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칠곡3지구 모임 대구 칠곡맛집 한우 맛있는 동천동 초원 안창살

by jinnyhwang_지니황 2023. 10. 18.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안녕하세요, 맛집 분야 크리에이터

지니의 요술램프 지니예요.

 

고기 중에서 한우를 워낙 좋아해서

대구 한우 맛집 후기 올릴 때마다 식당가서는

맘껏 플렉스를 즐기는 저 지니입니다. 

오늘은 대구 칠곡맛집으로 소개하는 초원 식당이 그곳.

칠곡 한우 맛집으로 소개할만한 곳으로

룸이 있어 모임 하기에도 딱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참을 수 없는  안창살 플렉스

리뷰 시작할게요 잘 따라오세요.


초원 식당은 칠곡3지구 동천동 홈플러스 뒤쪽 번화한 곳에 위치하고 있죠. 1층 정육 코너에서 맘에 드는 고기 부위를 골라 구입을 하고 1, 2층 식당에 와서 구워 먹는 방식. 숯불로 굽는 직화 구이 맛집이라 할 수 있지요. 

 

3호선 지상철 팔거역과 멀지 않아 접근성도 좋답니다. 

2층은 대형 식당의 모습으로 룸도 여러 개 있는 대구 칠곡 룸식당이기도 하고 테이블 간 칸막이를 쳐 독립성을 어느 정도 확보해두기도 했어요. 이런 분위기니까 소고기 먹으면서 모임 하기에도 딱 괜찮은 장소이기도 하지요. 

 

1층에서 우리가 구입해 온 안창살.

이력번호가 확실히 찍혀 있어 원산지 확인할 수 있고 도축장 정보부터 가공 포장일, 소비기한도 명확히 표기가 되어 있답니다. 한우라는 단어도 그저 국내산 소고기에는 붙이지 못한다죠. 출신이 확실한 칠곡 한우 맛집이라는 말씀.

 

투뿔 안창살, 눈꽃살을 골랐어요. 직접 고를 고기는 2층 식당 홀에 가져와서 개봉 후 굽는 시스템이랍니다. 

 

드디어 개봉했어요!!

굽지도 않았는데 벌써부터 기분이 좋아지는 건 저만 그런가요? 숯불이 들어오고 상차림이 되는 사이에 준비를 했는데 짙은 색의 안창은 육질이 쫀득해 보이죠. 마블링이 보통 아닌 갈빗살은 기름기가 있어 씹기 편하고 부드럽게 넘어가는 장점이 있답니다.

어떤 부위를 먼저 먹어도 좋다는 거.

 

소 한마리에서 나오는 부위가 적은 안창살은 근육이 발달된 부위기 때문에 쫄깃하답니다. 희소성 있는 특수부위기 때문에 값이 좀 나가기도 하죠. 하여 특별한 날엔 대구 한우 맛집 찾아 안창살 플렉스 해볼 만하다는 거죵.

 

고기가 참 좋아요. 이런 마블링 어쩔.^^ 도톰하게 썰어 굽고 먹고 씹는 즐거움이 배가 되고요.

 

모임하기 적당한 대구 칠곡 룸식당인 초원, 독립된 룸이 잘 되어 있기도 하지만 테이블에 환기구가 천정에 복잡하게 매달려 있지 않다는 것도 장점인데요. 마주하고 있는 일행들과 대화도 편히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안으로 빨려 들어가는 배기 시스템도 맘에 들었어요. 

 

인당 별도의 상차림비 받아요.

그만큼 상차림 음식도 신경써서 나오는데요, 간장게장이 기본 차림된답니다.

 

한정식 집에나 가야 먹을 수 있는 잡채는 또 어떻구요. 고기 익기 전에 배도 살짝 채우고 먹기 좋았던 애피타이져예요.

 

백김치도 시원하게 맛있고 샐러드와 더불어 고기에 곁들이는 생채는 콩나물무침 플러스 파채와 상추 재래기랍니다. 

 

육회는 서비스예용.^^

고기를 워낙 푸짐하게 사와 그런지 맛을 볼 수 있도록 약간의 육회를 내어주시더라고요. 조물조물 특제 양념에 잘 무쳐낸 육회도 믿고 따로 주문해도 괜찮겠습니다.

 

따끈한 달걀찜 뚝배기도 나와요. 파 쫑쫑 올리고 부드러워 속 달래기에 딱.

 

빛깔 환상인 우리 소고기 맛있는 대구 칠곡맛집 칠곡3지구 동천동 소재 초원 식당. 

 

핏기 없어질 때 바로 먹으면 꿀맛이 따로 없는 투뿔  안창살입니다. 한입에 앙 먹어도 좋겠지만 저는 반으로 잘라먹었어요. 아껴먹고 싶은 맛.

 

디테일한 속살을 보여드려용. 겉에 핏기를 숯불에 다 없애고 속은 붉은빛이 남아 있을 때가 가장 맛난 순간. 우리는 그때 이렇게 외쳐요, 

"바로 지금!!"

얼른 먹으라구.

 

다른 소스보다는 소금 한 점 콕 찍어 드시는 게 본연의 맛을 지키고 느낄 수 있는 방법. 이 순간이 정말 행복하답니다.

 

식사로 된장찌개를 주문해 봤어요. 사이즈가 좀 있는 뚝배기에 찌개, 두부 송송 들어갔고. 호박도 제법 보입니다. 촌된장 느낌이 나면서도 누구나 좋아할 만한 감칠맛이 살아 있어요. 

 

육회비빔밥 선택해도 좋고, 찌개에 밥이나 국수도 최고죠. 아무리 많이 먹어도 밥 한 그릇은 꼭 챙겨 드세요. 구시한 된장찌개에 밥을 말아 주는 건 나름의 국룰이랄까. 

 

칠곡3지구 한우 맛집 초원 식당. 

고기를 원하는 대로 사 온 다음, 상차림 비 내고 식당서  먹는 시스템이에요. 룸이 있어서 연말 등 모임 자리 발 빠르게 챙겨보는 것도 괜찮을 대구 룸식당입니다. 깨끗한 환경에서 질 높은 구이 먹을 수 있는 동천동 맛집. 소소 모임 혹은 단체 인원 함께해도 좋아요.

 

 

초원 한우

대구 북구 동암로12길 16-11 (동천동)

053-311-1137

주차 O

단체 룸 O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