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용계동맛집 쭈꾸미와 보쌈 조합 놀부보쌈족발

by jinnyhwang_지니황 2023. 12. 27.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용계동 보쌈과 쭈꾸미볶음 조합

 

안녕하세요

맛집 크리에이터 지니의 요술램프 지니예요.

 

오늘은 대구용계동맛집 나들이

모임 후에 10명 남짓한 인원이 함께한 저녁 식사로

바로 나온 음식 먹기만 하면 되는 보쌈집 갔어요.

용계역 바로 인근에 위치한 놀부보쌈족발 리뷰.

이곳은 특히나 보쌈고기와 더불어

양념 넉넉히 넣고 볶은 쭈꾸미와의 조합이 좋더군요.

어떤 차림 나오는지 식사메뉴까지 함께 해보세요.


식당 전경입니다. 

지하철 1호선 용계역과 도보로는 몇 분 걸리지도 않아 대중교통 이용해도 접근성이 좋았고요. 우리는 자가를 이용했는데 건물 앞에 주차장이 넓어 편안하게 방문했어요. 

특가 식사 메뉴를 홍보하시는 현수막도 보이는데. 1인 12,000원 금액적으로도 괜찮은 곤드레모둠보쌈 정식도 군침이 돌더라고요. 정식과 순두부찌개에 전, 오징어 초무침까지 구성되는 푸짐함을 맛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저녁 9시 30분까지입니다.

고기가 아무래도 밥 메뉴이다보니 밤늦은 시간까지 하지는 않으니 참고하시고 방문해 보세요.

 

2층 홀을 다 썼던 시절이 있었다고 하더라고요. 지금은 규모를 축소해 1층 식당홀만 영업하고 있었어요. 편안한 느낌의 밥집 분위기, 홀 테이블도 있습니다. 우리처럼 단체로 세 상 정도 인원은 신발 벗고 오르는 마루 자리가 있더라고요. 엉덩이까지 따끈해서 식사하기 딱 좋았어요.

 

특가 메뉴 홍보를 많이 하는 중.

안에서도 볼 수 있었는데 보쌈 고기 먹고 나서 식사로 한 가지는 꼭 먹어봐야지 했던 차였어요. 요즘 5천 원에 밥 한 그릇 실화인가요? 계절에 맞게 뜨끈한 매생이 굴국밥이 특히 욕심났던 저예요.

 

메인으로 주문을 한 메뉴는 세뚜세뚜.

쭈꾸미와 삼겹 보쌈이 조합으로 구성된 쭈꾸미한쌈. 한상에 53,000원으로 둘 다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미리 연락하고 갔더니 금세 한상차림이 완성되었습니다. 

 

보쌈김치와 무말랭이김치. 경상도에서는 무말랭이 김치를 일컬어 오그락지라고도 하거든요. 참 재미있는 방언이 많습니다. 김치 양은 넉넉하게 담아줘요.

 

소스 듬뿍 올린 양상추 샐러드에 백김치도 반찬으로 세팅되었고요.

 

대표 음식 중 하나인 보쌈 고기.

작은 화로를 넣어 내내 따끈하게 먹도록 했는데 덕분에 돼지기름이 굳지 않고 보들보들 식감을 느낄 수 있지요. 비계와 적절히 섞인 삼겹 부위에 두께도 적당히 얇아 제 입맛엔 꼭 맞았어요.

 

완제 요리로 쭈꾸미볶음은 예쁜 접시에 담아 내 따끈합니다. 적당한 맵기는 누구나 즐기며 먹을 정도로 매운거 즐기는 제게는 살짝 모자라기도 했고요. 주꾸미와 더불어 새우도 들어 있더라고요!

 

순두부찌개.

대구용계동맛집 놀부보쌈족발 식당의 야심작? 특가 메뉴로 파는데 기본 차림으로 올라왔어요. 순두부는 워낙 좋아하는지라 따끈하게 맛나게 잘 먹었어요.

 

부드러운 순두부. 고기에 쭈꾸미 플러스 국물 음식 하나 있으니 밥상이 더 풍성하고 든든하더라고요. 

 

보쌈이 어느 정도 소진되고 나서는 식사 메뉴를 골랐습니다. 아~ 내가 기다리던 그 시간. 계절 별미로 안성맞춤인 매생이 굴국밥을 시켰어요. 모두가 비슷한 생각이었는지 너도나도 같은 걸 시키는군요?

 

어쩌면 메인 디쉬 이외에 가장 인기 있었던 음식이 아닐까 합니다. 주문량이 꽤 많았고 착한 금액 5천 원으로 큰 한 뚝배기 국밥 즐길 수 있었으니까요.

 

날달걀을 톡 깨어 넣으라고 챙겨주셨어요. 굴국밥이 한층 더 부드러워질 예정.

 

우린 시키는 대로 잘하니까. 

초록의 매생이가 가득하고 뚝배기에 담아 내내 뜨끈한 채 먹을 수 있으니 추운 날씨에도 끄떡 없는 든든한 용계동 밥집 아닐까 합니다. 

 

속을 저어보니 고단백 바다의 우유 굴이 숨어 있었어요. 예민해서 약간 비릿하다 느끼는 분들은 후추를 가미해서 먹으면 괜찮고요 뜨거우니 덜어 먹는 걸 추천합니다. 

 

밥을 시키니까 정식에 올릴 반찬 몇 가지를 챙겨주셨는데 5첩 정도 나왔던 것 같아요. 콩나물, 어묵볶음, 시금치와 김치 깍두기. 보쌈김치와는 또 다른 느낌으로 식사 즐겨봅니다. 

지하철 용계역에서 지천이고 주차가 편하니까 방문하는데도 부담이 없는 대구용계동맛집 나들이. 여럿 모이는 단체 모임이다 보니 굽고 지지고 하지 않아도 좋은 쭈꾸미한쌈에 보쌈 조합. 음식 선택이 탁월했던 것 같아요. 겨울철 뜨끈한 국물은 착한 값의 밥 굴국밥으로 위로받고 든든하게 잘 먹고 왔습니다. 

 

동대구 ic와도 가깝지

지하철과도 가까우니 접근성 하나는 좋은 대구 용계동 밥집 되겠습니다. 보쌈 생각난다면 오랜 역사가 있어 익숙한 그 이름 용계동 보쌈 맛집 놀부보쌈 용계점 찾아보세요.

 

맛있게 먹은 인증 남기며.

훈훈한 리뷰 여기까지입니다. 

놀부보쌈족발 용계점

대구 동구 동촌로 381

053-981-1021

11:00~21:30

주차장 O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