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유통단지 해물탕 맛집 봉봉해물탕

by jinnyhwang_지니황 2019. 7. 1.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유통단지 해물탕 맛집 봉봉해물탕



날씨는 더워지더라도 뜨끈하고 시원한 국물이 생각나는 이열치열!  뜨끈한 음식하면 다양한 먹거리가 생각나지만 그중에서도 시원칼칼한 국물이 일품인 해물탕이 단연 생각나네요.   아무래 그래도 더운날씨에 해물탕은 너무하다 싶으면 조리가 다 되어서 나오는 해물탕도 좋습니다. 


대구 유통단지 해물탕 맛집으로 소문난 봉봉해물탕.   사실 소문 듣고 갔다가 해물 너무 신선하고 맛이 좋아서 자꾸 재방을 하게되는 통에 이번에도 매콤하게 한그릇 하고 왔지요.  유통단지 전자관 건물 뒤쪽 건물에 위치한 봉봉해물탕.  산격동 쪽에선 해물탕 이곳만한 데가 없는 것 같습니다. 


​건물이 꽤 높아서 금방 찾을 수 있답니다.  건물 앞으로 넓게 공용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어 방문 때 부담도 적어요.  큰 건물 안에 있는 봉봉해물탕 식당 내부도 굉장히 넓고 단체석도 완비되어 있어서 모임 자리 꽤 많이 합니다.  인원수별로 단체 손님을 맞이할 방이 있으니 미리 예약을 챙겨보는 것도 좋아요.




​식당 홀의 절반을 다 담지도 못한것 같은데 꽤 넓어 보이죠.  홀에는 테이블 자리와 왼쪽으로는 마루 자리가 펼쳐져 있습니다.  원하는 취향에 따라 자리를 잡으면 될것 같아요.  또 안쪽으로는 단체 룸이 있는 곳.  양쪽으로 티브이가 설치되어 있어서 중요한 경기나 뉴스가 있을 땐 서로 챙겨보기도 좋다는.




​한참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방북했다는 소식을 티브이에서 전하고 있어요.  이분은 뭐 모자이크 처리 안 해도 되겠죠? ㅎㅎㅎㅎ




​테이블 위에서 메뉴를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 싸다고만은 할 수 없는 해산물 전문점.  산격동 대구 유통단지 해물탕하면 봉봉해물탕인데, 기왕 가격이 좀 나간다면 가장 맛있는 식당에서 먹어줘야 한다는 게 제 생각이랍니다.   랍스터가 포함된 고급 해물탕과 해물찜이 있는 반면 일반 요리도 있고,  인근 상가 주민들에게는 점심특선도 인기인것 같습니다.  




​천사채인가요.  매콤한 양념에 무쳐주는데 식전 입맛을 돋우는데 아주 좋아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연두부는 단골 손님.




​봉봉해물탕에서 특색있는 이 상차림은 바로 이 부침개인데, 사진보다 실제로는 색깔이 더 연두빛으로 곱고 맛이 좋은데요,  녹두전이라도 쉽게 생각하지도 모르겠지만 녹즙으로 색을 낸 부침개라고 합니다.  정말 맛있어요.  메인메뉴를 소박하게 주문했다면 분명히 한 장 더 달라고 할 수도 있을 각.




​샐러드와 고구마 맛탕도 좋아요.





불을 켜두어야 하는 해물탕은 다음에 먹기로 하고 해물찜을 주문했습니다.  해물찜도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지난번에 해물찜을 먹어봤기 때문에 이번에는 아구찜으로 선택했어요. 매콤하게 해달라고 주문을 했는데 직원이 잘 들었는지, 주방에 전달이 되었는지는 알수 없었어요.  명확하게 대답을 안 듣고 갔...





​손님이 꽤 많아서 아구찜이 나오는 시간도 꽤 걸린 듯합니다.  3명 방문해서 중 사이즈 주문을 했습니다.  굵은 콩나물과 미나리 줄기가 한 눈에 쏙 들어오고요 군침이 흑.. .흐르기도 했어요. 




​아귀라고 해야 표준말인가요?   아구찜 속 아구의 살코기를 발라먹는 즐거움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양념맛도 아주 중요한데요,  봉봉해물탕 식당 역시 실망시키지 않네요. 




​공깃밥을 하나만 주문하고, 해물찜 양념에 밥을 볶아달라고 미리 부탁했습니다.  양념에 볶음밥은 필수!   찜이 나오고 바로 볶음밥을 주문해도 됩니다.  그러면 찜에서 콩나물과 양념을 조금 덜어가서 주방에서 볶음밥을 모두 만들어서 가져다 주니까요. 




​살점 큰 거 하나 개인 접시에 가져와서 와사비 간장에 야미야미.   그런데, 직원이 가져다준 개인접시 위생상태가 조금 안 좋은 것을 발견.   식기세척기에 돌려서 그런지 두세 개의 그릇이 모두 고춧가루가 남아서 설거지가 덜 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직원을 불러 다시 교체.  바쁜 와중에 식기세척기의 도움을 받는 것이야 뭐라고 할 수 없겠지만 그래도 테이블에 내기 전에 확인은 한 번 하고 가져오는 게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잘 익은 아구 살점.  부드러운 식감이 입안을 즐겁게 해줍니다.  살점만 콕 찍어 먹어도 좋고,  양념이 좋은 콩나물 한 점 가져와 함께 먹어도 맛있어요. 




​미리 주문한 볶음밥이 도착했습니다.  완제 요리인 해물찜은 큰 접시에 담아내는데 볶음밥은 이렇게 냄비에 바로 볶아서 테이블로 가져다 줍니다.   깨소금 넉넉하게 뿌리고 맛있게 보이는 볶음밥.  




볶음밥과 더불어 해물찜에 콩나물을 함께 먹으면 그 맛은 더욱더 상승!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요.  이미 초저녁부터 룸에서는 모임하는 소리가 우렁처가 흘러나오고 있었습니다.  역시 대구 유통단지 맛집을 아는 사람들의 단체 방문이겠죠?   시원한 가운데 칼칼한 양념이 좋은 산격동 해물탕 맛집 봉봉해물탕에서 맛있는 한끼 썩쎄스.




봉봉해물탕

대구 북구 유통단지로7길 21 (산격동)

대구 북구 산격동 338-2

053-383-8000

주차장, 놀이방, 단체룸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