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막걸리 천국 서변동맛집 더말랑 feat.강원도 지장수 생막걸리

by jinnyhwang_지니황 2023. 12. 19.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비 오면 무조건 생각나는 막걸리집

 

안녕하세요 맛집 크리에이터,

지니의 요술램프 지니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전통술 곡주 좋아시는 분들 주목해 볼 만한

대구 서변동 신상 술집 더말랑 소식 들고 왔어요.

 

며칠 대구에는 비가 주룩주룩 내렸지요.

기온이 그리 낮지 않아 눈으로 바뀌지는 않고 비만 내내.

비 오면 무조건 생각나는 게 바로 막걸리 파전이잖아요.

문득 막걸리가 생각난다면 꼭 찾아볼만한 서변동맛집

더말랑 식당은 전국 막걸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특색이 확실한 술집으로 초저녁에 방문해

안주 '나름 도장 깨기' 하고 왔어요.


가게 간판 모습.

귀여운 감성 한 스푼 얹은 듯한 밝은 색의 간판이에요. '말랑'이라는 글귀도 귀에 쏙쏙 들어오고 예쁘죠. 작은 가게라 내부도 아담하고 오픈한 지 오래지 않은 서변동맛집이라 내외부가 모두 깔끔했어요.

 

영업시간은 평일 오후 3시부터 자정까지. 주말에는 낮 1시부터 오픈한다고 해요. 막걸리 마시기 참 좋은 시간 좋군요.

 

가게 한쪽에는 다양한 막거리 병을 전시해 두어 시선을 끌더라고요. 병 모양도 통통하거나 날씬하거나. 와인병 느낌도 있고 익숙한 모습의 술도 보여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게 간단한 소품으로 꾸며놓기도 해서 예쁘고 아담한 공간을 즐기기엔 충분히 괜찮았어요.

 

서변동 더말랑의 창업스토리를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그 시작이 경남 쪽인가 봐요. 전국에서 생산하는 막거리 도감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꾸며놓은 게 잠시 서서 볼만합니다.

새로 개시한 메뉴들이 많아지는데 먹는 우리는 아주 즐겁죠. 특히 겨울철 제철을 맞은 굴을 활용한 생굴, 굴전은 군침돌만 한 안주였어요.

 

메뉴

본격적으로 어떤 음식 되는지 볼까요?  자리에 보기 편한 미니 사이즈로 준비를 해두었더라고요. 복잡하지 않고 심하게 많은 종류가 아니라 더 고르기 좋았는데요. 무침에 사리. 곡주 파는 집에 필수인 전과 국물 따슨 탕류까지. 그 외 간단히 주문해 볼만한 기타 메뉴도 시선 콕.

 

워낙 종류가 많다 보니 몇 가지는 시음을 해보고 고를 수 있어요. 사장님에게 이야기하고 처음 만나는 아이들 맛을 봤는데 확실히 호불호가 느껴집니다. 그중에 청량감과 달달함이 입안에 맴도는 강원도 산 지장수 생막걸리로 골랐어요.

이것도 여러 가지 종류 막 섞어 마시면 더 취하니까 골라서 한 종류 먹는 걸 추천.

 

유리장도 예쁜 걸 챙겨주십니다.

기본으로 차림 해주는 음식은 간단한 두부와 김치.

 

제철 과메기 해물부추전

부침개 하나는 무조건 먹어야 하니까 조합이 되죠. 비 오면 더 생각나는 바로 그 조합. 우리는 해물부추전을 시켰는데 금액은 12,000원. 청양고추 팍팍 올려달라고 부탁했어요.

 

겨울엔 한 번쯤은 꼭 먹어야 할 과메기.

안주 중에는 제일 비싼 음식이었는데 그만한 값을 하더라고요. 과메기는 비린내 나면 한 점도 먹기 힘든데 괜찮고 배추, 다시마, 세파까지 구성도 깔끔하게 나옵니다.

 

매콤하게 먹고 싶어 부탁했더니 고추도 팍팍. 오징어도 요소요소 보이고요 전도 잘 부치셔요.

 

챙겨 나온 생김도 참 맛있더라고요. 노란 배추에 다시마 얹고 초장 찍은 과메기 한점. 고추와 마늘은 필수 고명이랍니다.

 

배도 부르고 든든한 곡주. 그리고 안주에 푸짐한 한상차림이 완성되었어요. 

하지만 우리의 안주 주문은 거기에 그치지 않지요.

 

야무지게 한쌈 싸 먹고.

 

납작 비빔만두가 나왔어요.

상큼한 양념에 무친 양배추 엄청 상큼하고요 만두는 약간 도톰하고 고소해요. 그냥 만두만 먹어도 좋았다는. 

 

무침을 만두에 올려 크게 한입 먹어도 최고라는 거.

 

다음 메뉴는 계란말이, 달걀말이입니다.

만원의 행복을 느끼기에 충분한 것으로 예쁘게 말아 부친 말이에 케첩 소스를 엄청 많이 뿌려주셨어요. 접시 위에 귀여운 하트 하나는 음식 만든 사장님의 센스? 

 

맛없을 수 없는 이유가 그저 채소 일부를 채 썰어 부친 게 아니라 달달 고소한 콘도 씹히는 게 입안에서 춤을 춥니다. 고소한 맛에 고개 끄덕하며 편하고 익숙한 안주. 배 채우기에도 좋았어요.

 

생굴

제철에 먹어야 좋은 굴. 바다의 우유라 고단백 섭취가 가능해요. 서변동 신상 술집 더말랑 식당의 굴, 비린 맛없이 맛있게 통통해요.

 

대구 서변동맛집 여러 종류의 막걸리와 주류를 다 만나볼 수 있는 아담한 아지트 느낌의 가게. 엄선된 안주도 맛있고 사장님 내외분 넘 친절하게 응대해 주십니다. 이렇게 맘에 드니까 서변동 막걸릿집으로 자리를 잡을 것 같고 다음에 또 방문하게 될 것 같아요.

 

곳곳에서 만나는 감성을 자극하는 글귀도 마음이 동합니다.^^

다음에 언제 비가 온다면 막걸리 한 잔 하러 들러보세요. 비가 안 와도 좋겠지만. 캬캬캬. 즐거운 시간 잘 보내고 온 서변동 더말랑 막걸리집, 서변동맛집 나들이였어요.

 

더말랑

대구 북구 서변로 85 1층

053-953-5323

영업시간 15:00~24:00 평일

주말 13:00~24:00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