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더우니까 족발이다 서변동 맛집 새파란 보스족발

by jinnyhwang_지니황 2023. 7. 6.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고기는 먹고 싶고 날은 덥고

 

안녕하세요 지니예요.

오늘은 요즘같이 푹푹 찌는 날씨에 꼭 어울리는

고기 당기는데 포기 못한 날,

무조건 선택하게 되는 족발 맛집 들고 왔어요.

서변동 맛집 새파란보스족발이 주인공입니다. 

아프니까 사랑이다..아니,

더우니까 족발이다.

음식점 컬러까지 시원한 파란색.

서변동 족발 맛집 리뷰 시작해 볼게요.


서변동에서 오래전부터 족발과 보쌈 맛집으로 소문났던 보스 족발. 새파란보스족발인데 우린 편하게 서변동 보스 족발이라고 부르지요. 

 

외부 간판부터 내부 인테리어까지 쿨~한 파란색으로 도배되어 있죠. 요즘같이 무더운 대구의 날씨에는 꼭 맞춤인 컬러라고 할 수 있겠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파랑 컬러 좋아한답니다. 

 

기본 족발은 식당 가면 무조건 시켜야죠. 

빨간 양념 불족도 좋고 냉채 족발도 좋겠지만 베이스 음식을 잘해야 찐 대구 족발 맛집 아니겠어요? 상차림은 상큼 샐러드부터 시작된답니다. 

 

간장 양파를 비롯한 고추 마늘 등 소스가 차림 되고요. 

확장 이전을 한 뒤로는 홀 테이블 간격 꽤 넓고 트인 느낌이라 편안한 식사 가능해요. 다만, 이 집은 홀 손님보다는 배달에 더 집중한다는 느낌을 많이 받아요. 실제로 배달 주문이 많은 것도 눈에 보이고 준비하는 손길도 바쁘고요.

 

그래도 홀 손님 신경을 좀 쓰면 좋겠다 하는 바람 먼저 표출해 보면서. 

 

보스족발의 매력 중 하나가 바로 무말랭이인데요. 익숙한 모양을 탈피하고 채를 썬 듯 가늘게 해 무쳐낸 게 불 없이도 맛있는 고기, 족발과 찐 잘 어울리거든요. 오도독 씹히는 맛도 괜찮아요.

 

주문한 족발이 나왔어요.

매일 족발을 삶아 준비를 한다는데 그 맛이 꾸준히 괜찮기에 저 지니를 비롯한 우리 일행들은 서변동 족발 생각날 땐 늘 새파란보스족발 서변동 맛집 찾아가는 것 같거든요.

 

굵직한 뼈 위에 매끈하게 썰어낸 고기. 잡내 없이 맛있어요. 족발로 말할 것 같으면 살짝 식어야 좋은데 딱 좋은 타이밍으로 만들어 식탁에 내어놓는 것 같고요. 

 

비교적 심플한 상차림이지만 쌈을 싸 먹는 상추도 있답니다. 미리 밥 한 공기 시켜 상추쌈을 싸 먹는 것도 저는 참 좋아해요. 

 

상추 워낙 좋아해서 최근에는 상추 씨를 사 와 직접 키워 보겠다고 야심 찬 포부를 실현하고 있기도 하답니다. 직접 해보니 더 소중하게 느껴지는 쌈 채소의 서브. 맛있게 잘 먹었어용.

 

더우니까 족발 메뉴 추천할만한데, 족발은 역시 뼈에 붙은 고기 뜯어 줘야죠. 비닐장갑을 부탁해 받아 큰 뼈 집어 들었어요. 어떤 집은 고기를 싹 발라 뜯는 재미 느껴볼 틈을 안 주는가 하면 서변동 밥집 보스 족발 식당에서는 고기 꽤 많이 붙어 있어 행복했지요. 뜯는 맛 최고!

 

메인 음식으로 한 접시로는 모자란 우리, 전에 한 번도 먹어보질 않았던 냉채족발을 시킨답니다. 오리지널이 최고이지만 상큼한 자극을 원하다면 냉채 족발. 제게는 소소한 맛이라 재 주문은 추후에도 안 할 것 같아요. (취향 인정)

 

사이드 메뉴로 먹어볼 만한 것. 고기 맛있게 먹은 후 칼칼한 국물 당길 때 괜찮은 짬뽕탕인데요. 채소와 해물 요소요소 넣어서 푹 끓여낸 한 그릇. 먹을만하고 마무리 입가심 음식으로 괜찮더라고요. ^^ 우리는 국물이 꼭 있어야 한 끼의 완벽한 완성이 되네 합니다. 

배달이 워낙 많아 홀 서브는 크게 칭찬할 정도의 환대 응대 싹싹한 느낌은 없는 식당인데요. 뒤늦게 가게에 와서 바삐 움직이며 일하는 남자 직원이 오가며 자꾸 흘낏 쳐다보는데....  -미소를 짓는 것도 아니고-  그저 마주친 시선에서 째려보듯 그러면 음식 먹는 손님 진짜 기분 나쁘죠.  이날 한 소리 하고 싶었는데 그냥 참고 넘어갔어요. 

 

맛있는 음식 찾아 먹겠다고 가게를 방문한 손님에게 왜 그렇게 홀대하고 나쁜 표정 짓는지 이해할 수가 없었어요. 이런 건 좀 개선되어야 하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지금 생각해도 표정 궂게 째려보던 그 사람의 떨떠름함이 얹잖게 다가왔죠.

 

다음엔 미소로 맞아주길 기대하며. 서변동 맛집 아주 솔직 리뷰 여기까지입니다.

 

새파란보스족발 서변점

대구 북구 호국로43길 8-26 1층

053-942-7337

영업시간 12:00~01:00

포장, 배달, 단체, 예약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