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동변동 술집 와우 아니죠 우와생고기 뭉티기와 육회

by jinnyhwang_지니황 2023. 11. 13.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안녕하세요,

맛집 크리에이터 지니의 요술램프 지니예요.

 

오늘은 최근 먹은 생고기 2탄!

대구 10미 음식인 뭉티기 맛집으로 안내할게요.

직전에 대구 연경지구 다녀왔다면 이번엔

대구 동변동 술집 우와생고기 식당이 주인공이에요.

동서변동 맛집을 통틀어 동변동은 약간

조용한가 싶기도 하지만 아는 사람들은 알고 찾는 맛.

식당 이름도 재미있는 와우~ 아니죠, 

우와생고기로 함께 고고씽.

정말 푸짐하게 먹었거든요.


촬영장비 iPhone 13 promax

시작부터 메뉴 오픈입니다. 

생고기 전문이라 메인은 역시죠. 육회와의 세트 조합은 어딜 가나 환영받는 짝꿍이 아닐까 싶기도 하군요. 

 

동변교 넘어가 직진 쭉 하면 오른쪽에서 식당 찾을 수 있고요. 건물 뒤편으로 공영 주차장이 있지만 주차가 만만치는 않더라고요. 워낙 이 동네 찾는 분들이 있나 봐요.

 

대구에선 뭉티기라 하는 생고기와 육회 조합을 우리는 주문했고. 따뜻한 소갈비찜도 같이 주문해 먹었으니 오늘은 삼종 대표 메뉴를 다 확인하실 수 있어요. 

 

상차림 꽤 여러 접시가 올려진 가운데 추운 날 역시 가장 당기는 맛은 미역국이었습니다. 뚝배기에 끓여 주는 터라 계속 따끈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탕국 없으면 섭섭하죠. 역시 뚝배기 그릇이라 좋았고요. 추위에 몸을 녹이듯 뜨끈한 국물로 속을 달래줬어요. 

 

썰어 나오면 되니까 음식은 엄청 빨리 나옵니다. 

생고기가 가장 먼저 도착을 했어요. 

 

세트 73,000 메뉴.

가운데 원형 접시는 찍는 전용 소스랍니다. 이게 맛있어야 메인 고기도 맛있게 드실 수 있단 사실.

 

간과 천엽은 한 번 서비스로 나오는 게 보통인데 천엽은 있고 이날 간은 없더라고요. 대신 해조류를 삶아 같이 내어주셨어요. 

이걸 즐기는 사람들은 없어서 못 먹는다는 천엽이죠. 

 

단백질 보충. 삶은 댤걀에 간장을 살짝 가미해 한 조각씩 먹기 편했답니다. 

 

오늘의 주인공!!!

한 접시 쫀득한 느낌으로 다가오는 첫인상이 좋았어요. 생으로 먹는 건 신선한 상태가 중요하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봤다니까요. 접시를 뒤집어 쫀쫀한 점성을 확인하는 이슈도 국룰이긴 한데 이날은 그저 조신하게 먹었답니다. 

 

질긴 힘줄이 없고 잘 씹히고 오래 씹으면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대구의 뭉티기입니다. 

 

큰 접시에 하나로 담아주는 전용 장은 생율을 큼직하게 썰어 올려 더 푸짐하게 느껴졌어요. 믹스를 한 다음에 각 개인 그릇에 담아 찍어 먹었어요.

 

곧이어 육회가 등장했습니다. 

양념 맛있게 잘 되었고 채를 썬 배와 생각, 날치알도 조금 챙겨 나왔어요. 

 

김이 곁들여 나와서 고기 넣고 배 넣고 날치알까지 약간 넣은 다음 싸 먹으면 딱 맛있겠더라고요. 어떻게 먹느냐의 조합은 대구 동변동 술집 맛집 들어가서도 꼼꼼히

 

윤기 가득한 음식 감성 샷으로도 한 번 남겨보고요. 

 

김 나오자마자 바로 하나 싸 먹었어요. ^^

사실 동변동 술집으로 소개를 하고 있긴 하지만 이런 고급 안주에는 술이 그냥 술술 들어간다니까요. 캬캬캬.

 

소갈비찜

생으로 먹는 것도 좋지만 맛있게 익은 갈비까지 더한다면 완벽하게 푸짐한 한상이 완성되니까. 조리하는 시간 감안해서 미리 주문을  넣어봤습니다. 

 

뼈에 살이 통통하게 붙어 있어요. 국물이 약간 흐르는 듯한 양념에 특이하게 삶은 달걀도 넣어주시더라고요. 초록의 부추와 빨간 양념이 조화를 잘 이루고 단짠의 매력이 있는 맛이었어요. 

 

뼈에 붙은 고기 맛 무엇. 이날은 부드럽게 잘 익혀 맛이 좋구요. 술 도둑 안주로 시작을 했다면 소갈비찜을 먹으니 이건 밥도둑이 되겠구나 했습니다. 

 

육회비빔밥

메인 음식이 딱히 취향에 안 맞다면 갈비찜 좀 먹고 따로 한 그릇 주문하면 되죠. 육비는 새싹도 올라가고 채소 넉넉하게 올려줘서 보기에도 좋고 푸짐했어요.

 

슥슥 비비고 나니 더 맛난 색감이 완성되었어요. 미역국이랑 곁들이면 더없이 괜찮은 한 그릇 밥 완성. 육비도 식사로 추천해 먹을만합니다.

금액은 13,000원.

 

오늘은 대구 동변동 술집 맛집 우와생고기 후기를 올려봤는데. 연말이 다가오면 소소한 모임이 잦아지게 되는데 금방 차림 되고 신선한 소고기를 즐길만한 메뉴로 선택해 보면 어떨까요. 두세 가지 음식 시켜 함께 즐기는 것도 좋겠죠?

 

와우~ 하고 소리치고 싶게 식당 이름이 우와~ㅎㅎ 재미 좋은데 무난하게 또 잘 만들어 낸 특제 소스로 대구의 맛 뭉티기 생고기 즐겨보길 바라요. 

 

우와생고기

대구 북구 동변동 669-1

053-955-9596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