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유통단지 맛집 황장군 왕갈비찜

by jinnyhwang_지니황 2018. 12. 29.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유통단지 맛집 황장군 왕갈비찜

 


황장군은 주식회사 가우정푸드의 음식 체인으로 경남 거창에 본사를 두고 있는 갈비탕, 함흥식냉면 전문점입니다. 
전국에 체인점이 있어 황장군의 갈비탕 맛을 즐길 수 있는데요, 경남이 본사라 그런지 대구경북 쪽에 체인이 몰려있는 편이고 서울, 경기, 충남 보령 쪽 외에는 아직 황장군을 모르는 지역도 꽤 있는 것 같습니다.

​꽤 여러 지점의 황장군을 방문해 봤는데 이번에는 유통단지 NC 아웃렛 건너편에 위치한 황장군 유통단지점을 다녀왔어요.  식사 약속이 있었는데 겨울철 따끈하게 갈비탕이나 갈비찜을 먹으면 좋을 것 같아서였죠.

 

 

​주차관리인이 있는 넓은 주차장에 차를 대고 편하게 식당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유통빌딩 2층에 위치한

황장군 대구유통단지점은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수 있어 노약자나 장애인분들도 접근성이 좋아요 .

 

 

​아주 넓은 식당, 좌로는 신발을 벗고 올라가는 마루 자리로 마련되어 있고, 오른쪽으로는 홀 테이블 자리입니다.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좌우로 많은 손님들이 이미 자리하고 있었어요.

 

 

황장군 식당을 찾을 때면 늘 갈비탕이나 여름철 냉면을 즐겨먹곤 했는데 귀한분을 만나서 오랜만에 갈비찜을 주문하고 상차림을 기다렸습니다.

 

 

​깔끔한 샐러드가 전채에 어울리도록 제공되고요,

 

 

​연두부와 잡채는 우리 한식 밥상에서 꼭 어울리는 상차림 같습니다.  잡채는 따끈하게 데워져 나옵니다.

 

 

​귀여운 종발 달걀찜.  달걀찜을 아주 좋아하는데 예쁜 그릇에 만들어져 나온 달걀짐 일행과 함께 맛있게 먹었어요.

 

 

​갈비탕이나 갈비찜에 잘 어울리는 겉절이.

 

 

 

 

기본 상차림과 더불어 주문서가 테이블로 도착했는데, 2인 방문이라 왕갈비찜은 작은 사이즈로 주문하고 공깃밥은 별도로 책정이 됩니다.

 

주문서를 보는데 특징적인 것이 눈에 들어오네요.  고객수를 메모하는 곳은 많이봤는데 남여 2인이라는 구체적인 사항까지 수집하는 게 특이합니다.  주문 메뉴와 더불어 손님 수, 성비구성에 따른 메뉴 관리 및 개발이라도 하는가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한참만에 등장한 황장군 왕갈비찜.  작은 사이즈인데도 꽤 넓은 돌판 뚝배기에 담아져 나왔습니다.

 

 

 

​공깃밥은 백미로 제공. 밥의 양은 공기를 꽉 채운 정도네요.

 

 

 

​왕갈비와 더불어 갖은 채소와 버섯, 감자까지 푸짐해 보입니다.

 

갈비찜을 주문할 때 매운맛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순한맛, 보통맛 그리고 매운맛.

매운 것을 즐기는 편이지만 함께한 일행도 배려하여 보통맛으로 주문했는데 보통맛도 약간의 매콤함이 느껴져 좋았어요.

 

 

 

​뚝배기에 숨이있는 왕갈비를 찾아냈어요!  사이즈가 굉장합니다.  굵은 왕갈빗대에 살이 가득 붙어 있는 모습은 영락없이 군침을 불러일으켰어요.

 

 

 

집게와 가위를 이용해 갈빗대에 붙은 살을 잘 발라주었습니다.  왕갈비찜 작은 사이즈에 이렇게 큰 뼈가 네 개 나왔어요.  둘이 먹기엔 정말 푸짐한 양이네요.

 

 

고기 육질은 부드러웠고, 자작한 국물과 함께 떠먹으니 진국이 따로 없습니다.  간간한 맛 덕분에 밥을 부르는 도둑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고요, 그렇게 먹성이 좋은 사람이 없다면 아까운 양념을 남기고 올지도 모르겠습니다.  갈비찜의 양념에 밥을 비벼먹어도 정말 맛있겠다 하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황장군 대구유통단지점

053-384-5858

대구 북구 유통단지로8길 50 유통빌딩2층

(대구 북구 산격동 288-1)

주차장 완비/단체석 완비/엘리베이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