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칠곡3지구맛집 학정동 원조어탕 어탕수제비 겨울보양식이 따로 없지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2. 3.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칠곡3지구맛집 학정동 원조어탕 어탕수제비 겨울보양식이 따로 없지

 

그 어느때보다 면역력이 필요한 요즘입니다. 겨울보양식을 일부러 찾아다니면서 먹는 건 아니지만 먹어 두면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면역력 향상에도 그만인 음식들이 있습니다. 대구 칠곡3지구맛집으로 학정동 원조어탕 식당을 소개해드릴게요.  대구 북구에 위치한 골목 맛집 유통단지 원조어탕으로 유명한 식당이 있는데 밥때가 되면 줄을 서서 번호표를 받고 방송으로 손님들이 받은 번호를 불러주며 식사를 할 수 있을 정도로 인기 맛집입니다.  바로 그 유통단지 원조어탕 식당이 칠곡본점을 낸 것이 바로 학정동 원조어탕.

 

칠곡3지구에 맛집들이 정말 다양하지만 동천동 번화가를 조금더 지나와서 칠곡 홈플러스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는 학정동 맛집 원조어탕 칠곡본점입니다.  옆에 코다리냉면 전문점과 같이 사용하는 너른 주차장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간판으로 사용된 어탕이라는 글씨 대박 큰 거 보이시죠?   대로변에서 45도 정도 옆으로 봐야 보이긴 하지만 글자가 크니까 지나칠래야 그냥 지나갈수가 없을 것 같아요.

 

입구에 설치된 원조어탕 패밀리.  가족들이 운영을 하는 것 같더라고요.  이미 유통단지는 대박을 쳤고 원조어탕 칠곡본점은 넓게 확장을 해서 그런지 사람들은 많아도 줄을 서고 기다리는 수고는 안 해도 되는것 같아요.  하지만 맛은 여전한 듯.   순수 국내 자연산 붕어만 사용해서 만든 어탕.  민물은 비린 맛이 조금이라도 나면 손도 못대게 마련인데 13가지 한약재로 비린맛을 없애고 30여 시간 달여서 육수를 만들어 낸다고 하네요. 

 

탁트인 식당 홀에 들어서자마자 방문 인증을 합니다.  안에서 나오던 직원 이모님도 반겨주시네요.  이미 꽤 많은 테이블에는 손님들이 가득합니다.  안쪽으로는 단체 모임에 딱 알맞은 룸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홀 중간에는 무릉도원의 그것인듯이 물이 쫄쫄쫄 흐르고 초록이들 가득한 곳에 하나의 정자 자리처럼 만들어 둔 곳이 있어요.  이곳에 앉아 식사를 해봤는데 자리 자체의 분위기가 좋아서 그런지 음식 맛이 한층 더 좋은 것 같았어요. 

 

큼지막하게 벽에 붙여 놓은 칠곡3지구맛집 학정동 원조어탕 칠곡본점 메뉴판.  어탕손수제비가 가장 시그니처 메뉴이면서 칼국수도 많이 먹는것 같아요.  어린이 메뉴라고도 할 수 있는 오겹돈까스와 생선까스도 있습니다.  칼국수보다는 수제비를 선호하는 저는 원조어탕 식당을 갈때마다 늘 수제비를 먹는답니다. 

 

식당에서 직접 담근다는 김치와 미역줄기무침이 반찬으로 나왔네요.  미역줄기 좋아하는데 꽤 많이 맛있게 먹었어요. 

 

이름은 언듯 생각이 나지 않지만 중국식당 음식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미역도 반찬으로 나왔어요.  저는 사실 버섯을 즐기지 않아 그렇지만 친구는 진짜 잘 먹더라고요.

 

담은 듯 안 담은듯.  콩나물무침도 나왔어요.  어탕손수제비를 먹는 이번만은 콩나물무침도 패스.

 

테이블에 들깨가루와 제피가루가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어탕에 넣어먹을 수 있도록 해두었어요.  하지만 어탕수제비 그대로를 즐기는 저는 다른 걸 전혀 넣지 않고 그냥 먹는 걸 즐긴답니다. 

 

 

네 가지의 반찬이 세팅된 모습.  그릇도 예쁘네요. ^^

 

대기시간은 그리 길지 않았고 테이블에 도착할 때까지 부글부글 끓는 손수제비가 도착했어요.  많이 뜨겁기 때문에 조금은 그대로 놓아둔 채로 열기를 식혀줍니다. 

 

뚝배기 한 가득.  정말 맛있겠죠. ^^  어탕수제비를 좋아하는데다 뜨거운 음식도 곧잘 먹는 저는 나오자마자 숟가락으로 퍼 먹느라 입천정을 덴 일도 허다합니다.  잠시 기다림을 즐기면서 여유있게 맛있는 어탕손수제비를 즐기길 바랍니다.  달리 대구 학정동 맛집이 아닙니다. 

 

칠곡3지구맛집 어탕수제비 잘하는 원조어탕 칠곡본점.  

 

수제비에 곁들여 먹는 밥이라 조금만 담아 냅니다.  이미 어탕 수제비도 양이 넉넉한데 밥은 역시 곁들임 용이지요.  더 원한다면! 어탕 국물 한 방울도 남길 수 없다면 밥을 추가로 주문할수도 있습니다. 

 

순수제비라 그 모양이 아주 다양하고 사이즈도 각각이죠.  쫀득하게 맛이 좋습니다.  뜨거운 어탕 국물과 함께 호록 한 입 먹으면 행복감이 입 안 가득, 마음 가득 퍼지는 기분.

 

취향에 따라 어탕 수제비에 들깨가루를 넣어먹을 수도 있지요.  저는 그냥 먹는 걸 즐기는데 친구는 들깨가루를 아주 넉넉하게 넣고 국물이 뻑뻑해질 정도로 해서 먹더라고요.   

어탕이라니, 세상 민물고기로 만든 음식은 먹지도 못했던 제가 이렇게까지 어탕을 예찬하게 되다니 깜짝 놀랄 일이 아니고 뭐겠어요.  잘 못먹는 음식은 역시 제대로 하는 맛집에서 배워야 다음에도 먹을 수 있다는 점. 

 

상차림된 반찬은 모두 셀프 코너에서 추가로 가져다 먹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음식을 내어 주면서 셀프 코너 이용하라는 직원의 안내도 있고요.  

 

음식믈 낭비를 줄이기 위해서 셀프 코너 이용 아주 좋은 것 같아요.  배추와 깐마늘은 대구 매천시장에서 구매를 하고 액젓은 약목젓갈, 고춧가루는 서안동 농협에서 가져온다고 적혀 있네요. ^^ 친절한 학정동 원조어탕 칠곡본점.

 

안 먹는 것은 제외하고 먹을 것만 추가로 가져왔어요.  김치도 맛있고 좋아하는 미역 줄기를 넉넉히 가져왔죠.  친구는 버섯을 양껏 가져와서 먹더라고요. 

 

밥이 더 필요하면 추가로 주문할 수 있는데요,  식사를 주문할 때 미리 밥을 조금 더 달라고 하신다면 인심 좋은 칠곡 학정동 맛집 원조어탕 칠곡본점에서 그냥 지나치지는 않을 것 같아요. 흑미 밥에 이렇게 윤기가 흐를줄이야.  사진 너무 잘 나온것 같아요.  역시 이번 촬영도 늘 사용하는 아이폰11 프로맥스 제품으로 찍은 사진이랍니다. 

항상 갈때마다 친절한 모습. 주방에서는 위생까지 신경쓰는 모습에 이곳이야 말로 대구의 제대로된 맛집이 아닌가 싶어요.  내 몸 건강을 위한 겨울 보양식을 먹으러, 또 부모님을 챙겨 따끈한 한 그릇 어탕 수제비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몸 든든! 마음 든든.

 

원조어탕 칠곡본점

대구 북구 구리로 20 A동

대구 북구 학정동 872-1

053-325-2606

주차 가능, 단체석

모든 메뉴 2인분 이상 포장 가능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