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율하동 쭈꾸미 맛집 아그집쭈꾸미 인테리어 개선 및 가격 인상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1. 13.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율하동 쭈꾸미 맛집 아그집쭈꾸미 인테리어 개선 및 가격인상

 

우울한 내 기분과는 달리 하늘색이 넘나 예쁠 때가 있지요. 어쩐지 심통을 부리고 싶은 마음이 마구 샘솟긴 하는데 내가 딱히 예쁜 하늘을 상대로 할수 있는 게 없더라고요. 그럴땐 그저 매콤한 음식을 먹으며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게 최고!

매콤한 거 먹어야겠다 생각날때면 떡볶이 덕후인 저는 가장 먼저 떡볶이가 생각나는데 끼니때 같이들 식사하는데 떡볶이를 강요할 순 없어서 매콤 불향 쭈꾸미볶음을 먹자고 하고 대구 율하동 쭈꾸미 맛집 아그집쭈꾸미 식당을 찾았습니다.

반야월 안심과 경산을 잇는 경안로의 안심교 옆 금호강변에 위치하고 있는 아그집쭈꾸미 식당. 아그집쭈꾸미 식당이 동구 서호동에 오픈했을 때만해도 주변이 허허벌판이었는데 지금은 주변에 식당과 애견카페까지 많이 생겼어요.
건물 아래, 뒤쪽으로 주차장이 있습니다. 식당은 건물의 2층이라고 해야할것 같네요.

쭈꾸미 볶음 생각날때마다 한번씩 들러보는 대구 율하동 맛집 아그집쭈꾸미 식당인데 이번에 가보고는 달라진 인테리어 덕분에 깜짝 놀랐지요. 좌식 테이블이 모두 입식 테이블로 바뀌었고 천정 조명도 정비를 했어요. 하지만 단체 모임하기 딱 좋은 안쪽 룸은 그대로 좌식자리를 두었네요.

 

율하강변 맛집 아그집쭈꾸미 식당의 메뉴판. 테이블에서 바로 볼수있도록 미니 메뉴판으로 깔끔하게 만나볼수 있어요. 크기도 좀 커지고 메뉴도 좀 다양해졌습니다. 또한 1인분 쭈꾸미 가격도 7천 원에서 1천원이 오른 8천원입니다. 공깃밥은 쭈꾸미와 별도.  왕새우튀김은 여전히 인기 메뉴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지 메뉴판 한 쪽을 다 차지하고 있는 건 여전하네요.

매콤한 국물에 딱 어울리는 미역냉국을 먼저 맛봤어요. 쭈꾸미 볶음 전문으로 하는 식당에 가면 국물 하나씩은 다 주는데 매운 음식이니만큼 너무 뜨거운 국물보다는 좀 시원한 맛이 좋은 새콤 냉국 칭찬할만한 듯 합니다.

 

여느 쭈꾸미 전문점답게 대구 율하동 쭈꾸미 맛집 아그집쭈꾸미 식당에서도 나물 삼총사가 나오는데요 무생채와 배추나물 그리고 두말할 것 없이 불맛 쭈꾸미볶음과 잘 어울리는 콩나물입니다. 

 

가장 많이 먹는 나물답게 많이 담아 주셨네요.  햇살 가득 들어오는 강변 뷰 창가 자리가 음식을 더 맛있게 보이도록 해주는것 같았어요. 특히 햇살이 잘 드는 자리는 사진도 쨍하게 나온다는 사실.

 

율하동 맛집 아그집쭈꾸미 식당 또하나의 반찬은 바로 김인데요.  김가루를 주는 것이 아니라 싸먹을 수 있는 김을 큼지막하게 썰어서 냅니다.  그냥 밥을 싸먹어도 좋고, 쭈꾸미와 밥을 비벼 먹을 때 밥 싸먹기에도 좋죠.  이번에는 김치도 한 그릇 내어 주셨네요. 

 

보시는 그릇은 쭈꾸미 4인분을 담는 그릇.  2인분, 3인분 주문양에 따라 아그집쭈꾸미 식당의 쭈꾸미 접시가 다르답니다.  국물은 거의 없이 양념이 쭈꾸미에 착 달라붙은 느낌으로 잘 볶아 나온 쭈꾸미볶음.

 

파와 양배추 등 각종 채소도 썰어넣어 더 푸짐하게 보이는 모습.  쭈꾸미가 테이블에 내려지는 순간 코끝을 스치는 달달 고소한 불향.  정말 냄새만으로도 맛있어요.

 

대구 동구 서호동에 위치한 맛집 아그집쭈꾸미 식당은 그냥 백미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보리를 섞은 밥을 주는데요 어딜가나 백미만 먹다가 슥슥 비벼먹기 좋은 보리 섞인 밥을 먹는 것도 기분 좋은 일입니다. 다만, 조금 빨리 배가 꺼질 수 있다는 점 주의.

 

매콤한 불향 쭈꾸미로 기분 전환 싹.  콩나물을 쭈꾸미에 얹어 양념과 함께 비벼먹으면 맛있어요. 

 

칭찬해 칭찬해.  대구 동구 율하동 맛집, 아그집쭈꾸미 식당에서는 쭈꾸미와 곁들이는 국물을 주면서도 된장찌개를 내어주는데요 마치 청국장의 그것과 비슷한 진국 된장향이 가득하고 매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된장찌개 좋아하는 저는 아그집쭈꾸미 식당에 가면 늘 된장찌개를 남김없이 먹고 오는것 같아요. 

 

맛있는 한상차림.  쭈꾸미볶음, 아~그집쭈꾸미 식당입니다. 율하동에서 밥 먹을 땐 자주 생각나는 맛.  그래서 율하동 밥집, 대구 반야월 밥집으로도 추천하는 동구 서호동 아그집쭈꾸미 식당.

 

밥을 쭈꾸미볶음에 비벼 먹어도 좋지만 저는 그냥 따로 먹는 걸 좋아해서 쭈꾸미에 콩나물을 얹어서 밥과 한입 앙 먹었어요.  달콤한 듯 매콤한 쭈꾸미양념 넘나 맛있는 것.  3명이 가서 쭈꾸미 4인분 먹고 온 건 안 비밀로 하겠습니다. 

밥 한 그릇 뚝딱하는 건 일도 아니죠.  좀 더 매운 맛을 원한다면 주문할 때 이야기해도 좋겠고요.  스트레스가 매콤한 음식 덕분에 팍팍 풀리는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맛있게 한 끼 든든, 매콤함으로 스트레스 팍팍.  일석이조는 이때 써도 좋겠지요?  대구 동구 율하동서 즐기는 대구 쭈꾸미 맛집.  쭈꾸미볶음 전문점의 원조라고 해도 좋은 아그집쭈꾸미입니다. 

 

아그집쭈꾸미

대구 동구 안심로50길 25

대구 동구 서호동 216-1번지 2층

053-964-0357

영업시간 10am~10pm

주차, 단체 가능

매월 넷째 일요일 휴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