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북구청 맛집 매콤한 대구음식 생각날 땐 추가네대구뽈찜 어때

by jinnyhwang 2019. 11. 28.
728x90
반응형

대구 북구청 맛집 매콤한 대구음식 생각날 땐 추가네대구뽈찜 어때

 

대구, 경상도하면 터프하고 센 말투도 생각나지만 매콤한 음식이 대번에 떠오르는데요, 그만큼 매콤한 음식을 대구 사람들이 좋아한다는 말이고 매콤한 음식이 많다는 반증이겠습니다.  매콤한 음식 너무나 즐기는 나나나나, 날이 추워지면 몸보신용 음식도 좋겠지만 알싸하고 매콤한 무언가가 당기는 건 어쩔 수 없는 일.  생각나면 가야죠.  대구 북구청 맛집으로 꽤 많이 알려진 추가네대구뽈찜 식당은 잊을만하면 생각나는 매콤한 대구음식이 아닐까 싶어요.

 

대구뽈찜 잘하는 추가네대구뽈찜 식당은 북구청 네거리와 가까운데 대구 지상철 3호선 북구청 역 바로 앞에 있어 접근성 좋고 찾기도 쉽답니다.  따로 주차장이 있지는 않기 때문에 동네 뒷골목 이용을 좀 해야 할 듯하네요.

 

식당 규모도 그리 크지 않아 보이지만 눈에 보이는 홀 마루 자리와, 홀 테이블 안쪽으로 방이 있어요.  주택을 개조한 분위기라 동네 식당으로서 편안한 분위기입니다.   하지만 그리 넓지는 않은데 찾는 손님들은 바글바글.  한창 손님이 많을 땐 지나다니는 것도 조심스럽더라고요.  추가네대구뽈찜 인기는 참 대단한 것 같아요.

두서없이 가져다 걸어놓은 듯한 소품들도 꽤 시선은 갑니다만 어떤 꾸밈보다는 그저 식당의 오랜 세월을 말해주는 느낌이랄까요?  레트로 한 소품들 가득.

 

추가네대구뽈찜 메뉴판.  대구뽈찜 전문점답게 온통 찜 뿐입니다.  그래요 이곳은 찜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입니다.  대구탕을 단품 식사 메뉴로 운영하던 때도 있었는데 지난번 방문 때는 없었고,  날이 더 추워진 지금은 추가로 운영하는지 확인은 필요할 것 같아요.  가장 메인이 되는 추가네대구뽈찜 식당의 시그니처는 역시 대구뽈찜.

 

 

대구뽈찜을 주문해두고 기다리면 금세 상차림이 시작되는데요, 많지는 않아도 식사에 곁들일 반찬으로 방문 때마다 약간씩 달라집니다.  미역줄기 무침과 어묵볶음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반찬이라 맛있게 먹었어요.

 

 

매콤하게 해 달라는 추가 주문을 잊지 않았는데 역시 매콤한 음식과 궁합이 잘 맞는 건 콩나물 국물 같아요.  뽈찜과 더불어 먹을 수 있도록 인당 제공하는 콩나물국. 

 

그리고 드디어 테이블로 나온 대구뽈찜.  굵직한 콩나물이 가득해서 숙취를 위해 먹는 것도 저는 추천드리고 싶어요.  해장에는 역시 매콤함과 콩나물의 아스파라긴산. 

 

이렇게 대구 북구청 맛집 추가네대구뽈찜 식당의 대구뽈찜 한상이 차려졌습니다.  매콤한 대구음식 맛 제대로 한 번 보려면 양념 매콤하게 해 달라는 말 잊으면 안 돼요.

 

 

뽈찜의 생명은 역시 양념 맛.  제대로 진하고 감칠맛 나는 매콤함이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줄 만큼 맛있음을 선물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뜨거울 때 먹으면 더 좋은 대구뽈찜.  대구 매콤한 음식에 대구뽈찜 꼭 넣어줘야겠죠?

 

공깃밥은 백미로 제공됩니다.  공기를 그다지 가득 채운 양은 아니랍니다. 

 

 

음식이 나오기 바쁘게 젓가락도 쉴 틈이 없지요.  어느 정도 바닥을 드러낸 그릇.  콩나물 부지런히 골라 먹고 야들야들하고 담백한 대구뽈살 잘 발라 먹으면 든든한 한 끼 매콤한 시원함 가득 느낄 수 있어요.  매콤함이 좋은 대구뽈찜 먹고 양념에 밥을 볶아먹을 수도 있는데요 2개 이상 주문해야 하고 볶음밥은 하나에 2,000원입니다.

추가네대구뽈찜 식당은 2012년 2월에 생생정보통 412회 방송에 나온 바 있다고 합니다.

 

추가네대구뽈찜

대구 서구 원대로 69

대구 서구 원대동2가 81-2

053-358-8409

브레이크타임 참고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