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돈가스 맛집 이 정도 신서혁신도시 코레와카레 첫방

by jinnyhwang_지니황 2022. 9. 23.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돈가스랑 카레의 동거 일석이조 일타쌍피

 

소개로 알게 된 식당에 갔는데 진짜 맛있는 돈가스 만났지요.

바싹한 튀김을 좋아하는 저는

돈가스도 좋아하지만 카레도 짱 좋아하는데요

평소 좋아하는 두 가지 음식을 모두,

그것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대구 신서혁신도시맛집 코레와카레 다녀와 소개합니다.

식당 이름도 넘나 귀여운 것. 


calli by jinny
반할 수밖에 없는 비주얼과 향기 코레와카레 신서혁신점 안심카레

눈으로 봐도 맛있는 음식이 있어요.

제게는 코레와카레 식당의 음식이 그랬어요. 돈가스는 튀김의 바싹함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카레는 우리 입맛에 맞도록 만드는 게 중요한데 이 두 가지 모두 만족시켜 주었던 대구 혁신도시 맛집이 바로 코레와카레. 

 

 

비전스퀘어 광장 모습. 포토존.

대구 혁신도시 내에 있는 코스트코 바로 옆에 있어서 찾기도 쉬운 코레와카레 신서혁신점. 코코 바로 옆 건물 비전스퀘어 빌딩에 주차를 하면 되기에 언제 방문해도 편안합니다. 3시간 넉넉하게 무료 주차 제공하니까 편해요. 

 

 

빌딩에 주차를 하고 중앙 에스컬레이터 이용해 1층 광장으로 오니까 식당 바로 찾을 수 있었어요. 엘리베이터 이용 시에는 건물 내 미로 같은 (약간의) 길목에서 출구 잘 찾아와야 하니까 에스컬레이터 이용 권장해요. 밤엔 더 예쁘도록 조명 설치를 해둔 모습이네요. 

 

 

코레와카레 식당 전경.

비전스퀘어 광장에는 다양한 음식 파는 식당이 꽤 많이 있습니다. 식사 메뉴 고민될 땐 여기 와서 쭉 둘러보고 맘에 드는 거 골라 먹더라도 2주 이상은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싶게요. 특히 대구 혁신도시에는 공기업 많이 들어와 있기 때문에 평일 점심에는 식당들이 두루 붐비는 정도예요. 

 

코레와카레 식당 역시 이른 평일 점심인데도 벌써부터 사람들이 꽤 많더라고요. 딱 점심시간 지나니 빈 테이블 없을 정도로 돈가스와 카레 찾아오는 사람들 많았어요. 

 

주문은 키오스크에서 셀프로.

요즘 셀프 주문 꽤 많이 하는데 코레와카레 식당 역시 키오스크 주문. 사용방법도 상세히 안내해두어서 참고되었어요. 상단에는 식당 좌석 배치도까지. ^^ 식비 계산할 때 카운터에서주차 등록하겠지만 셀프 주문이니만큼 등록은 따로 카운터에 가서 이야기하면 3시간 무료됩니다. 

 

 

아담하고 깔끔한 테이블이 너무 예뻐요. 소인원이 식사를 하는 경우가 많아 2인 테이블도 눈에 많이 띄네요. 1층 2층 홀이 다 있어서 주문 후 테이블에 앉아 있으면 돼요. 

 

 

비주얼이 다 한 모짜렐라치즈까스.

돈가스는 눈으로 먹는 비주얼, 귀로 먹는 바싹함 중요한데요 그런 점에서 치즈까스 포기할 수 없었어요. 키오스크 주문 시 메뉴 사진이 다 보이기 때문에 쉽게 골라볼 수 있답니다. 

 

 

치즈 동동, 귀여운 모짜렐라치즈까스. 

돈가스 소스도 따로 담아내는데 살짝 간간하면서도 달짝지근한 것이 맛있더라고요. 

 

 

심술쟁이처럼 모짜렐라 치즈를 쭈욱.

치즈 때문에 살짝 식은 정도에 먹었음에도 튀김은 여전히 바싹해서 먹기 좋았어요. 

 

 

양배추 샐러드를 곁들인 모짜렐라치즈까스. 

진한 돈가스 소스에 쿡 찍어 먹으면 세상 맛있는 기분이 쌰악. 기분까지 좋게 만드는 대구 신서혁신도시맛집 인정입니다. 맛집 리스트에 하나씩 늘어난다는 건 기분 좋죠. 

 

 

대구 산격동에서 시작해 그 맛을 인정받았다는 코레와카레. 돈가스 연구만도 15년 시간을 들여 지금의 맛있는 음식을 손님에게 선보이기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대구에는 코레와카레 3개 점포가 있는데요 그중 방문했던 대구 혁신도시 맛집 코레와카레 신서혁신점입니다. 

 

코레와카레를 대구 돈가스 맛집으로 소개하고 싶은 이유는 이번에 먹은 음식 중 안심카레에 반해버렸기 때문이기도 해요. 마치 웃는 스마일 이모티콘을 보는 듯 세팅된 안심카레. 튀김 바싹한 안심까스와 부드러운 카레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실속형 메뉴기 때문에 더 매력 있었어요. 

 

 

한 접시에 모두 담았다.

밥도 있고 안심까스도 있고 거기에 카레까지. 어쩌면 완벽한 하나의 플레이팅 아닐까요? 

 

 

안심까스 고기는 통통하면서도 극강의 부드러움을 선사합니다. 돈까스 고기 이렇게 부드럽기 힘들 텐데 튀김도 좋았지만 고기의 부드러움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첫방문인데도 불구하고 이 정도 만족감이라 조만간 또 들러야지 했는데, 그때 오면 이 안심카레는 1등으로 시키려고요. 

 

 

카레도 우리 입맛에 꼭.

안심까스를 제외한다면 언제 먹어도 맛있는 카레밥이 되는 마법. 돈가스 소스와 샐러드는 따로 담아 나오니까 곁들여 먹기 좋아요. 반찬으로는 깍두기가 나오는데 맛이 잘 들어 좋습니다. 아무렴 기름에 튀긴 돈가스다 보니 깍두기는 필수 불가결한 짝꿍이 될 수밖에 없지요. 

 

모짜렐라치즈까스가 10,900원인데

실속형이라 인정하는 안심카레는 9,900원으로 만원의 행복 한껏 누려볼 수 있었어요. 생각하니 지금 바로 바싹한 안심카레 고기 먹고 싶다 군침도네요.

 

대구 돈가스 맛집 코레와카레 어디든 좋겠지만 깔끔한 식당 분위기 괜찮고 주차도 편리했던 대구 신서혁신도시맛집 코레와카레 한 번 들러보세요. 대구 혁신도시 코스트코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 건물입니다. 

 

코레와카레 신서혁신점

대구 동구 신서동 1188 비전스퀘어2 173호

053-965-2792

예약 가능

주차 가능 (비전스퀘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