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혁신도시맛집 편백찜 아롱사태만두전골 전문 니가아는식당

by jinnyhwang 2022. 1. 19.
728x90
반응형

아롱사태 가득한 만두전골 꼭 내 취향이야


 

대구에 2개 있는 코코. 혁신도시 쪽에 갔다가 장 보고 오는 길에 맛있는 먹거리 챙겨 먹고 왔어요. 대구 코스트코맛집으로 소개해도 괜찮을 작지만 예쁜, 그리고 맛있는 편백찜과 아롱사태 가득한 아롱사태만두전골 전문인 니가아는식당입니다. 

 

바로 직전에 소개했던 기막힌장어 식당도 상호가 인상적이라서 절대 안 잊겠다 했는데 이번에 소개하는 대구 혁신도시 맛집 니가아는식당 역시 이름이 남다르죠?? 건강하게 쪄 먹을 수 있는 먹거리 편백찜도 인기라고 하는데 저는 추운 날씨에 국물이랑 고기 같이 먹고 싶어서 아롱만두전골 챙겨 먹었어요. 혁신점에 처음 방문했는데 만족도가 높았고 무엇보다 푸짐하고 고기가 맛있어 꼭 다시 오고 싶다 생각한 곳이랍니다. 

 

대구 혁신도시 맛집 니가아는식당 혁신점 아롱만두전골 3인 세트 "쫌푸짐한거"

푸짐한 아롱사태 고기도 먹고,

뜨끈한 국물에 수제 만두전골도먹고,

우러난 육수에는 칼국수,

마지막으로 남은 육수로는 부드러운 죽을 만들어 먹기까지. 완전 풀 코스로 즐길 수 있는 맛집이더라구요.

 

니가아는식당 혁신점
대구 동구 과학로2길 1 (각산동)
053-211-9992
배달
마지막 주문 21:00

 

아담한 식당인 니가아는식당 혁신점은 작은 카페같은 분위기가 있었어요. 테이블 위에 가스 버너가 준비되지 않았다면 아마 카페라고 생각했을 수도 있어요.

 

 

메뉴판도 카페 감성으로 만든 나무와 종이의 조합이 좋네요.^^

니가 아는 식당, 나도 아는 식당. 하핫.

메뉴를 살펴보면 코스 아닌 코스 같은 강추 메뉴란 수식에서 감이 왔는데 식당 상호처럼 메뉴 이름도 찰지게 잘 지어 놨더라고요. 

 

 

가장 메인이 되는 음식은 역시

아롱만두전골과 풍미 담백 편백찜.

2인 3인 4인 기준으로 각각의 이름이 있는데요 이게 재미있네요. 

 

2인은 늘 먹던 거,

3인은 쫌 푸짐한 거,

4인 메뉴는 왕푸짐한 거. 

아롱만두전골은 아롱사태와 만두, 각 채소와 버섯이 들어가 있어요.

 

 

먹거리에 욕심쟁이인 사람을 위한 세트 메뉴 구성도 좋아요. 아롱사태만두전골도 먹고 편백찜도 맛보고 싶다면 인원수에 따라 먹방 세트 혹은 이상적인 세트 중에 골라보면 됩니다. 이런 구성 좋네요. 

 

 

 

음식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팁을 적어두었어요. ^^ 불 위에 만두전골이 익어가는 사이에 저도 챙겨서 읽어봤네요.

 

고기 속에 만두가 숨어 있다는 것, 너무 끓여 만두가 퍼지기 전에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만두전골 이후에는 칼국수 면, 죽까지 코스로 먹을 생각이예요.

 

 

메인 주문 후 취향 따라 추가로 주문해서 먹을 수 있는 것도 챙겨두세요. 

아롱사태 고기는 1만 원 그 외 만두, 채소, 칼국수, 죽 등 골라 골라 봐요. 

 

 

와~ 전골냄비를 보는 순간 탄성이!

아롱만두전골은 금방 준비가 되더라고요. ^^ 불 위 테이블에서 바로 끓여먹을 수 있도록 해서 좋았어요. 

 

 

 

꽃봉오리 같은 버섯을 이마에 이고 아롱사태 고기가 냄비를 다 덮었어요. 기대 이상으로 고기 양이 많아서 너무나 만족하 나나나나나. 소고기 중에서도 아롱사태는 부드러워서 먹기 너무 좋으니까.

 

 

비주얼까지 챙겨 나온 아롱사태만두전골 이미 합격점을 줄만하네요.

 

냄비가 끓기를 기다리는 시간, 마음이 급해요.

그냥 기다리기 그래서 김가루 가득 올려진 별미를 주문했지요. 냅다멸치밥. 메뉴 이름 무엇?? 냅다멸치밥 ㅎㅎ 김가루 섞어 주먹밥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준비를 해줍니다. 고추다짐이 소스로 들어가 별미더라고요. 

 

 

만두전골 고기 찍어 먹는 소스는 두 가지가 준비되어 있네요.

땅콩소스보다는 매콤한 게 제겐 더 맞아서 많이 먹었답니다. ^^

 

 

육수가 끓고 고기가 촉촉해지니까 더 볼만해진 아롱만두전골.^^

위에서 봐도 고기 넉넉해요. 이 속에 만두와 갖은 채소, 버섯 등이 숨어 있답니다. 

 

 

아롱사태는 워낙 좋아해서 고기만 먹어도 제 맛이지만 소스 찍어 먹으니까 숙주랑 고기 같이였을 때 최고더라고요. 맛있다 맛있다. 고기 건저 먹는 즐거움이 매우 큰 대구 혁신도시 맛집 니가아는식당 혁신점입니다. 

 

 

아롱사태 좀 먹고 나니 만두가 등장.

너무 퍼지지 않게 해서 먹는 게 좋다고 하는데 저는 약간 많이 익은 만두도 좋아해서 먹는 내내 좋더라고요. 

 

 

만두전골에 숙주가 또 신의 한 수인 듯 부드럽고 아삭하고, 배추도 알럽.

샤부샤부 먹는 것도 좋아하는 저는 전문점 가면 노란 배추를 엄청 데쳐 먹거든요. 그런 제게 아롱만두전골 안에 배추도 아주 그만이었어요. 

 

 

 

고기랑 건더기 다 건져먹고는 육수 추가도 좀 했어요. 맛있는 칼국수 먹기 위해서.^^

숙주와 함께 면을 챙겨 주시는데 육수를 끓여 즉석에서 끓여먹는 코스랍니다. 

 

 

날씬한 칼국수 면발도 쫄깃함이 나쁘지 않아요. 워낙 국수 좋아하고, 특히 칼국수는 끼니로도 먹으니까 이 코스는 절대 빼놓을 수 없겠네요. 

 

 

기본 찬은 세 가지가 다인데 차림 된 것 외에 추가로 먹을 땐 셀프 바 이용하면 됩니다. 

 

 

 

자 이제 마지막 코스로 왔네요^^

냅다멸치밥과 비슷한 모습이지만 속을 들여다보면 밥 위에 달걀을 풀어냈어요. 진한 농도로 남은 육수에 죽으로 만들어 먹을 순서.

 

 

죽이 완성되었어요. 

갖은 재료 덕에 육수가 잘 우러난 탓에 죽도 간간하면서 부드럽네요. 나름 코스 요리로 면까지 다 먹었지만 죽 안 먹고 가면 아쉬워서 극구 먹고 왔답니다. 대구 혁신도시 맛집 니가아는식당 가신다면 이 모든 걸 다~ 누려보시길 바라요.^^ 작은 규모의 식당이지만 큰 기쁨을 안고 돌아왔던 대구 코스트코 맛집 니가아는식당이었어요.

 

 

 

니가아는식당 혁신점

대구 동구 과학로2길 1 (각산동, HM빌딩 1층 101호)

053-211-9992

 

728x90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