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콤 해물찜 저녁에 2차는 소주 한 잔
그렇게 번화하다고만 할 수 없는 대구 유통단지. 산업자재 등의 가게가 밀집되어 있고 호텔 인터불고 엑스코와 대구엑스코가 있긴 하지만 음식점은 상대적으로 적은 게 아닌가 싶어요. 바로 그곳에서 밥술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코스로 오늘은 식당 두 곳을 찜해왔습니다.
매콤한 해물찜이 당길 땐 일부러 찾아가서 먹기도 하는 대구 유통단지 맛집 정동진해물찜 식당과 바로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지하까페인데요.
해물찜은 그렇다 치고 지하카페??? 지하에 있는 카페에서 2차 술 타임을 갖는다고?? 네네 맞아요. 친숙함을 주기 위함인지 이름은 지하 카페인데 커피는 물론 호프와 주류를 마실 수 있는 공간. 특히 유통단지에는 가벼운 한잔 할 수 있는 호프집이 극히 적은데 그런 분위기 속에서 지하까페는 가격이 좀 비쌀지언정 반가운 가게가 아닐 수 없었어요. 산격동 유통단지에서 즐기는 밥술 타임, 저녁을 불태워보기로 해요.
먼저 정동진해물찜 식당.
접시부터 남다른 크기를 자랑하는 정동진 식당은 해물찜 참 잘하는 곳입니다. 기본이자 대표 메뉴인 해물바다찜 외에도 대구뽈찜, 아구찜 메뉴가 있고 식사 한 끼로 즐길 수 있는 매콤쭈꾸미도 있는데 점신 특선으로 주꾸미 정식은 공깃밥 포함 9천 원에 해결할 수 있어요.
대구 유통단지 맛집 골목에 딱 자리한 정동진해물찜. 간판도 미니한 사이즈로 귀여워요. 건물 앞으로 주차를 할 수 있는데 공간이 그렇게 넓지는 않아 가끔은 주차 전쟁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식당이 밀집해 있기 때문에 골목에 차도 의외로 많아요. 식당 앞에 이중주차할 땐 서로 배려하면서 이용할 필요가 있어요. 사장님이 직접 주차 도움 주실 때도 있는데 이날은 부재중이시라 알아서 차를 대고 들어갔어요.
문득, 자기만 편하게 차를 대겠다고 하던 이기적인 주차녀 생각도 떠오릅니다. 혼자 사는 세상 아니잖아요??
메뉴 살펴볼까요.
시원시원한 크기로 대형 메뉴판 준비되어 있어요. 우리가 즐겨먹는 음식은 역시 해물바다찜. 2~4인 용으로 각각 가격이 달라요.
매운맛 선택도 가능한데 따로 말이 없으면 보통 맛으로 나오는데 약간 매콤한 편. 매운 해물찜 제대로 먹고 싶다면 매운맛이라고 강력하게 외쳐주세요. 해물찜에는 공깃밥 별도 책정되니 참고. 최근 식당에서 주류 가격 인상하는 분위기인데 아쉽게도 즐겨 찾는 단골 식당 산격동 맛집 정동진해물찜 식당 역시 소주, 맥주 가격이 5천 원입니다. 슬퍼요. ㅠㅠ
기본 상차림도 깔끔하고 메인 음식은 접시 사이즈부터 다른데요!! 밥상에 해물찜 접시 척, 올려질 때면 와~하는 탄성이 나온답니다. 저로서는 익숙해져서 그냥 므흣한 웃음 정도. 잡채를 항상 챙겨주는 것도, 기본 차림에 미역국을 내는 것도 마음에 꼭 드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다른 반찬 그릇과 비교를 해봐야 알 수 있는데.. 그저 사진으로는 큰 접시 사이즈 체감이 잘 안 되네요. 아무튼 인상적인 그릇 사이즈. ^^ 접시가 크니까 빈 공간이 보이긴 하는데 음식 역시 푸짐하게 나오는 편이에요. 통오징어 위에 송송 썰어 올리고 소면까지 야미야미.
어떤 맛집이든 메인이 되는 음식이 맛있어야 재방도 이루어지는 법, 매콤 해물찜 생각나면 떠오르는 식당이 바로 대구 엑스코 맛집 정동진해물찜 식당이다 보니 인정하지 않을 수 없는 맛이죠.
놓치면 안 되는 이것 볶음밥!!
공깃밥 따로 주문해서 먹어도 좋지만 해물, 콩나물 따로 먹고 볶음밥은 꼭 챙겨 드시기 추천해요. 해물 다 먹어야 밥을 시킬 수 있는 건 아니죠. 먹기 시작하면서 동시에 볶음밥도 주문 넣었어요.
해물찜에 있는 콩나물, 양념 어느 정도 덜어가서 주문한 갯수만큼 밥을 볶아서 나오는 방식이기 때문에 바로 주문해도 좋습니다. 우리는 늘 이렇게 바로 시켜 먹죠. 맛있고 든든해요. 볶음밥까지 먹어 줘야 뭔가 정동진해물찜 식당에서 완벽하게 마무리했구나 하는 생각이 드니까요. ^^
홀 테이블에 안쪽 룸은 별실로 모임도 가능한 좌식 자리입니다. 가족 모임, 소소 모임은 예약을 해도 좋아요. 우린 당일 바로 방문했지만 예약 테이블이 꽤 많더라고요.
정동진해물찜
대구 북구 대불서길 63 (산격동)
053-383-6665
주착 가능, 포장 가능
매콤한 해물찜으로 식사 마쳤지만 뭔가 아쉬워요.
반주로 한 잔 했기 때문에 대리 기사를 부르지 않는 한 다른 곳으로 차량 이동도 힘들었죠. 그럴 땐?? 바로 옆에 있는 가게에서 간단하게 2차 한 잔?? ^^ 정동진해물찜 들렀다가 가볼 수 있는 지하까페 식당 들러봅니다.
매콤하게 먹었으니 이제 느끼하게??
우리가 픽한 안주는 고르곤졸라 피자였어요. 카페라고 해서 커피를 팔 것 같지만 저녁이 되면 생맥주나 소주 한 잔 기울일 수 있는 공간입니다.
또 하나, 지하라고 하면 뭔가 습한 느낌에 침침할 것 같은데 꽤 넓은 공간에 밝은 느낌. 습한 기운은 하나도 없어도 저도 조금은 놀랐지요. 관리를 열심히 하는 가게인 것 같아요.
국산, 수입 생맥주는 물론 병맥주, 소주까지 마실 수 있는 곳!! 그런데.. 좀 전에 식당에서 소주 가격 4천 원에서 5천 원으로 인상된 것에 슬퍼했더니 지하까페 식당으로 오니 소주 가격이 6천 원!! ㅎㅎ 비싸긴 합니다.
안주는 맥주, 소주 안주 다양하게 준비되는 것 같아요. 술값은 비싼데 비해 안주 가격은 여느 호프집과 비슷한 수준으로 마른안주, 소시지, 떡볶이, 치킨에 피자 등 여러 가지가 있네요.
넓은 홀에 가구도 다양하게 비치. 테이블 간 간격이 넓어 좋더라고요.
술과 안주 메뉴를 보고 주문을 했는데 한쪽에는 커피 메뉴가 쭉 나와 있네요. 커피와 술 모두를 취급하는 주점 느낌의 복합적인 가게가 바로 지하까페 식당이었던 것 같아요.
무엇보다 지하 1층이었지만 습하거나 냄새나는 느낌이 없어서 좋았어요. 곳곳에는 사진 찍을만한 가구도 배치되어 있어 테이블 골라 앉는 재미도 있을 것 같고.
기본 차림.^^
바싹한 과자 하나 먹으면서 콜라도 주문했더니 얼음 가득 담아냅니다.
땅콩 귀신이 온 걸 어떻게 알고 고소미 땅콩도 한 자리 차지했네요.
매콤한 거 먹었으니 피자 먹자 싶어 다들 동의하고 안주로 선택했어요. 꽤 보기 좋고 맛있게 구워 나왔어요.
배를 채울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6천 원짜리 소주와 더불어 담백하고 느끼함 선사해주는 고르곤졸라 피자와 가벼운 2차 술자리 잘했어요. 쾌적한 가운데 맥주와 소주 마실 수 있는 식당, 대구 유통단지 맛집 지하까페 식당입니다.
우리는 소주 간단하게 먹고 왔지만 수제 맥주와 수제피자를 잘한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맥주 마시러 들어봐도 좋을 것 같아요. 종류가 꽤 다양하니까 선택의 폭이 넓어 보입니다. ^^
엑스코 인근 대구 산격동 맛집 2선!
오늘은 매콤한 해물찜 잘하는 정동진해물찜 식당과 간단한 2차 자리 가질 수 있는 지하까페 식당 소개드렸어요. 신나게 불태웠던 저녁이었어요. 하핫.
지하까페
대구 북구 유통단지로8길 70 (산격동)
053-
'Food tr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구뽈찜 맛집 대구 대물림 식당 고성동 추가네대구뽈찜 (1) | 2022.08.16 |
---|---|
대구 북구청 맛집 당일 직송 청어회 등푸른생선집 본점 (4) | 2022.08.12 |
연경동 맛집 24시간 영업으로 든든한 전주콩나물국밥 (0) | 2022.08.08 |
특별한 날엔 꼭 한우 안창살 검단동 대구한우식당 (0) | 2022.08.02 |
왜관맛집 쫀득한 뽈살 수육에 반하지 채설진소머리국밥 (0) | 2022.07.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