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서변동 국수맛집 국수본가 중면으로 만든 물국수, 일요일 저녁도 먹을 수 있어요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2. 2.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서변동 국수맛집 국수본가

중면으로 만든 물국수, 일요일 저녁도 먹을 수 있어요

 

잔칫날엔 꼭 국수를 먹어야 한다죠.  경사에 어울리는 먹거리 국수, 속도 가볍게 간편한 식사로 먹기에 딱 좋은 먹거리잖아요.  일요일 하루 일과를 보내고 저녁 식사로 마땅히 먹을 게 생각나지 않아 가볍게 먹자하고 생각한 것이 바로 대구 서변동 국수맛집 국수본가 동서변점이었어요.

다양한 국수 종류를 다 만나볼 수 있는 대구 국수전문점 중 한 곳인 국수본가 동서변점은 물국수나 얼큰한 국물의 칼국수가 생각날 때 꼭 들르는 곳입니다. (해장할 때도 딱이죠.) 대구 서변동에 위치한 국수본가 동서변점은 보통 동네 밥집이나 국수집이 일요일 영업을 안 하는데 반해 일요일 저녁까지 식사를 할 수 있어 좋아요. 

 

식사를 하고 나오면서 식당 전경을 한 번 찍어봤는데요 국수를 먹으러 방문했던 친구와 제가 마지막 손님이 되었기에 식후 밖으로 나오는 길에 간판에 불이 꺼진 모습이 담겼네요. 우리동네 국수 맛집으로 추천할만한 식당입니다.  잔치국수의 다른 말 물국수, 비빔국수, 칼국수, 얼크니칼국수, 팥칼국수 그리고 여름엔 콩국수 등.  국수 종류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염두해 두시고 방문해보길 추천해요.

 

방에 가서 자리를 잡았어요.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홀, 오른쪽으로 룸. 모두 좌식 테이블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국수전문점이라고 해도 잘 볼 수 없는 팥칼국수도 잘 해서 그런지 국수본가 동서변점에서는 팥의 효능과 효과도 현수막으로 만나볼 수 있어요. 

 

시원하게 볼 수 있는 메뉴판이 벽면 현수막으로 준비돼 있습니다.  물국수는 4천 원, 비빔국수는 조금 더 비싼 5,500원 등 다양한 국수 메뉴는 모두 다 있습니다.  만두와 부추전은 국수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사이드 메뉴로도 딱이죠. 

저녁 식사는 가볍게 하자는 마음으로 왔기 때문에 누구라도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물국수를 주문했어요. 국수 면 양을 넉넉하게 먹고싶다면 곱배기로 주문이 가능한데 메뉴판에서도 볼 수 있듯 곱배기는 1천 원 추가됩니다. 

 

국수가 나오기 전에 차림된 반찬은 두 가지.  김치와 깍두기입니다.  국수본가 동서변점의 시그니처 반찬은 역시 작은 큐브로 썰어 만든 깍두기입니다. 

 

아싹하게 씹는 맛 시원한 깍두기.  사진은 모두 아이폰11 프로맥스 모델로 촬영을 했어요. 

 

김치는 한 눈에 봐도 금방 만들었구나 싶을 정도로 상큼해 보이네요.  익은 김치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겠으나 저는 개인적으로 금방 양념에 무쳐낸 김치를 좋아하기 때문에 오늘의 김치는 역시 딱 내 스타일이야 싶더라고요.

 

물국수에 절대 빠질 수 없는 반찬 중 하나는 역시 청양고추.  날씬하고 색깔도 고운 것이 부드럽고 맛있을 것 같아요.

 

고추엔 쌈장이고요.

식당에 도착을 먼저 했지만 우리보다 뒤에 들어온 손님 한팀이 주문을 먼저하는 바람에 국수를 좀 더 늦게 받게 되었네요.  뭐든 스피드가 중요하다는 점, 오늘 한 번 느끼게 됐어요. 하하^^ 배고플 땐 스피드!

옆 테이블 국수 등 메뉴가 다 나간 후에 받을 수 있게 된 물국수.  물국수는 잔친국수, 소면으로 쉽게 말하는 국수를 일컫는데요 멸치 육수 기반으로 만든 것입니다.  특히 보통의 대구 국수 전문점에서는 소면을 선택하는 반면 대구 서변동 맛집 국수본가 동서변점에서는 소면보다 좀 더 굵은 면인 중면을 사용합니다.  

 

중면국수인 서변동 국수 맛집 국수본가 동서변점의 물국수 한 그릇 대령이오. 

 

육수 자체를 간간하고 맛있게 내어 그런지 크게 간장이 필요하진 않더라고요.  하지만 간장에 들어있는 파를 고명으로 조금 올려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멸치육수 기반 국수 국물 너무 맛있더라고요. 

 

국수 종류는 모두 좋아하지만 물국수, 소면보다 더 자주 먹는 것은 얼큰한 국물 베이스로 만든 칼국수 종류인 얼크니칼국수입니다.  이곳 서변동 국수 맛집 국수본가 동서변점에서도 늘 얼크니칼국수만 먹다가 오랜만에 물국수를 주문해본 것인데 기대 이상으로 맛이 좋아요. 

 

네네네 국수 맛집으로 강추 드립니다.

비단, 물국수가 아니라도 비빔국수도 상큼하니 좋고 중면이라 그런지 같은 양이라도 배가 더 불러오는 포만감 최고인것 같아요. 소면은 소면대로, 중면은 중면대로 각 매력이 넘치는 게 아닌가 싶어요. 국수 한그릇에 4천 원.  국수다보니 시간이 갈수록 배는 빨리 꺼질지는 몰라도 배 뽕양하게 맛있는 저녁 한 그릇 중면으로 만든 물국수로 잘 먹었습니다.  대구 동서변동 국수맛집은 역시 국수본가.  대구 국수 전문점으로 추천해요. 저도 또 갑니다.

 

 

국수본가 동서변점

대구 북구 호국로51길 26-3

053-958-3100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