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얼큰한 칼국수 대구 혁신도시 맛집 산해물총조개칼국수

by jinnyhwang_지니황 2023. 11. 8.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안녕하세요

맛집 크리에이터 지니의 요술램프 지니예요.

 

드디어 겨울이 우리 곁으로 온 것 같죠.

갑자기 뚝 떨어진 기온에 건강 유의하세요.

 

추워지면 더 생각나는 맛,

비오는 날에도 떠오르는 음식 중 하나로

칼국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물총조개 들어간

칼칼하고 빨간 국물이 일품인 대구 혁신도시 맛집

산해물총조개칼국수 식당 소개합니다.

물총조개가 어색한 분들은

동그란 모양이 귀여운 동죽조개로 알아들으시면 돼요.

비 오면 줄을 서야 하는 칼국수 맛집인 이곳은

대구 각산동 맛집으로 점심부터 손님 많은 곳으로

속을 시원하게 풀어줄 시원 칼칼한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촬영 장비 iPhone 13 promax

가게 전경.

대구 동구 각산동 중심부 각산비나리공원에서 뒤쪽 원룸촌으로 올라가면 찾을 수 있죠. 식당 바로 앞에도 작은 공원이 있는데 햇살이 어찌나 따뜻하게 들어오던지.

다행히? 방문했던 날은 비 안 오는 맑은 날이었기에 대기 없이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지요. 

 

건물 돌아 오른쪽에 차 주차공간 있고 공원 주변으로도 밥시간 때는 차를 대도 돼요.

 

가게 내부

큰 통창으로 설치되어 내부도 밝은 느낌이 좋아요. 

 

특히 통창 밖으로 보이는 작은 공원에 단풍 들어가는 나무들이 예쁘게 보이고 햇살 좋아 밥 먹으며 광합성하기에도 좋더라고요. 가끔 자리에 따라 눈이 너무 부실 땐 블라인드를 좀 내려 가리면 괜찮아요.

 

대구 동구 안심음식점이면서 나트륨 줄이기에도 동참하는 곳이더군요. 깔끔한 상태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는 건 기본이지만 덕분에 믿음이 가요.

 

 

물총조개를 쓰는 집이라 그런지 브레이크 타임 오후 시간에 체크. 3시부터 5시까지. 참고하시고요 정기 휴무일은 매주 월요일 쉽니다. 

  

메뉴

창가 자리에 앉아 메뉴를 봤는데요, 테이블에 설치된 미니 메뉴판. 

 

역시 물총조개칼국수가 메인이고 8,500원. 빨간 국물은 얼큰칼국수로 1천 원이 더 비싸군요. 조개 없는 일반 칼국수도 더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칼국수만 하는 대구 각산동 밥집인줄 알았지만 연포탕이나 수육, 오징어나 낙지볶음도 팔고 사이드도 먹을만한 게 있군요. 감자전이 아주 맛있다 소문이 났고요. 비 올 때 칼국수 생각 많이 나는데 역시나 전에 막걸리까지 섭렵할만한 대구 혁신도시 맛집이에요. 

 

주문은 테이블에서.

자리마다 모니터가 설치되어 직원을 부르지 않고도 음식 시킬 수 있더라고요. 좀 세상이 각박해지기는 하지만 서로 간편한 시스템이 아닌가 싶어요. 계산은 다 먹은 후 카운터에서 하면 됩니다. 

 

갈비만두

먼저 주문한 사이드 메뉴, 갈비만두 도착. 기성품 같아 보였는데 통통하고 주름진 만두피가 꽤 먹음직스러워요. 통통하고 갯수도 마음에 듭니다. 

 

촉촉한 만두소. 고기 가득 들었고 단짠의 매력이 손을 놓을 수 없게 만들어요. 

 

 

물총얼큰칼국수

총 5인분을 주문하니까 큰 양푼이에 두 그릇 챙겨 주시더라고요. 그릇 사이즈 맘에 들고 빨간 국물에 부추 올린 것도 군침돌게 해주죠.

 

굵직한 면은 비가 왔으면 더 맛있겠다 생각도 들었고요 넉넉한 면 아래에 기다리고 고대하는 물총조개가 숨어 있더라구요. 

 

각자 개인 접시에 면을 건져 올리고 국자로 조개도 한껏 담아봅니다. 밝고 시원한 국물의 물총조개칼국수도 맛있지만 얼큰한 국물 좋아한다면 얼큰이 도전해 보세요.

 

 

저도 한 그릇 떠왔어요.

면 먼저 그리고 바닥에 깔린 물총조개. 언뜻 보기에도 손질 잘 되어 있고 통통 귀여운 게 맛있겠어요. 특유의 시원함을 을 전해줄 칼국수 한 그릇. 

 

술도 안 먹었는데 속이 다 풀어지는 기분이랄까. 칼칼한 칼국수 국물만이 전하는 시원함이 있었어요. 함께한 다들 맛있게 잘 먹고 든든하게 마무리하고 싶다면?? 공깃밥 추가하면 되지요. 

 

김치도 맛있는데 추가 반찬은 셀프 바에서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릇도 준비 완료, 매운 고추도 있어요.

 

이쯤에서 확인해 보는 동죽의 효능.

동죽조개는 물총조개랍니다. 

 

사람의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고 간 기능을 원활하게 하여 원기회복을 시킬 수 있어요.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주는 작용으로 당뇨 완화, 피로 해소에 혈관건강까지 도움 된다고요.

 

물총조개는 다양하게 활용해 조리하겠지만 국물 시원한 칼국수 딱 좋은 것 같아요. 금액적으로도 부담이 적고 맛있으니까요. 

 

 

결제를 하고 나가려니 근처 카페와 연동하여 혜택이 있대요. 평일 낮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영하는데 식당 영수증 들고 가면 10% 깎아준다 하는걸요?

우리도 놓칠 수 없어 디저트 먹으러 더무드 카페 들러봤어요.

 

속 든든 시원한 국물은 칼칼. 

비 오면 더 생각나는 음식으로 칼국수 좋은데요. 효능 좋은 동죽조개로 조리한 대구 혁신도시 맛집 각산동 산해물총조개칼국수 맛있게 잘 먹고 왔어요. 

 

맛있게 먹은 인증.

오늘 메뉴는 국수다 싶을 땐 더 든든하게 산해칼국수 들러보면 어떨까요. 

 

 

산해물총조개칼국수

대구 동구 과학로6길 8-6 1층

053-961-0999

BT 15:00~17:00

정기휴무 매주 월요일

전 메뉴 포장 가능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