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특별한 날엔 꼭 한우 안창살 검단동 대구한우식당

by jinnyhwang 2022. 8. 2.
728x90
반응형

싸랑해요 한우 안창살 '생파 기념'


특별한 날에는 꼭 스페셜한 음식 먹어줘야 하니까요.

그 특별한 날이 생일이라면???

저는 대번에 한우 소고기를 외치겠어요!!

특히 한우 안창살은 소고기 중에서도 희소 부위라 예약하지 않으면 먹지 못할 가능성이 큰 귀한 몸! 이번에도 생일자가 있어 방문했던 대구 검단동 맛집, 측근들의 생일만 잡히면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는 식당이 바로 이곳입니다.

대구한우식당!

누가 대구 한우 맛집 아니랄까 봐 식당 이름부터 그렇지요?? 하핫,

시원하게 한우 플렉스! 생일이니까 주머니 탈탈 털리는 각오는 좀 해주고 행복한 먹방 시작해 봅니다. 

 

예약을 하지 않으면 먹기 힘든,

대구한우식당의 안창살 한 접시는 600g 한 근입니다. 이번에 우린 두 근 미리 찜 해놓고 갔어요. 최소 하루 전에는 미리 이야기해서 고기 준비를 해두시더라고요, 꼭 안창살 고집하고 싶다면 발 빠른 예약 참고하세요. 

 

 

식당 전경.

대구 오래 살았던 사람들에겐 검단공단이 익숙할 텐데요, 여러 제조업 공장이 밀집해 있는 검단팩토리벨리 근처에 식당이 있어요. 상가로 번화한 곳은 아니기 때문에 알고 찾는 사람들만 안다는 대구 한우 맛집이랄까요?

 

검단동 맛집으로도 소개할 수 있는 대구한우식당 바로 맞은편에는 성광고등학교, 배성병원이 있어요. 찾기는 어렵지 않은데 가끔, 내비로 찍어서 찾아갈 땐 공단 골목 어딘가로 데려가기도 하던데.. 대로변 성광고 맞은편으로 알고 찾으면 좋아요. 

 

 

아침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영업합니다. 정기휴무는 매주 월요일., 

다만 단체 예약이 있을 땐 별도로 영업을 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도 그럴 것이 대구한우식당은 1층 홀 평소 운영을 하는데 2층은 중 대형 단체룸 완비되어 있는 곳입니다. 코 시국 대형 단체 모임을 잊고 살았던 우리지만 행사, 모임 등소 필요할 땐 맛있는 한우 먹으면서 하는 건 어떨까요? 

 

 

메뉴

대한민국에서 가장 맛있는 한우라네요.!  한우는 언제나 옳아요, 사랑할 수밖에 없는 먹거리죠. 

 

주문 단위가 한근 600g이라는 점 참고하시고 갈비살, 등심, 특수부위, 모둠 그리고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한우 부위 안창살 각각 한근당 가격이 있습니다. 안창살은 맛있는 고급 부위라 역시 가격은 좀 나가는데요 100g 당 단위 가격만 3만 원으로 만만치 않죠. 그래서 특별한 날만 찾아 먹는 스페셜 메뉴이기도 하고요. 

 

 

예약을 하고 가니 역시 미리 상차림이 딱 준비되어 있습니다. 1층 홀에서도 안쪽은 2개 테이블이 들어가는 룸이 있는데요  별실로 이루어져 있어 딱 좋아요. 

 

안창살 한 근 그릇에 담겨 우리를 기다리고 있네요. 

 

 

대구한우식당 상차림도 깔끔하고 좋습니다. 

 

소고기는 돼지고기보다 먹은 후 느끼함이 더 빨리 오는 것 같기도 해요. 그런 입맛 잡아주는 장아찌 반찬은 최고죠. 몇 가지 장아찌를 한 접시에 담아낸 반찬입니다. 

 

 

묵채는 애피타이져로 입맛 다시기 좋아요. 

 

 

샐러드와 개인별로 세팅되는 소스. 한우는 역시 소금. 쌈장도 우린 공용으로 말고 개인별로 먹으니 좋네요. 소금 담긴 참기름 소스도 취향을 위해 구비되어 차림 됩니다. 

 

 

금세 조리해 나온 달걀찜까지 나오면 테이블에 숯불도 함께 나와 고기 굽기 요이땅 하면 되고요. 

 

 

숯불에 석쇠판 착착. 

모든 준비는 완료되었으니 맛있게 고기를 구워 먹으면 됩니다. 

 

 

가까이에서 본 한우 안창살. 대구 소고기 맛있는 집 대구한우식당. 다른 부위는 어디라도 흔하게 만날 수 있지만 한우 안창살 이렇게 때깔 좋은 곳 잘 없죠. 한우 안창살 좋아하는 분들에겐 검단동 맛집 대구한우식당 꼭 추천하고 싶어요. 일단 사진 확인하고 들이대 보시라니까요. ㅎㅎ

 

 

한우는 본디 1인 한 점씩 칙칙탁 구워 바로 먹는 게 예의이나 초반에는 모두가 배고프니까 여러 점 팍팍 올려 구웠어요. 도톰한 게 있는가 하면 조금 날씬하게 썰어 나온 안창살도 있네요. 

 

 

육즙 뚝뚝.

소금에 콕 찍어 한입 먹으면 너무너무 맛있게 바로 한우 안창살입니다. 

 

 

고기는 고기대로 밥 생각나면 육비 어때요. 육회비빔밥 맛도 비주얼도 좋아요.  특히 새싹채소, 채소 넉넉하게 담아내서 칭찬할만합니다.

 

 

대구 한우 맛집이기도 하지만 이 집 냉면도 굿. 

면도 그렇고 육수 맛이 아주 그만입니다. 고기 먹고 냉면 한 그릇은 꼭 드셔 보길 추천해요. 

 

 

슥슥 비빈 육비 한 숟가락.

야미야미.

 

냉면은 고기 한점 같이 올려 먹으면 그만입니다. 특별한 날 먹는 우리 한우 안창살. 특별한 맛을 더 풍성하게 해주는 냉면이겠네요. 

 

 

신나는 생파! ㅎ 대구 안창살 맛집 대구한우식당에서 즐기고 있어요. 달달하기도 하고 쫄깃한 식감이 최고라 생각하는 안창살이라 더 좋아요. 예약을 통해 두 근 정도 예약해 놓으면 6명~8명 정도 함께하기 충분해요. 

 

한우 플렉스! 이런 게 바로 그것.

든든한 배, 기분 좋은 행복감이 넘치면 그것으로 주머니 좀 털려도 기분 좋단 말이죠. 다음 생파 언제야?? 막 이런 거 기다리고 있는 한우 러버 지니입니다. 

 

 

식사 마무리 즈음에는 사장님이 특별히 수박 디저트를 챙겨 주셨어요. ^^ 맛있게 잘 먹었어요. 홀 서브하시는 이모님 다 친절해서 먹는 내내 편히 있다 왔어요. 

 

또 하나 좋은 건,

예약하고 룸 이용하게 되면 냉장고가 따로 있어서 주류, 물, 음료는 바로바로 꺼내 먹으면 된답니다. 따로 직원 부를 필요 없이 편하게 마음껏. 후에 병 확인해서 정산하면 되고요. 시원한 가운데 우리들만의 프라이빗한 룸에서 즐기는 식사라 더욱 마음에 들었던 대구 검단동 대구한우식당 후기였어요. 또 가고 싶어요! 내 사랑 한우 안창살. 

 

 

대구한우식당

대구 북구 검단로 135 검단팩토리벨리 104동 114호 (검단동 838-4)

영업시간 10:00~22:00

053-382-5669

정기휴무 매주 월요일 (단, 단체 예약을 할 경우 영업 가능)

중, 대형 룸 완비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