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극강의 가성비 돼지갈비 3,900원 사수동 질마당머릿고기

by jinnyhwang_지니황 2022. 5. 11.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미친 가성비에 손님 북적북적한 사수동 맛집


바야흐로 가정의 달 오월!

 

감사와 사랑을 담아 부모님께, 혹은 스승님께 메시지를 전하는 5월입니다. 감사의 마음을 전할 땐 맛있는 음식 대접도 빼놓을 수 없잖아요? 그래서인지 동네 곳곳에 있는 맛집들이 오월이 되면 더 활기를 찾는 것 같아요. 특히 어버이날 전후로 해서는 가족 단위 외식 손님들이 아주 많더라고요. 

 

그런 분위기 한껏 내면서 극강의 가성비 좋은 돼지갈비를 무려 3,900원에 판매하는 대구 사수동 맛집 질마당머릿고기 식당을 다녀왔답니다. 저는 가족들이 아닌 지기와 함께였지만 둘러보면 2대, 3대 가족이 함께 모여 식사를 하더라고요. 오월이라 외식 가족이 많기도 하겠지만 이번에 처음 방문했던 질마당머릿고기 식당은 진심 미친 가성비의 대구 돼지갈비 맛집이 아닐까 싶었어요. 직접 확인 한 번 해보시죠. 

 

 

가성비 좋은 돼지갈비 맛집 질마당머릿고기 식당의 옛날식돼지갈비와 목살돼지갈비

달짝지근한 양념에 잰 돼지고기를 직화로 구워 먹는 건 외식 메뉴 결정에서의 훌륭한 선택이라 확신해요. 특제 양념 맛은 물론 불맛까지 입혀서 고기 파티할 수 있으니까 말입니다. 

 

불과 얼마 전까지는 3,500원이었다??

코 시국에 다들 힘든 시기였지만 기본 메뉴가 되는 목살 돼지갈비의 경우는 3,500원이었다 지금 메뉴를 확인해보니 3,900원이더라고요!!  하지만 1인분에 4천 원도 채 안 되는 가격으로 먹을 수 있는 고깃집? 찾기 쉽지 않아요. 

 

 

멀리서 봤을 땐 식당이 그렇게 붐비는 줄 몰랐지요. 원룸이 들어선 1층에 식당이 있었는데 주차 공간도 협소하고 밖으로 대기줄이 있는 것도 아니었기 때문이었죠. 그런데 막 들어서려고 가까이 가보니?? 식당엔 빈 테이블이 하나도 없더라는 겁니다. 막 식사를 마친 손님이 나가는 걸 봤는데 안에서 우리가 들어오는 걸 만류하네요. 

 

아 왜?? ㅠㅠ 

 

 

손님이 너무 많아서 상을 바로 치울 수 없다고요. 조금만 기다렸다가 이야기하면 들어오라고 양해를 구하십니다. 이런 미친 가성비 돼지갈비 맛집이라 그런지 역시 조용하게 강한 사수동 맛집이구나 싶었어요. 

 

식당은 매주 월요일 오후 4시부터 정상영업이라고 안내하네요. 

 

 

드디어 자리를 잡고 메뉴를 살펴봅니다. 

북적이는 식당, 기다림의 보람이 있어야 할 텐데 하면서 가성비 저는 3,900원 돼지갈비 목살돼지갈비와 그 맛, 비주얼이 궁금해서 옛날식돼지갈비를 함께 주문을 했답니다. 오늘 그야말로 돼지갈비 플렉스!!

 

기본 상차림도 금세 해주셨어요. 

질마당머릿고기 금호점에서는 돼지갈비 외에도 머릿고기가 인기라고 하는데요, 다른 테이블을 보니 거의 다 선택한 메뉴가 역시 돼지갈비였어요.  또 고기 외에도 구성 좋은 점심특선으로 낮 손님도 맞이하는 슬기로운 식당이더군요. 쌈밥 정식 구성이 좋아서 언젠가 점심 먹으러도 오고 싶다 생각이 들었거든요. 

 

 

고기 밥상에 익숙한 샐러드와 쌈 채소, 생마늘과 쌈장 등 차림이 되고 있어요. 

 

 

 

돼지갈비는 양념이 되어 있기에 소금 아닌 간장 양파가 개인별 소스로 제공됩니다. 고추냉이도 팍팍 풀었는데 생각보다는 많이 맵지 않아 먹기 좋아요. 

 

 

숯불 참 좋죠. 바람이 숭숭 통할 것 같은 철망 화로도 처음인 것 같아요. 화로 위에 사각형의 철 받침대는 석쇠 불판을 올리고 이리저리 옮기기에도 편했는데요, 참 괜찮은 고깃집 아이템이다 싶었습니다. 

 

 

대구 사수동 맛집 질마당머릿고기 식당의 장점은 역시 고기를 초벌 해서 준다는 것. 최초 기본 주문은 4인분부터라는 점 참고요. 테이블에서 처음부터 굽기에는 그 수고가 꽤 들어가니까요. 초벌 된 목살돼지갈비와 옛날돼지갈비. 그냥 한 접시에 두 종류의 고기를 같이 얹아 주셨네요. 

 

 

이게 바로 목살돼지갈비.

가성비 쩐다는 3,900원의 대구 돼지갈비 맛집 질마당머릿고기. 초벌이지만 적당한 정도로만 해주기 때문에 테이블에서 완전히 구워 먹어야 한답니다. 목살돼지갈비를 보니 마치 목살 스테이크를 보는 느낌이 들어요?? 

 

 

적당한 칼집은 꽤 군침 돌게 만들어 주고, 굽기도 편했어요. 목살 돼지갈비라 기름 없이 살짝 퍽퍽한 느낌이 있을 수는 있고요, 다만 먹는 양이 적당하다면 그것마저 양념과 더불어 풍미 즐기기엔 충분할 거라는 것. 

 

 

1천 원이 더 비싼 옛날돼지갈비는 150g 단위 4,900원이랍니다. 목살돼지갈비와 다른 점은 뼈에 붙어 있는 고기가 나온다는 것. 길쭉한 뼈를 보니 마치 그 모양이 양갈비를 보는 것 같기도 했어요. 

 

 

살코기 좋아하는 분들은 목살 스테이크~ 아닌 목살돼지갈비 잘 맞을 것 같아요. 기본 제공되는 떡볶이 떡과 함께 구워 먹으면 됩니다. 

 

 

어느 정도 익은 고기 슥슥 자르니 그 타이밍을 기가 막히게 알고 숯불 향이 솔솔 연기가 되어 올라오네요. 불맛까지 제대로 입혀서 맛있게 냠냠. 

 

 

고기를 굽고 있으니 생채 무침과 국이 나왔어요. 상큼한 양념의 생채는 달달한 양념갈비와 썩 잘 어울립니다. 

 

 

다만, 따끈한 게 좋은 미역국은 다 식어서 아쉽더라고요. 

고기 구운 후에 불위에 잠깐 올려 데워 먹으려고 하다가 남자 사장님에게 야단 아닌 야단을 맞았더라는..:: 국 좀 따시게 내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차게 낼 거라면 아예 냉국으로!

 

 

즉석조리된 달걀찜도 기본 서비스로 제공됩니다.  간이 심심해서 퍼먹기에 딱 좋았어요. 

 

 

살짝 타박타박한 느낌이 있는 살코기 목살의 맛. 목살돼지갈비를 잰 양념도 잘하는 것 같아요. 갈비는 역시 양념 맛 무시 못하는데, 식당에 대한 여러 호평 후기를 보니 그 비결이 양념맛 아닌가 싶게요. 

 

 

신선한 채소에 크게 한쌈. 고기와 고추 마늘은 물론 생채까지 듬뿍 올려 봤어요. 그냥 소스에 찍어먹는 고기도 맛있기는 하지만 채소와 함께 섭취하는 쌈도 강추드립니다.

 

 

옛날식 갈비는 흡사 모양이 양갈비와 비슷하죠? ^^ 뼈에 붙은 고기가 역시 맛있다고 하는데 옛날돼지갈비 괜찮네요. 기름기도 살짝 느낄 수 있어 퍽퍽함이 덜하고 씹는 맛이 좋았어요. 사수동에만 해도 고깃집 정말 많이 있거든요? 그중에서도 극강의 가성비로 사람들의 애정을 한몸에 받고 있는 질마당머릿고기 실체 이번에 제대로 경험했습니다. 

 

목살돼지갈비는 작게 잘라 아이들 밥에 올려주면 좋아할 것 같고, 어른이 저는 옛날식 돼지갈비가 맛있더라고요. 어느 것이든 아무리 실컷 먹어도 지갑 무게 차이는 크게 없을 거란 확신!!! 이 맛에 허리띠 풀고 돼지갈비 먹는 거죠! 가성비 참 좋은 사수동 맛집 질마당머릿고기 식당의 매력입니다. 

 

 

진짜 진짜 고기 먹고 배부르지만 후식 식사는 꼭 하네요. ^^ 저의 살찌는 비결이 아닐까 싶지만..ㅎㅎㅎㅎ  비빔냉면을 주문하고 저는 개인적으로 넘나 사랑하는 된장국수 시켰어요. 

 

 

비냉은 양념이 적당량 들어 있었지만 냉면 국물을 흥건하게 해 주어서.. 취향 따라서는 맘에 안 들 사람이 있을 수 있겠어요. 물냉과 비냉의 중간 즈음?? 이러면 비냉의 매력이 없죠. 진득한 양념에 슥슥 비벼먹어야 좋은데. 먹을만합니다. 

 

 

내가 애정 하는 된장국수는, 된장 뚝배기에 소면을 말아내는 방식인데요. 아무리 배가 불러도 싹싹 비우겠다 자신하지만 이날만은 고기 너무 많이 먹어서 된장국수 그릇 싹 비우지 못했어요. ㅠㅠ 다음에 가면 적당량 고기 먹고 국수 다 먹을래요. 

 

 

된장 뚝배기 사이즈도 좋고, 국수도 맛있어요. 고기 후 된장국수는 진리! 지니 왈입니다. ㅎㅎㅎ 

 

대구 사수동 맛집 가성비 좋은 돼지갈비 실컷 먹을 수 있는 동네 맛집 질마당머릿고기. 가정의 달 특수도 있다 하겠지만 사람들이 왜 많은지 알 것 같았어요. 착한 가격 맛있는 고기로 서민들의 마음을 조금은 위로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재방은 예약입니다. ^^

 

 

내돈내산.

좀 심하게 많이 먹었죠?

그런데도 8만 원이 채 나오지 않는

고깃집 어디 있나요? 나와 보세요오~~ ㅎㅎㅎ

가족들과 고마운 분들과

소중한 시간 많이 챙기는 5월 되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맛있는 외식도 슬기롭게 해보아요. 

 

 

질마당머릿고기 

대구 북구 한강로6길 4-3 (사수동) 

053-312-8686

주차 가능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