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지금 제철 맞은 매생이 칼국수로 즐기기 대구역 맛집 거창손국수

by jinnyhwang_지니황 2022. 12. 13.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딱 제철 맞은 매생이 맛있게 즐기는 법

 

아직도 끝나지 않은 팬데믹~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잘 버티고 지내시나요?

오늘은 건강에 최고라 하는 제철 음식 들고 왔어요.

날이 추워지면 생각나는 바로 그 12월 제철음식은

바로 매생이!!

딱 제철 맞은 매생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대구역 맛집이 있으니

오늘은 다양하게 즐기는 매생이 요리 찾아

방문해보는 대구 침산동 맛집 거창손국수 식당입니다. 

건강과 면역력 챙기실 분들은 줄을 서시오~


동네 구멍가게 같은 모습을 하고 있는 거창손국수 식당. 맛집 좀 아는 분들은 느낌이 벌써 오실 것 같아요. 골목에서 수십년 동안 한 메뉴로 건재한 식당이 바로 노포 거창손국수 식당이며, 저 역시 20년 정도는 이 식당을 다닌 사람이랍니다. 거창손국수라는 간판을 달고 있지만 우리들 사이에선 그냥 '매생이 가자' 한 마디로 통하는 대구 매생이 음식 전문이에요.

 

전용 주차장은 없지만 꽤 너른 골목 안에 있는 식당이라 주변 주차, 혹은 식당 앞 두어 대는 댈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식당에서도 소개하는 웰빙식품 매생이. 칼국수는 물론, 겨울이 제철은 굴과 함께 굴국밥, 굴전 등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집. 변함없는 맛으로 꾸준하니 지금도 대기를 하면서 식사를 해야 할 정도로 인기 맛집이에요.

 

지난번 방문 때는 빈자리가 나길 기다려야 했는데 이번엔 한 자리 딱 차지할 수 있었던 우리. 경쟁이 치열하니 더 오고 싶어지는 건 비단 저만일까요? ^^ 사람들을 불러 모으는 건 역시 뚝심 있는 맛이 아니겠어요? 

 

겨울이 되면 뜨끈한 국밥 한 그릇 간절할 때인데, 매생이 굴국밥은 거기에 제철 건강 먹거리를 더한 셈입니다. 저칼로리 음식이라 겨우내 다이어터들에게도 인기인 매생이. 식당의 인기 메뉴는 역시 매생이굴국밥과 매생이칼국수예요.

 

겨울철 제철 음식으로 바다의 향을 품은 매생이는 우리나라 남해안에서 널리 분포하여 채취한다고 해요. 남해의 푸른 맛을 품어 겨울에 먹어도 여전히 푸른빛이 가득하죠. 그건 바로 매생이에 가득한 광합성 색소 덕분이라고 합니다. 빛깔 좋은 놈 맛있기도 한 대구 매생이 맛집 거창손국수 식당에서 즐기고 있어요.

 

매생이 효능은 여러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도 해요. 칼로리 낮고 지방도 적은 매생이 효능 중 제가 집중하는 건 한 살 한살 나이가 먹을수록 필요한 칼슘 섭취를 위해 좋다는 것. 칼슘이 풍부한 매생이는 우리 몸의 부족한 무기질을 보충하는데 좋아요. 버릴 게 하나도 없는 매생이 효능 잘 챙겨보세요.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사랑할 수밖에 없는 칼국수!  초록의 매생이 가득한 매생이 칼국수 한 그릇 나왔습니다. 

 

식당이 바쁠 땐 굴국밥, 칼국수 메뉴를 달리 시킬 수 없을 때도 있어요. 슬픈 현실이죠. ㅎㅎ  하지만 때를 잘 맞춰가면, 혹은 기다림의 인내를 한다면 두 가지 음식 다 먹어볼 수 있어요. 대구역 인근 인기 맛집이다 보니 주문의 턱이 좀 높은 것도 사실인데 그래도 손님 위주로 음식 해주면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큰 그릇에 담긴 매생이 칼국수. 초록의 빛깔에 일단 반해요. 깨도 솔솔 뿌려 비주얼을 챙겼지요.

국수는 어디에 숨었니??

매생이에 숨었다~

매생이를 걷어 내면 푸짐한 칼국수 면이 들어 있어요. ^^

 

눈으로 먹는 맛, 

매생이와 부추의 초록과 하얀 국수 면의 조화는 먹기 전부터 '맛있다' 생각들 정도로 만족감을 채워주네요. 머리카락보다 가늘다는 매생이는 청정 해역에서만 자라는 겨울철 제철 먹거리인데요. 뜨거운 국수와 함께 있을 땐 뜨거움에 데지 않도록 잘 먹어야 합니다. 초록이라 뜨겁다는 생각을 망각한다면 '앗 뜨거!' 혀를 데는 건 흔한 일.

 

숨어 있는 면을 건져내니 매생이도 한 올 한올 그 모습을 드러내네요. 면치기 쉽게 하지 마시고, 충분히 식힌 후 맛있게 먹으면 최고의 매생이 칼국수를 즐길 수 있죠.

 

실타래처럼 엉켜있는 매생이는 국수 면과 함께 호로록 먹으면 존재감이 있는 듯 없는 듯 부드럽게 녹듯이 사라지는 것 같아요. 국물 한 숟가락 떠먹으면 바다의 향기를 한 모금 꿀떡 마시는 기분이 들죠. 겨우내 건강 챙길 수 있는 매생이 칼국수, 매생이로 만든 음식은 어르신들 건강 챙기기에도 최고. 대구 매생이 맛집 찾는다면 꼭 와봐야 할 대구역 맛집 거창손국수 식당입니다. 


 

제철 음식의 완벽한 콜라보.

매생이 굴전으로 겨울 제철 음식 제대로 맛보세요. 대구 침산동 맛집 거창손국수 가면 꼭 먹어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매생이굴전입니다. 제철 음식 2관왕!! 

 

매생이 도톰하게 부쳐 쫀득함이 최고인데, 바다의 우유인 굴까지 엄청 많이 올라가요. 제철 굴은 유독 통통해서 식감이 그만인데요 굴은 카사노바도 즐겨 먹었던 음식이라는데 저도 아주 좋아한답니다. 

 

매생이는 지방도 적어 굴전으로 부쳐 먹는다면 보완해줄 수 있어 더욱 추천하는 먹거리. 매생이나 굴이나 저열량에 지방도 적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이 계절에 먹기 딱 좋은 음식이에요.

 

식당에서 가장 많이들 찾는 음식 매생이 굴국밥.

국밥은 역시 뜨끈해야 제 맛이죠. 뚝배기에 펄펄 끓여 내기 때문에 아주 뜨거운데요, 그릇에 따로 퍼 담아 식혀 먹는 지혜도 필요합니다. 초록의 식감에 넉넉히 들어간 굴이 집 나갔던 입맛도 돌아오게 만들 걸요?

 

대구 침산동 맛집 중 매생이 전문인 거창손국수 식당의 최애 반찬. 이 집 김치도 찐 맛있어요. 직접 담가 만든 김치로 금방 버무려 낸 듯 싱싱하고 신선한 맛이 최고. 김치 하나면 매생이 굴국밥, 매생이 칼국수 그 어떤 음식도 뚝딱해요.

 

11월부터 시작된 겨울철. 계절마다 제철 음식이 있는데요, 이번엔 12월 제철 음식으로 추천하는 매생이와 굴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건강 맛집 대구역 인근 거창손국수 식당 소개드렸어요. 

 

저도 오랫동안 다니는 맛집으로 많은 분들이 맛있는 음식 먹고 겨울 건강 잘 챙기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잘 먹고 즐겁게 사는 게 겨울 건강 지키는 비결 아닐까요? 대구역 맛집으로 소개하는 이유는 역시 다른 지방에서 기차 타고 와도 갈 수 있는 맛집이기 때문이죠! 기차역으로 고고씽? 도전!

 

 

거창손국수

대구 북구 칠성동2가 355-11

053-352-0011

영업시간 11:00~21:00

주차장 x

예약 (경우에 따라) 가능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