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거제 바람의핫도그 거제여행가면 꼭 먹어봐야 할 거제9미~

by jinnyhwang_지니황 2022. 1. 24.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거제9미 바람의핫도그 맛과 비주얼에 반해버렸어

거제여행 가면 꼭 먹어봐야 할 명물, 거제9미 중 하나인 바람의핫도그

 

거제 여행 다녀왔어요오~!!!

이 겨울에도 따뜻함 품고 불어오는 남쪽나라 바닷바람 너무 좋았고요. 그 바람에 예쁜 풍차가 유유히 돌아가고 있는 거제 남부권 대표 여행지인 바람의언덕~도 가고 싶었지만 일정상 가보지는 못했지요. 하지만 바람의언덕이 고향이라고 하는 색다른 디저트 바람의 핫도그를 챙겨 먹고 왔어요. 

 

바람에 구름 밀리듯 새로운 핫도그 문화를 만들어 간다는 모토 아래 이미 너무나 많은 체인점을 가진 거제 바람의 핫도그. 바핫은 거제여행가면 꼭 챙겨 먹어야 할 거제9미 음식 중 하나이기도 하답니다. 그저 흔한 디저트 가게를 넘어 가게 내외부 인테리어와 대표 메뉴인 핫도그가 비주얼도 예쁘고 맛도 최고였다는 거 먼저 스포 하면서 남쪽나라 거제 여행 이야기 풀어볼까 합니다.

 

거제의 명물 먹거리인 만큼 바핫, 바람의핫도그 본점은 역시 거제 남쪽 바람의언덕에 있다고 해요. 거제에는 물론 타 지역에도 이미 많은 체인점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거제도 허리쯤 숙소를 잡고 여정을 이어가다 거가대교를 지나기 위해 위쪽으로 올라오는 길. 장승포항까지 와서 식사를 한 후 맛있는 디저트로 선택한 것이 바로 거제 바람의 핫도그 장승포점입니다. 

 

시원한 바다가 바로 보이는 장승포항.

미리 알았다면 저녁에 나들이 왔을 텐데.. 하는 아쉬움을 자아냈던 건 바로 이 포장마차 거리 때문이었어요. 거제 여행 가면 장승포항에 있는 이곳 꼭 한 번 들러보세요. 깔끔하게 정돈된 포장마차 골목, 바다가 보이는 쪽으로는 옛날 포장마차 느낌 가득 하도록 천막을 쳐놨더라고요. 낮이라 조용한 모습이었지만 거제 여행에서 밤나들이 오고 싶은 곳이었어요. 

 

포장마차 가게가 훤히 보이는 곳에 바람의핫도그 장승포점이 위치한답니다. 

 

 

햇살이 잘 드는 곳이라 외부에 설치해둔 메뉴 이미지의 색이 바랬더라고요. 하지만 여러 종류의 핫도그 종류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었답니다. 

 

벌써부터 흔한 핫도그의 모습을 탈피한 예쁜 도그가 기대되는 순간이었어요. 

 

 

내부에 들어가 보곤 더 깜짝 놀랐던 우리.

이렇게 밝고 화사하게 인테리어 해두었네요. 입구에서 왼쪽으로 바라본 모습입니다. 

 

 

오른쪽은 이런 모습. 

파란색과 노란색의 조화가 너무 기분이 좋네요. 홀도 넓고 테이블 간격도 좋아요. 어느 자리에서도 예쁜 사진 남길 수 있겠더라고요. 

 

 

입구 쪽으로는 따뜻한 남쪽나라의 햇살이 가득.

하늘에도 구름이 빵긋.^^

 

 

거제 이곳저곳을 다니면서 만났던 바람의핫도그 체인점은 작은 곳도 많았는데요. 이번에 방문해서 핫도그 사먹었던 장승포점은 가게가 꽤 넓고 아주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외부 테이블에 앉아 디저트를 먹고 있노라면 광합성도 하고 기분도 참 좋아집니다. ^^ 

 

카운터에는 바람의핫도그 이용 안내도 해두어 처음 가는 저도 참고해볼 수 있었어요. 주문과 동시에 조리를 해서 나오는 터라 시간이 약간 걸릴 수 있다는 안내. 성인 기준 1인 1 메뉴 주문이라는 말. 

 

메뉴판을 주면서 골라보라고 하길래 고민 좀 해봤어요. ^^

 

가장 기본이 되는 거제 바람의핫도그는 구운도그. 

구운도그는 가격도 비교적 착합니다. 3,500원. 100% 국내산 돈육소시지를 직화로 구워 불맛을 입힌 바삭한 느낌의 핫도그라고 해요. 

 

 

항상 어느 가게를 가든 기본이 되는 메뉴는 맛을 보는 편인데, 구운도그 외에 다른 어떤 걸 먹어봐야 할지 한참 고민이 되더라고요. 모두가 맛있게 보이고 예뻤어요!!

 

음료와 감튀 같이 먹을 수 있는 세트 메뉴 골라봐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데요, 우리는 식사를 금방 마치고 바람의핫도그 장승포점으로 방문했던 터라 몇 가지 주문해서 맛을 보기로 했어요. 

 

 

음료 종류도 꽤 다양합니다. 

취향대로 주문을 받아서 우리가 주문했던 메뉴는,

 

구운도그 그릴핫도그 3.5

크림치즈스페셜 5.2

청양크림핫도그 5.8

아아 4.0

따뜻한 아메리카노 4.0

유자차 4.0

홍자몽 에이드 5.0

 

 

 

핫도그와 음료를 다 사고 나니 좀 전에 먹었던 밥값만큼이나 디저트 가격이 나왔네요!!

배 부른 상태라 핫도그는 양이 많을 것 같아 몇 개 주문할지 고민했는데 결국 3개를 주문했네요. 

 

 

이게 바로 구운도그.

기본이 되는 핫도그인데요, 막대기에 똥실한 모양의 핫도그 모양은 잊어버리세요. 맛있게 잘라 동그란 모양을 예쁘게 내고 자른 단면이 보이도록 막대기를 찔러 넣었어요. 

 

 

배 부른 상태라 느끼할까 싶어 주문을 안 하려고 했었는데..

사장님이 그렇게 강력하게 추천을 하면서 먹어보라고 맛있다고 강조를 하시더라고요. 베스트 메뉴에 대한 자신감이 너무나 많으시던데.. 그래도 너무 강매 느낌이 들게는 말씀 안 하시면 좋겠다 싶었어요. 못 이기는 척 추천하시는 메뉴 골라봤어요.

 

크림치즈 스페셜은 5.2

크림소스에 고소한 치즈 마늘칩이 있어 풍미가 가득한. 치즈가 맛있으니까 도그와 어울림이 참 좋았던 기억이에요. 

 

 

신 메뉴에 속한다는 청양 크림 핫도그.

잘게 다진 청양고추의 색감이 좋았고, 치즈 먹고 살짝 느끼했다면 매운맛으로 그걸 잡아줄 수 있겠다 싶어 주문해봤어요. 맵싸한 고추 맛이 좋았어요. 

 

 

거제의 대표 여행지인 바람의 언덕과 더불어 왜 거제의 명물이 되었나 싶기도 했습니다. 

식후 디저트로 양이 너무 많지 않을까 싶었지만 핫도그는 생각보다 사이즈가 크지 않았어요. 입 작은 여인도 한 입에 쏙 널을 정도였고 각 토핑이 올려진 것들은 살짝 푸짐한 느낌.

 

 

거제의 햇살이 너무 좋아 외투는 벗어놓고 다녀도 좋았어요. 

일행 중 두 명이나 시원한 음료를 마셨으니 남쪽나라 날씨가 얼마나 따뜻했는지 가늠이 되실까요? 

 

 

야와 테라스에 앉으니 햇살도 좋고, 바로 앞으로 보이는 장승포항 바다도 멋진 뷰가 되고 있어요. 

 

 

귀요미 구운도그.

어쩌면 거제9미 중 하나인 거제 먹거리 바람의핫도그는 이 기본 핫도그에서부터 시작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기본 핫도그도 맛이 좋았어요. 

심지어 배가 부른 상태였는데도 말입니다. 양이 넘치게 많은 게 아니라 이날 우리 컨디션에는 더 괜찮았던 것 같아요. 거제여행 가면 거제 바람의 핫도그 체인점 보이면 꼭 한 번 맛보길 추천합니다. 거제 여행지 매미성 쪽에도 체인점이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바람의핫도그는 거제9미 중 하나라고 했는데, 경남 거제시의 아홉 가지 맛 거제9미 음식은 거제대구탕, 거제굴구이, 멍게&성게비빔밥, 거제도다리쑥국, 거제물메기탕, 거제멸치쌈밥&회무침, 거제생선회&물회, 볼락구이 그리고 바람의 핫도그입니다. 

 

 

 

바람의핫도그 장승포점

경남 거제시 장승로 146-11

055-123-1234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