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울릉도 독도 여행 후 독도명예주민증 신청방법 모바일 오류

by jinnyhwang_지니황 2023. 3. 31.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독도 풍경

저 독도 다녀왔어요! 독도는 우리 땅!!

 

울릉도, 독도 짧은 일정이었지만

무탈히 잘 다녀왔어요.

날씨가 꽤 많이 흐려서 아쉬웠다면 아쉬웠지만

무탈하게 독도 땅 밝고 왔습니다. 

울릉도 독도 다녀왔다면 무조건 해야 할!

"독도 명예주민증 신청"

신청 방법이 어렵지는 않지만

처음 모바일로 시도해 보다가 계속 오류가 나요.

발 동동 구르다가 pc로 직접 해보니

오류 원인이 뭔지 알게 되었는데요 

울릉도, 독도 풍경 몇 컷과 함께 

독도 명예주민증 신청 방법 같이 알아보아요.


울릉도도 해안 버스 투어 중. 

하늘이 덜 맑고 흐린 날이라 물색도 좀 짙었어요. 전 울릉도 두 번째 다녀왔는데요 첫 번째는 날씨 요정이 내 편이어서 깊은 바다 물색도 정말 푸르고 맑고 예뻐요. 

 

울릉도 삼선암 일부

해안 도로가 울릉도 한 바퀴를 다 돌 수 있도록 북동쪽에도 터널이 뚫렸거든요. 버스 투어라 한 바퀴 돌아올 수 있었어요. 해안은 어디를 봐도 아름다움 그 자체!!  하지만 노면이 말끔하지 않아서 어찌나 버스가 툴툴거리던지. 과식했다가는 멀미 가능성도 있다는 점. ^^ 

 

두 번의 여행을 해본 결과 울릉도 여행은 내륙 관광은 기간적 여유를 두고 렌트 이용해서 천천히 다녀보는 걸 강추드립니다. 

 

 

도동항에서 시작되는 행남해안산책로 정말 멋지죠. 저동항까지 이어지는 해안도로 -2023년 3월 후반 기준으로 저동항 쪽에는 공사를 해서 산책로로 항구 간 이동은 완전히 안 되고요. 다만 도동항에서 쭉 돌아보는 해안산책로 무조건 가보셔야 해요. 보이는 모든 자연경관이 입 벌어지게 멋집니다. 

 

행남 해안산책로를 쭉 걸어와서 돌아본 모습입니다. 흐린 날에 물색이 짙지만 흩어지는 파도를 보면 그저 흰색이 아니에요. 파도의 색이 연하게 투명한 에메랄 듯 빛!  수년 안에 울릉도 공항이 생기겠지만 -지금 한창 공사 중- 배를 타고 가는 일도 좋은 추억거리가 되어 주었어요. (멀미는 언제 해보냐고요. ㅎㅎㅎㅎ 멀미마저 추억? ^^ 믿거나 말거나)

 

 

독도 인증샷!! 두둥!!

태극기 필수고요, 독도 하면 익숙한 바위가 있는데 대한민국 동쪽 땅끝이라는 인증석 뒤에서 촬영했어요. 사람들이 수백 명 우르르 몰려나오니까 스피드 있게, 미리 사진 찍을 곳 스케치하고 독도 입도하세요. ^^

 


무사히 독도 다녀와서 가장 먼저 한 일은

독도 명예주민증 발급 신청이었어요. 

가슴 뭉클~ 독도 다녀왔다면 무조건 해보세요.

 

다음 포털에서 독도명예주민증 검색을 했더니 대번에 신청, 발급하는 사이트가 나오네요. 바로 접속을 해봅니다. 

 

www.intodokdo.go.kr   독도관리사무소

 

http://www.intodokdo.go.kr

 

www.intodokdo.go.kr

 

 

 

시원한 푸른색의 울릉군 독도명예주민증. 앞뒤로 디자인 샘플과 발급 규칙을 안내받을 수 있답니다. 발급 규칙 다운로드해서 볼 수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발급 비용은 무료.

 

 

 

독도관리사무소 사이트, 독도명예주민증신청하기는 아주 직관적으로 잘 되어 있어요. 모바일로 접속을 해도 안내 화면까지는 잘 나오는데요, 신청하기 들어가면 사진 등록하는 부분에서 오류가 나오더라고요. 이왕이라면 승선권 번호 사진 준비해서 pc로 신청 접수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신청하기 누르고 들어가면 다시 한번 안내 문구가 나오고 '내국인 신청하기' 메뉴가 있어요. 외국인도 신청하기 있다는 게 놀라운 일이었는데 독도명예주민증 발급에 일본인도 9명이나 있다는 사실에 놀람. 

 

여기서 잠깐.

독도명예시민증 발급하기 위해서는 입도했던 승선권이 필요한데요 사진으로 여정 중에 남겨두면 편하더라고요. 만약 승선권 분실하고 사진도 찍어두지 않았다면 기본 인적사항과, 입도일자, 명예주민증 수령 주소, 입도했다는 증빙 등을 이메일로 보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독도관리사무소 연락처

054-790-6644

 

 

내국인 신청하기 누르고 본인 인증절차, 휴대폰 인증으로 가볍게.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를 하고 독도입도 기록에 대한 인증을 해야 하는데요, 그때 필요한 게 입도할 때의 승선권이랍니다. 

 

인적사항을 기재한 후 승선권 번호를 척척 입력해 줍니다. 

 

 

승선권은 이렇게 생겼어요. ^^

울릉도에서 독도로 들어가는 배는 저동항에서 출발을 하게 되고요 우린 씨스타 11호를 타고 들어갔어요. 승선권 상단 왼쪽에 NO 이게 바로 승선권 번호 15자리.

 

 

정보가 일치하면 입도 확인이 바로 되고요, 이제 신청정보 입력을 할 차례입니다.  사진 파일을 등록하고 우편물 받을 주소를 등록합니다. 

 

독도명예주민증 발급 시 사진 파일 제한이 있는데요. 모바일에서 계속 jpg 파일은 안 된다는 오류 메시지 때문에 맘고생 좀 했었는데 pc로 해보니 그 원인을 찾게 되었어요. 웬만한 웹에서 사진파일 등록이 가능한 jpg 파일 이미지였는데 독도명예주민증은 수용을 못하네요. 엄청 엄청 조그만 사이즈의 이미지로 써야 합니다. (원본 주민증 나왔을 때도 화질 기대 안 하는 게 좋을 것 같기도 ㅠㅠ) - 개선해 주세요

 

 

 

이렇게 작은 이미지 요즘 쓰나요?? ㅎㅎㅎ

모바일에서는 확인할 수없었던 사진 오류, 사진 사이즈는 94 * 113 px 크기로 저장을 해야 합니다. 오류 메시지 뜨길래 수정해서 이미지를 작게 아주 작게 만들어 넣었어요. 

 

본인 사진 4*3 증명 이미지 파일 안 먹던데 개선을 필히 해주세요. 독도 명예주민증은 1회에 한하고 재발급은 불가하니 한 번 독도 입도한 후 신중하게 정확하게 신청하세요. 

 

 

사진 파일 바꾸고 나니까 바로 '신청완료' ^^

 

이게 뭐라고 기분도 좋고 가슴도 뿌듯하네요. ^^ 독도 여행 후 꼭 해야 할 일. 애국심 고취를 위해 무료로 발급해 주는 독도 명예주민증발급 편하게 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