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만촌동 맛집 현곡 우렁이쌈밥집 건강이 푸짐해

by jinnyhwang_지니황 2018. 12. 9.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만촌동 맛집 현곡 우렁이쌈밥집 건강이 푸짐해

 

쌈밥 정식 전문점인 경주현곡 우렁이쌈 식당은 대구 수성구 만촌동에 위치한 식당입니다.  대구차량등록사업소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어 찾아가기도 쉽고 직접 재배한 신선한 채소를 사용해 무한리필로 내놓는 아주 건강함이 푸짐한 착한식당이라고 하겠습니다.

 

 

​경주현곡 우렁이쌈 식당 전경. 주차장은 별도로 운영하지 않아 건물 뒤쪽으로 골목을 찾아야 하는데, 대로변에 주차를 하는 경우 밥때인데도 불구하고 가끔 단속이 나오기도 합니다.

 

 

 

​매력적인 것 중 하나는 주전자에 담긴 숭늉을 물로 내어준다는 점인데요, 날이 추워질수록 더욱더 사랑할수밖에 없는 숭늉인 것 같아요.

 

 

 

​경주현곡 우렁이쌈 메뉴판

주방 상단에,그리고 식당 내부에 현수막으로 만들어둔 메뉴판 참고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우렁쌈정식이 9천원.  하지만 경주현곡 우렁이쌈 식당을 방문할 때마다 기본을 먹은 적은 없고 한상차림의 세트 메뉴를 먹게됩니다.  쌈정식에 제육구이나 돼지갈비양념구이를 함께 먹을 수 있어 선호하게 되네요.  세트 1만원. 2인 이상 주문 가능.

 

 

 

​숭늉을 따라 먹는 컵은 종이컵을 사용하고 있네요.  가장 먼저 테이블에 도착한 것은 신선한 채소를 담아 먹을 수 있는 빈 접시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쌈을 취향대로 골라와 차림하면 되죠.

 

 

 

​백미에 국은 미역국으로 좋군요. 

 

 

​반찬은 내고 정리하기에 편리를 더해서 쟁반에 세팅을 해서 나옵니다.  좋아하는 반찬 몇 가지는 늘 있어서 쌈을 먹으면서도 기본 반찬에도 젓가락질을 자주 하게 되죠.  달걀찜도 좋고 칼슘을 책임져줄 멸치볶음도 좋아요.

 

 

 

​3인상을 주문했는데 부추전은 딱 세 조각을 주시네요.  적당하다 생각이 듭니다.

 

 

 

 

​이것이 바로 경주현곡 우렁이쌈 식당의 자랑이자 별미인 우렁이쌈장입니다.  뚝배기에 담아 따끈하게 내어주시는데 이 장맛이 정말 좋아요.  신선한 채소의 맛을 한층 가미시켜주는 것 같아요.  우렁이쌈장은 추가할 때 비용이 발생합니다.

 

우렁이 효능

우렁이는 간에도 좋고 눈을 맑게 하며 숙취해소를 돕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대소변을 잘 나오게 한다니 일상에서 자주 먹어줄수록 좋은 것 같네요.

 

 

 



 

채소를 너무나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경주현곡 우렁이쌈 식당을 찾았기에 다양하고 신선한 채소로 탑을 쌓았네요.  욕심이 많다할지 모르겠지만 절대 남기지 않죠.^^

 

 

 

​세트에 포함된 제육구이.  야들야들한 돼지고기가 양념옷 잘 차려입고, 쫑쫑 썰어얹은 대파로 치장까지 하니 군침이 절로 도는 것 같아요.

 

 

 

​황토 논우렁이 가득한 우렁이된장은 슥슥 비벼 갖은 재료가 잘 섞이도록 해 맛있게 먹을 준비 완료.

 

 

 

​쌈 하나만으로는 섭섭하죠.  깻잎과 배추의 콜라보로 가볍게 시작해봅니다.

 

 

 

이번엔 적겨자채와 치커리 삶은 양배추까지 넉넉히 받치고 밥과 제육볶음, 그리고 그냥 먹어도 맛있는 우렁이쌈장을 가득 올리고 한 쌈 앙. 베어물어봅니다.  먹을수록 건강을 먹는 것 같아서 기분 좋은 식

사가 될것입니다.  쌈밥 좋아하시는 분들, 채소로 건강을 지키려 하시는 분들에겐 적극 추천드리고 싶어요.

 

 

 

 

다양하고 푸짐한 채소 셀프 바는 사진에서 빠졌지만 많은 종류를 준비해두고 있는 경주현곡 우렁이쌈 식당.  죽장 상옥 해발 600미터 고랭지와 경주 밭에서 직접 재배하는 유기농 채소만을 사용한다고 해요.  대구에 있는 맛집인데 상호에 경주를 써넣은 이유를 알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