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새로 오픈한 막걸리집 동변동 맛집 청춘막걸리

by jinnyhwang_지니황 2022. 12. 2.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막걸리 맛을 부르는 청춘막걸리

 

막걸리는 아저씨들만 좋아할 거란 생각?

그래서 청춘막걸리??

노놉~ 청춘들도 좋아하는 막걸리

가끔은 동네 선술집에서 구시한 곡주 한 잔 하고 싶죠.

이번에 동변동 맛집 새로 오픈한 막걸릿집 있어

비도 안 오는데 막걸리 먹으러 다녀왔어요.

기존에 옛날 쌀밥집으로 영업하던 곳이었는데

바뀌고 바로 다녀왔는데 소개할게요.


 

서변동 맛집 골목도 그렇지만 동변동 또한 맛집 골목에 주차가 쉽지는 않아요. 저녁 시간에는 노변 주차를 하던지 고목 주차 찾아봐야 한답니다. 

 

동변교 건너 동변동 넘어가자마자 보이는 G편의점, 바로 그 옆에 새로 생긴 동변동 막걸릿집 청춘막걸리 식당이 있어요. 작은 가게에 여러 영업점이 지나갔는데 기운 좋은 청춘막걸리 식당은 오래갔으면 싶은 생각이 있네요. 

 

도착하니 먼저 일행들이 자리하고 있었는데 기본 차림으로 나온 바나나킥 닮은 아이로 군침을 달래고 있습니다. 과자 바싹하니 관리 잘했나 봐야 맛있네요. 

 

메뉴가 참 다양하다는 게 막걸리 식당의 매력이랄까. 동변동 술집인 청춘막걸리 식당 역시 메뉴 다양합니다.

 

막걸리와 어울리는 다양한 전도 좋고 탕, 간단한 식사로 면도 먹을 수 있어요. 밥술 먹기도 충분하다는 점. 비와도 생각나는 막걸리에 파전, 날이 추워질 때 곁들이면 좋은 계절 안주도 많아요. 

 

요즘 특히 좋은 과메기, 굴, 꼬막이 있어 맘에 들었어요. 

 

영업시간은 오후 4시부터 자정까지네요. 일요일은 쉬어요.

외상도 되나요오??ㅎ

가게를 보니 이름 옆에 카운터 해놓은 게 보여요. ㅋㅋ 혹시 이거 외상 다신 건가?? 이런 생각도 해봤는데요. 맞다면 진짜 동네 막걸리집에서 보는 재미있는 진풍경이 아닌가 싶어요. 

 

막걸리에 딱 어울리는 기본 반찬.

무생채 시원하고 도토리묵과 오이를 챙겨 주시네요. 5명이 원형 테이블에 둘러앉았는데 반찬을 두 벌 차림 해줘서 소소한 감동이 일었어요. 왜냐면 작은 반찬에 박한 티를 내는 식당은 진짜 다시 가고 싶지 않거든요. 

 

뚝배기에 뜨끈한 국물이 나왔네요. 어라? 이것도 기본 반찬인가요? 그렇다고 해요. 청춘막걸리라는 식당 이름처럼 인심도 좋은 대구 동변동 맛집이죠. 진득한 국물 맛있어요.

 

개인 접시에 담아 네인 안주 나오기 전에 야미야미.^^

 

이날 안주빨 좀 세웠거든요. 밥술 먹자고 모이면 따로 밥값 안 나가고 한 잔 하면서 같이 음식 먹으니까 더 푸짐. 막걸리는 그 자체만으로도 밥이 되기도 해요. (진짜??) 곡주잖아요. 마시는 양도 있고 해서 막걸리, 소주에 어울리는 어묵탕 주문했어요. 

 

오뎅탕 메뉴인데 큰 뚝배기에 한가득. 어묵은 다양한 모양으로 들어 있어 골라먹는 재미도 있답니다. 

 

탕 나온 김에 밥 먹겠다고 시켰더니 잡곡밥이 나왔네요.^^

 

밥 시키면 반찬도 척척. 김치와 맛있는 부추김치.

만들어 두고 차림 하는 반찬이 어김없는 딱 막걸리집 음식들이네요. 

 

다음 메뉴는 달걀말이. 든든하게 밥도 되면서 부드러운 안주. 깻잎 한 장으로 데코를 한 달걀말이도 꽤 도톰하게 맛있네요.

사장님이 직접 음식을 해서 내는 것 같은데 인심도 있고 음식 솜씨도 좋으신 것 같아요.

 

시원한 막거릴 한잔에 안주빨 뿜뿜.

뜨끈한 국물에 달걀말이까지. 

 

달걀말이는 일찍 동이 나서 하나 더 주문을 했는데요 두 번째는 케첩 등 소스 뿌리지 말고 따로 담아 달라고 요청했지요. 속재료 많이 넣어 촉촉하기도 한 달걀말이도 추천.

 

대구 동변동 새로 생긴 막걸리집에 고등어구이도 됩니다. 달걀말이 하나 더 주문하면서 고등어도 시켰어요. 

 

비 오는 날 가도 좋고 문득 막걸리 생각날 땐 들러보면 좋은 동변동 맛집 청춘막걸리. 새로생긴 동변동 술집으로 부담없이 들러볼 수 있고 다양한 안주 덕분에 즐거운 밥술타임 가능할것으로 보여요. 음식 솜씨 좋으니까 청춘막걸리 식당은 롱런하면 좋겠네요. 동변동 막걸리 마시기 좋은 곳 청춘막걸리 후기였어요.

 

청춘막걸리

(구 옛날쌀밥집, 제임스닭발)

대구 북구 동변로 111 1층101호

053-951-6492

영업시간 16:00~24:00

일요일 휴무

주차 불가 (노변)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