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평리동 신상 맛집 인경생고기 안주 탐색전

by jinnyhwang 2022. 10. 28.
728x90
반응형

핫하다는 생고기 맛집 평리동 인경생고기

 

좋은 일 있어 축하 위한 모임 자리 가졌어요.

모임이나 회식하면 고기 생각이 대번 나는데요

오롯이 이야기와 사람들에게 집중하려면

완제된 요리를 먹을 수 있는 식당이 가장 좋아요.

그래서 우리가 선택했던 메뉴는 생고기와 육회.

생고기는 대구에서 뭉티기라도 하여

대구 10미 음식 중 하나기도 합니다. 

 

최근 새로 오픈한 대구 평리동 신상 맛집 인경.

먹성 좋은 우리들의 모임이다 보니 안주 탐색전

제대로 하고왔어요. 

신상 맛집이니만큼 안주 살펴보시고 인기 비결 확인해보자고요.


다양한 상차림 사이에서 채를 썬 배와 무싹 올린 육회 그리고 생고기를 함께 먹는 세트로 공략을 해봅니다.  단품 메뉴도 좋고 같이 먹는 건 더 추천하죠. 뿐만 아니라 탕, 마른안주 등 안주 다양한 것도 좋아요.

 

퇴근길 정체를 뚫고 도착한 평리동 맛집 인경. 생고기 전문점이고요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 와중에 먼저 와보고 맛있다면서 우리들에게 추천한 사람도 있지요. 

왕복 2차로 도로 바로 옆에 있는 식당이고 주택가 골목과 이어지는 입구에 있는 인경. 식당 이름이 마치 누군가의 이름 같아요. 평리동 인경. 주차 공간 찾기는 약간 수고를 해야할 수도 있어요. 

 

깔끔한 내부! ㄱ자 형식으로 홀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고 각 자리에 칸막이도 있습니다. 우리처럼 모임하기 좋도록 내부 룸 형식의 독립공간도 있네요.

 

들어가자마자 나를 만기는 문구. 웃음을 터트릴 수밖에 없었어요.

'오늘 마실 술을

내일로 미루지 말자'

우리는 그렇게 다짐하고 홀 가운데 테이블에 자리를 잡았답니다 .

 

눈에 잘 보이는 곳에 메뉴판 척.

평리동 생고기 맛집 인경생고기 식당은 생고기와 육회가 대표메뉴이나 마른안주, 탕, 닭요리 등 밥술 안주로 먹을 수 있는 게 가양하네요. 일단 최대한 먹어보자 하면서 자리 시작했어요. 

 

먼저 도착한 일행은 생고기 한 접시 주문해서 일잔 나누는 모습입니다. ^^ 마치 퇴근 후 좋은 사람들과 나누는 훈훈한 회식 등의 모임이라면 아마 이런 분위기?

 

보기만 해도 쫀득해 보이는 생고기. 서로 착착 달라붙어 있는 것이 접시를 뒤집어 보지 않아도 그 신선도를 느낄만했어요. 먹기 좋은 사이즈로 예쁘게 담아낸 모습입니다. 

 

역시 대구 평리동 신상 맛집이라 그런지 꽤 손님이 많았어요. 그런 와중에도 홀에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서 좋더라고요. 상차림도 몇 가지 음식이 나오는데 삶은 달걀에 가장 눈에 들어왔어요. ㅋ

 

주전부리 같은 땅콩, 삶은 달걀에 옛날 소시지를 포함한 전과 묵도 나옵니다. 하나 둘 먹고 있으면 준비된 음식이 금방 나와요. 

생고기 전문점에서 탕국도 빠질 수 없죠. 

 

호불호는 있지만 대구 생고기 맛집 가면 늘 보이는 간과 천엽. 조명이 아쉬워서 간 색깔이 좀 이상하지만... 이보다는 빨간색이었는데.. 하는. ㅎㅎ 식당 내 조명이 많이 밝은 편이 아니라 음식 사진 찍는 데는 조금 애를 먹었어요. 

간천엽 귀신은 이것만 주야장천 파던데.. 추가로 요청했는데도 흔쾌히 주셔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그렇대요. 저는 간, 천엽 안 먹어서 하핫)

 

뭉티기라고 하는 생고기 먹을 때 중요한 이것! 소스입니다. 

대구 10미 음식으로 뭉티기를 가진 이 지역에서는 굵은 고춧가루와 대충 빻은 듯한 마늘에 참기름 가득 담아 낸다는 게 특징이에요. 지역에 따라 육사시미라고 하여 가는 고춧가루에 약간씩은 양념장이 다르더라고요. 평리동 인경생고기 식당 소스는 진득하고 뻑뻑해서 좋았어요. 

 

육회 + 생고기 55,000원.

둘 다 먹을 수 있는 세트로 주문을 했던 우리. 생고기 양도 괜찮고 육회는 예쁘게 단장을 했네요. 

 

고소하고 달달한 맛도 느낄 수 있는 육회. 새싹무와 채를 썰어 낸 배도 같이 먹으면 좋아요. 

 

생고기는 역시 전용 장에 묻어 놨다가 약간의 숙성 시간을 지난 후 먹으면 더 맛있는데요. 찰지고 쫀득하네요.

 

육회 욕심쟁이 우후훗.

옆 테이블에 약간 덜어주려고 저렇게 크게 집어든거랍니다. ^^ 새싹무와 먹으니 더 상큼했던 육회. 저는 한가지만 먹기 보다는 생고기와 육회 다 먹을 수 있는 세트로 다음에도 시킬 것 같아요. 벌써 재방 예약??

 

육비 한 그릇 정도는 괜찮잖아~ㅎ

아무래도 생고기로 배를 채우기는 힘들잖아요. 밥술 하면서 안주 같이 먹는 걸 좋아하는데 육회비빔밥을 주문해서 같이 나눠 먹기로 했어요. 새싹무와 상추도 넉넉히 넣은 육비. 김을 따로 주어서 밥을 싸먹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각 테이블에 생고기와 육회를 한 판씩 다 비우고는 다음 안주를 고민합니다. 역시 탕이 빠질 수 없겠더라고요. 먼저 알곤탕을 주문해서 배고픈 이 공깃밥으로 배를 채워주었어요. 주류는 소주였는데 소주 안주에는 칼칼한 국물은 국룰이죠. 조금 매콤하게 해달라고 주문했더니 시원한 국물 좋네요.

 

이후 주문했던 건 오뎅탕. 탕 중에서는 비교적 가격이 착해서 먹기도 편하죠. 다양한 어묵이 들어있어 골라먹는 재미도 있어요. 탕에 콩나물을 그득 넣어서 술자리 하는 우리에게 해장을 같이 권하는 느낌이었답니다. 

 

다른 식당으로 2차 자리를 옮길까 하다가 대구 평리동 신상 맛집 인경생고기 식당 다른 안주 또 궁금해서 눌러앉았어요. 하핫. 배가 조금 차니 마른 안주도 한 번 시켜봤는데 피데기는 제가 선택한 것. 

 

후에 알았지만 피데기 주문했는데 영수증에는 같은 가격 메뉴인 대구포로 기재되어 있었다는 거. ^^

 

입가심 하고 싶은 사람은 상큼하게 황도 한 그릇 하시죠. 가격은 1만 원. 후르츠와 방토를 썰어 넣어 속 시원하게 풀어줄 수 있습니다. 달달함은 당연한 뽀너스.

 

안주 또 시켰어?? 또?

야채찜닭요. 지금 생각하면 좀 과했다 싶기도 하지만 먹어보길 잘 했어요. 야채찜닭마저 맛있는 대구 평리동 맛집 인경생고기 식당입니다. 이거 먹으러 와도 좋겠더라고요.

 

 

좋은일 맞은 주인공이 못내 아쉬운지 안주 하나 더 시키자고 해서 진행되었던 일. 기본적으로 음식하시는 분의 손맛이 좋은 것 같아요. 탕의 국물도 그러했고 칼칼하게 끓여낸 찜닭도 모두가 만족하는 맛이었으니까요.

 

대구 평리동 생고기는 인경생고기. 인경 식당을 찾아오세요. 생고기가 아니라도 취향따라 챙겨먹을 수 있는 안주가 다양해서 가볍게 혹은 해비하게 한 잔 하기 딱 좋습니다. 특히 프라이빗 공간 확보를 잘 해서 속닥한 소소 모임에도 딱 좋을 것 같아요.

 

하얗게 불태웠던 평리동 인경 식당의 인증

아래에...^^ 

 

 

인경 생고기  (구. 똥고집)

대구 서구 통학로 121 (평리동)

053-526-0506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