냄비전골이냐의 문제.

공통으로 포함되는 것은 한우육회와 생와사비 초밥인데요 이 생와사비초밥이 소고기에 곁들여 먹기 너무나 좋은 곁들임 음식이 되더라고요. 고기밥 좋아하는 저, 이번에는 제대로 소고기 얹은 초밥을 만들어 먹었답니다. 

 

 

 

테이블에 작은 모니터가 있어 모든 메뉴를 볼 수 있고 직접 터치해서 주문을 할 수도 있어요. 시대를 앞서가는 식당이 분명한 침산동 고깃집 고기9단입니다. 

 

누구 부를 필요도 없고, 우리 맘대로 선택해서 메뉴 주문을 넣고 나니 상차림 음식을 야옹야옹 소리 내는 로봇 서빙 친구가 와서 챙겨주고, 위험한 숯불은 직원분이 직접 가져왔어요. 숯이 너무 좋더라고요. 

 

 

좋아하는 안창살과 꽃갈비살을 주문했어요.

두 가지 부위 합해서 한판이고 한판은 500g 입니다. 선홍색의 고기 색깔과 탄력 너무너무 좋아 보여요. 

 

 

 

1만원의 가성비 좋은 세트 메뉴 중에는 돼지김치찌개가 포함된 9단세트를 선택했어요. 

테이블에서 즉석으로 끓여먹을 수 있도록 찌개를 준비해줍니다. 재료 푸짐하고 국물 색깔도 찐해서 벌써부터 칼칼한 느낌이 들었어요. 

 

 

초밥에는 깨를 뿌리고 고추냉이도 함께 나왔어요.

적당한 크기로 만들어서 잘 구워낸 고기를 얹어 소고기 초밥을 만들어 먹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 초밥을 너무 추천하고 고기9단 식당에서도 마음에 든 세트 메뉴 구성이란 생각이 들어요. 

 

 

 

9단세트에 포함된 육회.

직화구이를 먹을 거라 적당량의 육회는 맛을 보는 정도로 만족했어요. 취향에 맞다면 따로 육회를 주문해서 먹을 수도 있어요. ^^ 

 

우린 오늘 오롯이 소고기와 돼지고기까지 섭렵하기로 작정하고, 고기에만 집중하기로 했죠. 

 

 

 

소고기를 찍어 먹는 소스도 이렇게 만들어 주네요.

다진 고추와 마늘은 딱 제 취향. 양파도 약간 넣어 소고기를 마치 스테이크 소스와 먹는 기분도 듭니다. 

 

 

 

이렇게 한상차림.

화로가 하나, 가스불이 하나 있는 특수 제작된 테이블이네요. 소고기 굽는 대로 가장 맛있는 타이밍 놓치지 않고 소스에 콕, 한입 앙 먹어봅니다. 

 

 

초밥은 진리.

소고기 안창살 올린 초밥 어때요?? 저의 말로 표현하는 고기밥이 바로 이것입니다. ^^

먹을수록 고기9단 세트 메뉴 구성과 가격이 너무 좋다는 생각이 들어요. 

 

 

 

식사를 하다 살짝 발견했던 작은 놀이방. ^^

대형 식당이라 가족 모임, 단체 모임에도 좋은데요 (모임이 가능할 때 와야 하겠지만) 가족단위 손님에게는 작지만 놀이방의 존재감이 클 것 같아요. 매트 잘 깔려 있고 청결한 상태로 관리한 모습입니다. 

 

 

소고기 한판 끝내고 돼지고기로 왔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모니터로 직접 주문을 했고 그렇게 받은 생삼겹살과 생목살이 나왔네요. 반씩 역시 이번에도 한판을 주문했습니다. 

 

도톰한 돼지고기는 모두 국내산으로 구우니까 더 맛있는 갈색으로 변신!!

소고기와는 달리 돼지고기는 불판도 다르니까 미리 챙겨 주문하세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놓으니 달달한 꿀꽈배기 돼지고기로 변신했네요. ^^

버섯도 노릇하게 잘 구워 봤어요. 

버섯 한 점에 돼지고기 한 점 싸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돼지고기는 불에 올려 먹는 액젓을 주는데요 짭조름한 맛이 돼지고기의 풍미를 더해준답니다. 

 

 

대구에 있는 로봇 서빙 식당인 대구 침산동 맛집 고기9단 식당에서 꼭 먹어봐야 할 식사 메뉴가 있어요. 건강함을 챙겨 밥을 지은 것 같은 솥밥인데요 바로 시래기솥밥입니다. 

 

즉석에서 만들어 나온 시래기솥밥. 

고기 후 가격은 4천 원으로 먹을 수 있고 취향 따라 냉면으로 식사를 하는 친구도 있었어요. 

 

 

시래기솥밥은 덜어서 특제 소스를 올려 솔솔 비벼먹으면 그만입니다. 

고기로 배를 많이 채워도 시래기솥밥은 또 들어가네요. ^^

건강을 담은 시래기솥밥 추천. 

 

 

곤드레밥 먹을 때도 특제 간장을 올려 비비 먹기도 하는데 고기9단 식당의 소스는 특별하네요. 고추를 다져 뻑뻑하게 만든 특별한 소스로 살짝 심심한 시래기밥에 생명을 불어넣을 매콤함을 얹어볼 수 있네요. 

 

 

마무리는 솥밥에 따끈한 누룽지로 합니다. 

 

침산동 고깃집 고기9단에서의 푸짐한 먹방.

여기요, 저기요 직원을 부르지 않아도 돼서 너무 좋았어요. 테이블에서 바로 내가 원하는 음식을 주문하면 되거든요. 상차림이나 메인 요리 음식은 야옹 야옹 귀여운 소리를 내는 식당의 로봇 친구들이 눈을 깜빡이면서 갖다 주니까 너무 재미있는 거예요. 아이들이 함께한 자리라면 그네들의 사랑도 독차지할 것 같아요. 

 

근무하는 직원들도 친절했고, 대형 식당 넓어서 시원시원하고 깔끔해서 만족도가 더 높았던 것 같아요. 식당 이름도 고기9단이라니 일단 고기는 믿고 먹으러 가도 좋을 것 같죠? 로봇 서빙 덕분에 더욱 재미있었던 대구 침산동 맛집 고기9단 식당 후기입니다. 

 

출구 쪽에는 디저트가 준비되어 있어요.

편하게 핫, 아이스 골라서 먹을 수 있도록 해놨네요. ^^

 

 

고기 9단

굉장히 넓고 쾌적한 식당에, 비대면 시대에 어울리는 로봇 서빙, AI 스마트 주문 시스템이라 인상적이었던 곳이었습니다.

 

 

고기9단

대구 북구 침산남로 197 (침산동) 2층

053-422-9292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