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경북 출신 만복이쭈꾸미 대구 혁신도시 맛집 일품입니다

by jinnyhwang_지니황 2022. 9. 29.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지금 매콤 쫄깃 주꾸미가 당길 텐데

(확신에 차 있음:)

무슨 자신감이냐구요??
그냥 그렇다구요.
불향 나는 매콤함과 쫄깃한 쭈꾸미의 맛,
그거 하나는 대구 사는 여인으로서 자부심이 있지요.
그저 소비를 하는 고객 입장으로서
쭈꾸미볶음 하나는 가장 맛있다고 인정하는 집,
대구 혁신도시 맛집에서 찾아봅니다.

오늘 함께할 만복한 만복이쭈꾸미 식당은 특히,
경북 경산 옥산동에서 그 시작을 했던 맛집이라
(저의 본가는 경북 경산이랍니다. TMI)
한 번 더 어깨 으쓱으쓱하면서 소개해 봅니다.


본점 만한 데가 잘 없다?
맛집 찾아 삼만리 하는 제게도 그 말이 다 틀리진 않다 생각이 들어요. 다녀 봐서 '역시 본점이 낫다'하는 식당이 꽤 많았거든요.

그런데 말입니다.
경북 출신 쭈꾸미 전문 만복이쭈꾸미 식당은 볶아낸 쭈꾸미 맛 하나는 본점이나 다른 체인점이나 크게 다르지 않고 만족감이 높다는 사실에 오늘 소개하는 각산동 만복이쭈꾸미도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는 것 같아요.

* 참고로 만복이 식당만 본점을 포함해 다섯 점포는 경험해보고 전하는 말씀입니다요 *

활동 무대가 대구 동구인 저는 대구 혁신도시 맛집 꽤나 방문하게 되는데요, 일부 번화한 곳 외에 위치한 건물은 빈 점포가 꽤 많아요. 서글픈 일이고 안타깝죠. 각산동의 일부 그러한 서글픔 속에서도 항상 장사가 잘되는 곳이 바로 만복한 숯불향 만복이쭈꾸미낙지볶음 식당이라고요.

식당은 건물 2층에 위치.
엘리베이터 이용할 수 있고 지하 주차장이 있긴 하지만 많이 넓지는 않아요. 보통 점심 장사를 많이 하는데 그 타임에는 건물 앞 노변 주차를 꽤 많이 하게 됩니다.

카운터에 보면 안심음식점이라고 대구시 동구 인증 딱 되어 있네요.

동구 안심음식점은 코 시국 개인 방역 철저함이 필요할 때 전 직원이 마스크를 쓰고 근무를 하고 정기적인 소독을 하면서 덜 식 그릇과 위생 수저집을 이용한 수저를 쓰는 식당을 말하는데요. 다른 건 다 잘 지키고 있겠지만 수저는 테이블에 공용 수저통을 사용한다는 점, 체크 필요하겠어요. (할 말은 꼭 해야죠.ㅎㅎ)


식당엔 아이들 놀이방도 있다는 거.
그리 넓진 않아도 알록달록 꾸며진 놀이방 있어요. 유아 동반한 엄마들은 마음이 좀 편하시겠죠?

메뉴판 이게 뭐양.
최근 물가 상승으로 음식 값이 오르지 않은 곳이 없네요. 메뉴판 이게 뭐야. 새로 좀 만들지. 이렇게 급하게 가격 인상했다는 걸 티를 내고 있네요. 8천 원하던 쭈꾸미볶음 1인분이 지금은 9천 원. 전반적으로 가격이 모두 조금씩 올랐어요. 최신 정보로 챙겨두시면 좋겠네요.

놀이방 있으니 어린이 메뉴 또한 있어야겠죠. 돈까스, 우동 함께할 수 있습니다.

철판볶음보다 기본 쭈꾸미볶음이 더 맛있는 만복이쭈꾸미 식당.

매운맛 선택도 가능해요. 보통맛, 순한 맛, 매운맛. 기본이 되는 보통맛만 주문해도 혀끝 알싸한 느낌의 매콤함 느낄 수 있으니 과하게 매운맛 도전하지 않는 걸 추천합니다. 공깃밥 가격은 따로예요.

반찬 세팅은 금세 해줍니다.
국물은 시원한 미역냉국.



나물 3 총사가 함께 나오는데 매콤한 쭈꾸미볶음과 먹기에는 콩나물이 역시 최고예요.

먹다 찍은 샐러드.
애피타이저로 입맛 돋우는 샐러드는 쭈꾸미가 나올 때까지 야미야미 먹어봅니다. 신선하고 맛있는 편이에요.

기본 차림 되었던 반찬은 셀프 코너에서 더 가져다 먹을 수 있도록 했어요. 전 보통 반찬 셀프바에서 최대한 가까운 거리에 자리를 잡는답니다. 틀림없이 더 먹게 되는 게 있거든요.

기본 세팅은 해주지 않는 김가루.
밥 콕콕 찍어먹으면 맛있다구요. 음식 나오기 전에 미리 챙겨다 놨어요. 모든 준비는 완벽해요 이제.^^

대구 혁신도시 맛집 만복이쭈꾸미 식당의 쭈꾸미볶음 2인분 (보통맛)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쭈꾸미볶음 보통맛으로 2인분 되겠어요.

탐스러운 이 비주얼,
콤한 기름 향기를 베이스로 직화구이 했을 때처럼 불향이 은근히 올라오는 게 쭈꾸미볶음 계에서는 단연코 최고라고 생각해요. 오픈 주방에서 조리하는 모습을 보게 되는데요, 쉴 새 없이 웍을 움직이면서 불을 내는 셰프의 모습도 볼 수 있답니다.

앗 화질 무엇? ㅎㅎㅎㅎ
이번에 촬영한 대구 혁신도시 맛집 만복이쭈꾸미 식당은 갑자기 문득 방문했던 거라 제가 쓰는 아이폰 13 프로맥스 모델로 촬영을 했는데요... 화질 잘 나오다가 이 접사 품질 무엇? ^^
'나.. 떨고 있.. 니?'

흥건한 양념이 아니라 더욱 매력 있는 매콤함이 느껴지는 만복이쭈꾸미. 양념이 넉넉해서 콩나물 팍팍 넣고 슥슥 비벼도 잘 섞여요. 매운맛 살짝 잡아주면서 아삭한 식감까지.. 콩나물은 만복이 쭈꾸미볶음에 필수입니다.

대접을 달라고 해서 밥 넣고 주꾸미볶음 넣어 비벼먹어도 최고지만, 밥과 따로 먹어도 좋아요. 야들야들하면서도 쫄깃한 쭈꾸미의 특유 식감이 입안을 행복하게 해주는 기분이랄까. 매콤한 거 먹고 나면 기분도 한결 좋아집니다.

맛있게 먹은 인증.
홀 한쪽에 원두 자판기와 음료를 즐길 수 있는 휴게 공간이 있었는데 요즘은 없답니다.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만복이쭈꾸미 혁신점
대구 동구 이노밸리로36길 17 2층
053-965-7636
주차, 포장, 단체 가능
놀이방 OK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