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경북도청맛집 동백카츠 깔끔하고 담백했던 등심카츠 안심카츠

by jinnyhwang_지니황 2025. 1. 1.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안녕하세요 맛집 크리에이터 지니예요,

 

오늘은 대구에서 안동으로 떠난 출장 외식.

초록이 예쁜 날이었는데 외식이 주목적은 아니었고 

대한적십자 교육이 있어 가게 되었지요.

안동은 경북도청이 있는 곳이기도 하기에

번화가에 위치한 경북도청맛집 소개가 오늘의 주제.

점심 한 끼 해결하기 위해 들렀던 동백카츠 식당,

깔끔하고 담백했던 차림 소개할게요.


촬영장비 iPhone15 promax

calli by Jinny.hwang.

예쁜 가게 전경.

건물의 벽돌 인테리어도 맘에 들었는데 강렬한 빨간색 컬러가 한눈에 쏙 들어오는 경북도청맛집 동백카츠.  마치 파티로 꾸미는 방에 가랜드가 걸린 듯 예뻐요.

 

문 앞에 안내판이 서 있는데요. 예약 가능한 연락처가 있고 그날그날 다른 추천 메뉴를 소개하기도 합니다. 점심시간 인파 몰릴 경우는 대기를 하여 식사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저는 조금 빨리 움직여서 대기 없을 때 입장할 수 있었지요. 

 

깔끔한 내부 모습.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볼법한 90도 직각 의자가 눈에 들어와요. 원목 느낌의 테이블은 전체적으로 따뜻한 느낌이 들게 하더라고요. 

 

테이블 오더.

자리를 잡고 앉아 메뉴를 살펴봤어요. 돈가스로 예상은 했지만 직접 사진과 함께 제공되는 거 살펴보고 2개를 골랐답니다. 

 

와이파이 가능하고요

동백카츠 맛있게 먹는 방법을 소개해두어서 경북도청 돈가스 맛집 처음 방문했던 제게도 도움이 되었어요. 돈가스 몰라서 못 먹는 사람 없겠지만 손님을 위한 이런 사소한 배려에 식당 점수는 팍팍 올라가는 거니까요. 

 

등심과 안심카츠 먹는 법이 각각 소개되었어요. 소금이나 기름장 등 각종 소스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졌답니다. 

 

 

메뉴

방문 때와 시간 차가 약간 있기에 실시간 음식값과 다를 수 있다는 점 감안하고 봐주시면 좋고요. 

국내산 등심, 안심을 사용한 등심카츠와 안심카츠가 플레이팅이 예뻐요. 깔끔한 차림으로 제공되는 터라 돈가스 맛집에선 가장 기본 되는 카츠 먹어봐야지 했었어요. 

 

안심과 등심 조합

국내산 상등심카츠는 만육천 원 대로 구성돼 있어요.

 

청양까르로빠네, 크림아란치니는 사진만으로도 군침돌게 만들기에 충분했답니다. 마음만은 사실 다 먹어보고 싶었던 솔직한 마음이에요.

 

카츠, 파스타 외에도 리조또 덮밥 류도 있으니 취향대로 골라보시고요. 우동과의 조합도 충분히 괜찮았던 경북도청맛집 동백카츠 식당이에요.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소개했 듯

안심카츠

등심카츠


1인분의 카츠는 전용 쟁반에 담아 각각 제공되고요. 제가 선택한 안심카츠는 거의 소개 사진과 같이 나오더군요.

 

적당량의 밥과 국물. 반찬은 깍두기. 눈에 들어오는 스마일 얼굴을 묘사한 소금과 소스가 기분 좋게 다가왔어요. 

 

디테일하게 살펴본 안심카츠.

동글동글 잘라진 단면이 딱 먹기 좋도록 적당하게 익혀진 듯해요. 한 조각은 핏물이 살짝. 약간의 양배추 샐러드도 곁들여 담아냈습니다. 

 

더 구워달라고 하고 싶었지만 그냥 먹기로 했어요. 

 

소스와 반찬. 그냥 찍어 맛을 봤는데 소금 너마저 맛있음. ^^

 

담음새가 이쁜 음식은 먹음직스럽고 더욱 군침을 돌게 하는 효과를 내는 듯합니다. 

 

자꾸 안심이 나오는 이유는 예뻐서. ^^ 사진으로 담고 싶은 욕심이 자꾸 생기는 비주얼이에요. 

 

마주하고 있는 등심카츠는 무난해 보이는 모습이지만 그 맛은 더 궁금해지는 것. 

 

동심카츠 한 조각 소스에 푹 찍어 한 입 베어 물어보니 담백하고 잘 익은 고기에 튀김은 바싹하니 느낌 좋습니다.

 

안심카츠입니다.

담백함은 등심이 낫고 안심은 좀 더 부드러운 듯한 식감이 제법 입에 감겨요. 깍두기와 잘 어울려 함께 먹고 밥이 약간 나오는 것도 카츠와 먹기 좋았어요. 

돈가스 소스 중요한데 맛 괜찮아요.

 

오늘은 경북도청맛집 돈가스 맛집 동백카츠에서 안심카츠 먹었으니 다음에는 등심 부위와 파스타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 들었어요. 깔끔하고 담백한 카츠 한 끼 식사로 만족.

 

안동이라 하고 방문했던 경북도청 맛집. 행정구역으로 따지면 경북 예천군이라는 거 다 아시죠^^. 번화한 거리에서 만난 한 끼의 점심. 안동 맛집으로도 잘 다녀왔어요.

 

동백카츠 경북도청점

경북 예천군 호명면 새움1로 10 (산합리) 127, 128, 129, 130

070-7798-5071

BT 15:00~17:00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