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다부 가산맛집 짜장나라 삼선짬뽕 한 그릇

by jinnyhwang_지니황 2019. 2. 24.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다부 가산맛집 짜장나라 삼선짬뽕 한 그릇




중화요리 전문식당인 짜장나라 식당은 대구 북구 칠곡에서 동명을 지나 가산으로 넘어가는 길, 다부리에 위치한 그리 크지 않은 식당이랍니다.  다부보건진료소 바로 옆에 위치하고 일요일도 오후 3시까지 영업을 하는데 외진 동네에 위치한 식당 같지만 은근히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짜장나라 식당 전경

영락없는 도심지 외곽에 있는 중식당의 모습이지요.  그만큼 오래 이 자리에서 식당을 찾는 많은 사람들을 겪으면서 지냈다는 반증이기도 할 것입니다.  식당 바로 앞에 수 대의 차를 주차할 수 있어요.





​식사를 위해 방문한 자리.   창가 구석으로 자리를 잡고 벽에 부착된 메뉴판을 촬영해봤어요.  뭔가 수작업이 많이 들어간 모습이 역력합니다.   손으로 직접 적은 글귀에는 많은 정보가 들어있으니 참고해보시면 될것 같아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은 오후 3시까지만 영업. 

예약은 언제든지 환영,  그리고 반찬과 공깃밥을 추가할 사람들은 셀프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테이블에 세팅이 되어 있는 고춧가루와 간장, 식초, 소금입니다.  티슈도 있고, 음식과 더불어 쇠젓가락이 제공되지만 혹시 필요에 따라 사용되는지 나무젓가락도 비치는 해두었습니다.




​식사를 주문해두고 나면 바로 테이블로 등장하는 단무지와 양파 그리고 김치입니다.




​김치는 누가봐도 직접 담근 것.  가끔은 상큼하기도 하고 가끔은 약간 맛이 든 김치를 맛볼수도 있는데 다들 맛있어서 젓가락 바삐 움직이며 잘 먹지요.




​단무지 사이즈는 그리 작지 않고 얇게 썰어서 먹기는 편하답니다.  식초 촉촉하게 뿌려서 애피타이저 삼아 몇 조각 먼저 먹게 되네요.




​인기쟁이 김치 한 번 더 클로즈업 샷.





​중식 전문 식당에 오면 늘 짬뽕파와 짜장면파가 있게 마련인데요, 전 늘 시원칼칼한 국물과 함께 먹는 짬뽕이 우선이랍니다.  일반 짬뽕을 먹기보다는 가산맛집 짜장나라 식당에 오면 늘 삼성짬뽕을 주문합니다.  좀 더 푸짐한 해물과 건더기를 즐길수 있고 매콤함도 좋거든요.




​짬뽕밥은 함께한 일행이 주문을 했네요.  면을 그리 좋아하지 않아서 짬뽕밥을 주문했답니다.  





삼성짬뽕보다는 그릇이 작고 플라스틱 그릇을 사용하고, 적당량에 건더기는 푸짐한 듯 보입니다.



​밥 인심 너무 좋습니다.  다부 가산맛집 짜장나라 식당.  공기 사이즈도 작지 않은것 같은데 밥도 가득 담아주네요.  게다가 추가로 밥을 무료로 먹을수 있다는 점.  위장 사이즈 좀 되시는 분들은 아주 희소식인 듯 합니다.




​다시 삼성짬뽕으로 돌아와서, 푸짐한 건더기가 눈에 들어오나요?  꽃모양을 한껏 낸 오징어도 많고 소라와 새우에 게까지 들어가 국물이 아주 시원합니다.  채소도 가득 넣어준 게 마음에 들었어요.





​다부 가산맛집 짜장나라 식당 삼선짬뽕,  대접은 정말 말할 수 없이 크죠.  그릇 사이즈 대비 양을 생각하시면 안 돼요.





​게살도 쏙쏙들이 빼먹었습니다.  가끔은 그저 국물맛으로 만족하고 게살까지는 어렵게 빼먹지 않는 경우도 있긴 했어요.  취향 따라 다른 사람의 게살까지 가져와 다 먹어치우는 사람도 보았지요. 아무튼 잘 먹는 사람은 복이 넘친다는 거 잘 아시지요?






​중국 음식에 많이 등장하는 꽃모양 오징어.  티브이 프로그램에서 이연복 셰프가 조리하는 모습을 꽤 많이 볼수 있었던 '현지에서 먹힐까' 중국편에서 재료준비하는 모습을 보고는 어떻게 이 모양을 만드는지 알게 되었어요.  맛있게 쫄깃하게 야미야미.




​국물 내는데 큰 역할 했을 법한 새우.




​소라도 두툼하게 많이 들어가있는데, 굉장히 많이 넣어주십니다.  역시 삼선짬뽕.




​면발.  사진 찍으라 조금 지체는 했지만 그래도 나름의 쫄깃함을 자랑하는 면.  기계면이지만 진국 국물과 함께 먹으면 역시 면 사랑은 어쩔수 없구나 하는 생각도 든답니다. 





식당 내부에는 모두 입식 테이블로 마련이 되어있고, 오른쪽으로는 단체석으로 활용할 수 있는 조금 독립된 공간이 있어요.




​홀 테이블의 모습.  그리고 구석에서 찍었던 메뉴판보다는 좀 더 디테일하게 볼 수 있게 메뉴판을 한 번 더 촬영해봤습니다. ^^





이곳은 살짝 독립된 공간 안쪽에 보이는 테이블.  

위 사진에서 캐치를 했을지 모르겠지만 간판에는 식당 전화번호가 지워져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안에 대문짝만하게 예약문의를 하라고 전화번호를 적어두었습니다.  어쩐지 꼭 예약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짜장나라 식당의 지도를 검색하니 다음지도에는 검색이 안 되네요.  그래서 바로 옆에 위치한 다부보건진료소 위치를 기반으로 하여 직접 지도에 표시를 하여 안내합니다.






짜장나라

경북 칠곡군 가산면 호국로 1499

(경북 칠곡군 가산면 다부리 364-2)

054-977-4296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