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1971 김해뒷고기 고기 맛있는 사수동 맛집 김해모둠

by jinnyhwang_지니황 2023. 8. 25.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다섯 가지 부위를 한 번에 

 

안녕하세요 지니예요.

오늘은 주기적으로 당기는 맛

모두가 사랑하는 돼지고기 플렉스 했던 날

사수동 맛집 1971 김해뒷고기 식당 다녀온 후기입니다.

즐겨 시키는 게 역시 김해모둠인데요

다섯 가지 돼지고기 부위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구성이 좋고 고기맛이 참 좋은 사수동 고깃집이에요.

둘이서 모둠 하나에 우동 한 그릇이면

행복한 외식타임 가질 만한 친절식당

지금부터 고고씽 해볼게요.


가게 외부

빨간색 간판이 눈에 확 들어오고, 누가 봐도 사수동 고깃집이라는 감이 팍팍 옵니다. 뒷고기 전문이기도 하지만 사실 여러 돼지고기 직화구이로 먹을만한 곳이에요. 

 

주차는 가게 앞에 몇 대 가능하고요.

 

내부

앞뒤 출입구가 다 뚫려 그렇게 넓은 식당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답답함이 전혀 없군요. 특히 통유리로 되어 있어 공감감 좋고 연기 피우며 고기 구워도 불편함이 적어요.

가면 늘 반갑게 맞아주시는 사장님 내외분. 잊을만하면 생각나는 이 집 고기는 어쩌면 두 분 생각에 자동으로 발길이 가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한 친절 식당이랍니다. 

 

메뉴

딱 봐도 푸짐함이 절로 느껴지는 라인업. 대표적으로 수가지 다 맛보는 모둠이 인기입니다. 저도 가면 늘 모둠으로 다섯 가지를 섭렵을 하니까요. 뒷고기는 물론이고 각 단품으로 선택 가능한 고기 맛집.

 

첫 주문은 3인분 이상입니다.

 

고기 주문을 넣고 나면 상차림 엄청 빨리 척척 해주시는데요,

 

상차림

고기 찍는 소스가 다양하다는 것도 매력적이에요. 날씬하게 썰어낸 양파에 간장 소스. 고춧가루와 노란 겨자는 포인트로 정성을 담은 게 보이죠.

 

개인적으로 파채를 참 좋아하는데 파무침 넉넉하게. 양념도 맛있어서 같이 먹으면 제법 잘 어울려요.

 

채소 귀하다는 게 실감되는데요, 상추랑 청양고추 다정하게 담아냈어요. 부족할 때 더 달라고 하면 안 주지는 않으니 음식물 남김없이 클리어하는 방향으로 해요.

 

깔끔하게 스테인 리스 그릇을 사용해 깨질 염려도 없고 위생 관리도 좋아요. 고들빼기에 두부 두 점. 이거 참 맛있어요.

 

김해모둠 33,000

주문한 고기가 도착했군요. 접시 한가득 다섯 부위 돼지고기가 올려져 있고 소금 찹찹. 곁들여 구울 버섯과 마늘종이 넉넉해요. 마늘종은 워낙 제가 좋아하고 잘 먹어서 갈 때마다 다른 상보다 더 많이 챙겨주시는 데 애정할 수밖에 없답니다.

 

장아찌류 반찬도 간간하니 굿굿. 곁들임 반찬 상차림이 괜찮은 사수동 고깃집이라 생각해요.

 

시작은 차돌박이부터.

찐 차돌박이를 주는 대구 사수동 맛집 1971 김해뒷고기 식당. 얇고 기름지기 때문에 단 숯불에 칙칙 구우면 바로 한점 흡입 가능하기 때문에 일등으로 굽습니다. 

 

1인 1 집게 주시는 것도 매우 흡족. 집게가 좋으니까 마치 먹방 전문인인 듯 맘 놓고 먹죠. 살짝 기름지지만 고소함이 남다른 차돌박이에 깔끔한 소주 한 잔 캬.

 

불에 데워 먹도록 한 소스도 보이는데 살짝 끓인 후에 더 맛있어져요.

다음 순서는 도톰한 삼겹살. 버섯과 마늘종도 같이 구워봅니다. 

 

다양한 소스.

소금에 콕 찍은 고기 맛은 말해 뭐 해. 사수동 돼지고기 맛집에서는 소금, 불 위에 젓갈, 매콤, 카레분말까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해주죠.

 

통통한 것이 구웠을 때 매운맛이 싹 가시니까 영양 만점 별미예요.

 

카레향 가루가 이렇게 고소할 줄~ 콕콕 찍어 윤기 나는 걸 한입 먹습니다.

 

김해모둠 맛있게 먹기.

찍어 먹을 게 다양하니까 더 풍미 넘치는 고기 외식을 즐길 수 있어요. 꼴꽈배기 같은 삼겹살에 매운 고추장 소스. 고기 본연의 맛은 소금에만 콕. 고소한 카레 가루는 색다른 조화를 선물해 주죠.

 

국룰과도 같은 고기 쌈 싸 먹기는 굳이 설명하지 않겠어요. 모둠 중에서 작은 사이즈 하나면 둘이 배 부를 정도의 양으로 암튼 고기 질이 좋고 신선한 느낌이 들어 왕왕 들러보는 사수동 맛집.

 

우동 맛집이기도 한.

굵은 면발의 쫄깃함이 남다른 가락국수 맛집. 후식으로 뭘 하나 먹어줘야 덜 섭섭하죠. 우리의 선택은 늘 이것. 냄비우동 메뉴인데 늘 그릇에 주길로 이번엔 진짜 냄비에 주세요~ 했더니 척척 챙겨주시잖아요.

 

국물도 속달래기 좋고 면빨 끝내줍니다. 양이 찼다고 해도 마무리로 꼭 한 그릇 드셔보길.  오늘 하루도 더 건강해졌다~ 막 이러면서 풍미 넘치는 사수동 고기 맛집 나들이 마무리 했어요.

 

 

1971 김해뒷고기

대구 북구 한강로6길 7-6 (사수동)

053-321-4119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