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응급실국물떡볶이 산격점 방문기 떡볶이 덕후는 집중

by jinnyhwang_지니황 2018. 12. 23.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응급실국물떡볶이 산격점 방문기

떡볶이 덕후는 집중



온 국민이 사랑하는 분식은 단연코 떡볶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대구 북구 복현오거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응급실국물떡볶이, 줄여서 응떡이라고 하네요.  바로 그 응급실국물떡볶이 산격점을 직접 다녀왔습니다.  일전에 이곳을 방문했을 때는 포장 주문을 해두고 찾아간 적이 있는데 먹어본 즉시 응급실국물떡볶이에 반해버려서 자주 먹게 되었습니다.  소개해야할 이유가 충분해졌지요.




응급실국물떡볶이 산격점 식당 전경입니다.  

복현오거리에서 경대북문으로 가는 방향의 대학로 대로에서 GS편의점 있는 곳에서 우회전 한 골목 가까이에 위치해 있어요.  여느 가게처럼 작은 동네 식당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바로 맛있는 응급실국물떡볶이가 있지요.  

주차장은 별도로 없기 때문에 가게 앞에 자리가 있으면 이용하고 골목에 잠시 주차를 해야할 듯합니다.





​아담한 식당 내부, 응급실국물떡볶이 산격점.  깔끔한 테이블이 네 개가 있어요.  이렇게 테이블이 적고 식당이 아담해도 괜찮은 이유 중 하나는 방문 손님보다는 방문포장, 혹은 배달의민족을 이용한 배달이 훨씬 많기 때문입니다.  직접 방문해서 떡볶이를 즐기는 시간에도 많은 배달 기사님들이 다녀가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각 테이블에 비치된 메뉴판과 응급실국물떡볶이에 대한 상세한 안내.

기본 국물떡볶이를 주문했을 때 들어가 있는 토핑이 다양한데요 떡, 어묵, 메추리알, 고구마떡, 메추리알, 수제비가 들어가 있어요.  그 중 맘에 드는 토핑은 추가 주문도 가능.





​우리가 어릴 때 먹었던 국물떡볶이 맛 그대로.  국물을 넉넉하게 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토핑이 응급실국물떡볶이의 맛을 더해줍니다.  양도 푸짐해지죠.

떡볶이 외에도 튀김류와 음료를 비롯해 주류까지 판매하는 응급실국물떡볶이.




응급실국물떡볶이의 매운맛 단계를 선택할 수 있어요.  매운맛 단계를 정하는 것도 응급실국물떡볶이라는 상호와 어울리도록 부상, 중상, 혼수상태, 사망맛으로 나뉘어진답니다.  중상맛을 선호해서 늘 중상을 주문해먹는데 그것도 매운편에 속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너무 무리한 매운맛을 맛보려는 도전은 참아주세요.


사장님에게 물어보니 중상도 매운데 사망맛을 찾는 사람도 있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극소수.  건강을 위해서 적당한 매운맛을 즐기는 슬기로움도 발휘하길 바랍니다.




떡볶이에 어룰리는 콜피스도 놓칠 수 없지요.  평소 복숭아맛을 선호하는데 없어서 자두맛으로 했어요.  쿨피스는 큰 사이즈와 작은 사이즈 중에서 골라 살 수 있습니다.  





넉넉한 국물이 매력적인 응급실국물떡볶이.  술 안주로도 떡볶이 메뉴가 많이 등장하는데 이것이 바로 딱 어울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떡을 비롯해 어묵 종류도 굵은 것 슬라이스 어묵까지 다양하고요.




어쩌면 소시지같아 보이는 이것은 속에 고구마가 들어있는 달달 쫄깃한 고구마떡입니다. ^^ 속으면 안 돼요. 기본으로 여러개가 들어가 있어요. 씹는 맛이 즐거운 고구마떡.





날씬한 떡볶이도 굉장히 쫄깃합니다. ^^ 고운 고춧가루가 풍부한 응급실국물떡볶이 중상맛.  맛있게 적당히 매운 맛으로 자주 먹고싶은 생각이 들고 술안주로도 꼭 먹어봐야지 생각듭니다.





 ​

정면으로 보이는 주방과 음료가 담긴 냉장고, 정수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술안주로도 좋다고 생각했지만 국물이 넉넉해서 밥을 부르는 응급실국물떡볶이.  이런 사람들의 마음을 미리 읽고 메뉴에도 공깃밥이 있습니다.  떡볶이의 매운맛도 살짝 완화시켜주면서 배도 든든하게 채울수 있기에 공깃밥을 주문했어요. 





떡볶이와 단무지는 언제나 단짝. ^^  부족한 부분은 더 주문해서 먹었답니다.



매운맛 좋아하고 국물떡볶이를 사랑한다면 응급실국물떡볶이 절대 먹어봐야겠죠?  다양한 떡볶이 종류 중에서도 국물이 넉넉하다는 점이 우선 매력이고, 다양한 토핑을 즐길 수 있다는 게 매력적입니다.  맛있는 매콤함!  배고플 땐 간식으로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도 너무 어울리는 맛 같아요.  



응급실국물떡볶이는 방문포장 주문 시에 2천원 할인이 가능합니다.




응급실국물떡볶이 산격점

053-954-3119

대구 북구 대동로 54-1

(대구 북구 산격동 1279-4)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