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경주 가면 먹어야 할 육회물회 북군동맛집 함양집

by jinnyhwang_지니황 2023. 1. 16.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한 번은 먹어봐야 할 함양집의 육회물회

 

경주맛집 중에서는 4대 명가로 이름난 함양집.

보문단지로 들어갈 때 지나는 북군동에 있는 식당으로

주말엔 관광 도시 경주를 찾은 사람들 덕분에

거의 '무조건' 줄 서서 먹어야 하는 북군동 맛집입니다.

전통 비빔밥을 비롯해 특색 있는 한우물회는

다채로운 색감은 물론 맛 또한 놓칠 수 없는 맛이죠.

보문점, 보불로점 두 군데가 있는데

우리는 경부 북군동 맛집 보문점을 찾았어요.

줄 서기요?? 물론 대기했다가 먹었답니다. 

전국에서 찾아오는 경주맛집 함양집 후기 한 번 보세요.


내돈내산 후기 : 경주 함양집

경주 함양집 식당은 워낙 인기있는 맛집이라 유선으로 예약은 불가합니다. 다만, '테이블링' 이라는 앱을 활용하면 식당으로 가는 중에도 줄 서기를 할 수 있어요. 직접 방문 후 대기 번호를 뽑고 기다리는 것보다 훨씬 빨리 식사를 할 수 있었으니 참고해서 활용해 보세요. 

 

저 역시 처음으로 줄 서기 앱을 깔고 써봤다는 거.^^ 설치 후 회원가입은 기본인데 결제 계좌 연결까지 해야 줄서기에 들이댈 수 있으니 왜 줄서기 활성화 안 되지 고민하지 마시고요. 

 

세상 참 편해졌지만 나이가 좀 있는 분들은 사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는 요즘 세상. 줄 서기 앱도 그런것 같아요. 원격줄서기 힘들다면 조금 여유를 갖고 식당에서 발급하는 대기 번호 받아도 괜찮으니 두루 고려하세요. 

 

8명이 함께했던 우리는 식당 도착 30여분 전부터 준비를 해서 줄서기 했어요. 이 예약시스템 이용자도 참 많다는 걸 실감하게 되었는데 처음엔 2팀 대기라고 나오더니 잠깐 꾸물대는 사이에 10팀 11팀 대기로 바뀌네요. 역시 대를 이어오는 경주 맛집 맞다 싶었어요. 

 

앞에 몇 팀 남았다는 게 가시화되니 보기 편하네요. 시간에 늦지 않게 도착해서 예약 대기 확정코드를 입력해야 우리가 도착했다는 걸 알 수 있으니 그것부터 하셔야 한답니다. 

 

경주 함양집 식당 앞에 있는 대기표. 현재 13팀 대기 중이지만 저는 원격 줄 서기로 앞에 한 팀만 남겨둔 상태. 모니터에 대기확정코드가 여섯 자리 숫자 딱 보이네요. 

 

현장 예약 또한 이 기계에서 번호를 발급받으면 됩니다. 식당 앞에는 따로 대기하는 하우스가 있어 추운 날 밖에서 떨지 않아도 좋아요. 

 

드디어 입성!! 

깔끔한 내부 홀마다 손님이 가득 들어차 있네요. 로봇 서빙을 하기 때문에 통로는 꽤 너른 편이고 주문, 결제는 테이블에 앉아 셀프로 하는 시스템입니다. 

 

기계로 주인도 손님도 편하게 주문은 하게 되는데 점점 식당에서도 이제 인력이 필요 없게 되는 건가요..ㅎㅎ  식당의 인기 메뉴 전통비빔밥과 한우물회 외에도 곰탕, 소고기국밥 등이 있으니 취향껏 선택 가능합니다. 

 

역시 강추하는 메뉴는 한우물회. 육회와 물회가 만난 상큼한 메뉴로 개인적으로도 좋아하고 지인들의 후평을 들어도 가장 괜찮은 메뉴였다는 음식이에요.

 

경주 함양집 육회물회.

특으로 주문하면 육회가 더 풍성하게 들어있겠죠?  보기에 좋은 음식이 맛도 좋다구요. 육회물회 어떤가요? 

 

고급스러운 그릇에 담긴 색감 고운 음식. 겨울이라 할지라도 절대 포기할 수 없는 매력이 있는 육회물회입니다. 살얼음 육수는 상큼하고 찬 기운 덕분에 육회는 쫄깃하죠.

 

밥은 따로 주니까 육회를 먼저 맛보고 밥을 말아먹는 것도 좋아요.

어느 테이블에나 육회물회는 인기인 것 같은 경주 북군동맛집 함양집 식당. 다른 메뉴는 크게 추천하지 않지만 육회물회는 경주 가면 꼭 한 번은 먹어봐야 할 음식이라 생각됩니다. 대기 예상 못하고 가면 발길을 그냥 돌려야 할 경우도 생긴답니다. 

 

시원 상큼한 맛. 4대째 이어오는 경주 명물 먹거리 소개해드렸어요. 모든 음식은 취향 따라 호불호가 나뉘기 마련인데요 관광도시 경주 북군동에 있는 경주함양집 식당도 그렇게 줄을 서서 먹는 경주 인기 맛집이긴 하지만 함께 들러본 측근들의 평이 다 호감은 아니었거든요. 

 

재방은 선택이라 해도 모르면 평가할 수도 없으니 경주 맛집 북군동 함양집 식당 꼭 한 번은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로봇서빙 때문에 유모차는 들어갈 수 없으니 참고하시고요 맛있는 경주 여행 되길 바라요.

 

경주 함양집은 북군동에 보문점, 보불로점도 있는데 저는 보문점 들렀으니 참고하세요.

 

함양집 보문점

경북 경주시 북군1길 10-1(북군동 194-15)

054-777-6947

테이블링 앱 줄서기 가능 업소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